엔진소음 및 브레이크 소음으로 입고 한 모하비
몇가지 점검을 하던중
베라크루즈와 모하비의 단점!
즉, S1 엔진의 단점 인 예열플러그가 손상이 되어있었으며
인젝터 밸런스도 많이 틀어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엔진소음은 오토텐셔너에서 나고있는데
다하면 비용이 좀 나오겠는걸요...^^
인젝터 파워밸런스 확인 결과
6번이 가장 많이 플러스 보정이 되어있는데
1번 인젝터와의 편차를 보면 1.25입니다..
피에조 인젝터는 매우 정밀한 부품으로
보정편차가 1 이상이면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또 개별적 보정량은 ±0.5이내이어야 하는데
전체적인 보정량 데이타를 보았을때
4, 6번 인젝터는 오버홀 후 클리닝이 필요한
사항으로 판단이 됩니다..
문제의 4, 6번 인젝터는 분해하여
노즐 및 부품에 쌓인 이물질 제거 후
초음파클리닝으로 리페어정비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초음파 클리닝 후 인젝터 클리닝을 합니다..
클리닝 시 분사량 테스터도 중요하지만
인젝터 마모 및 클리닝 액으로 인한
과열이 일어나는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수시로 체크하고 있습니다..^^
S1엔진의 단점 - 예열플러그
어쩐게 나갔는지 표 나죠...
또 어떤 플러그가 나갈려고 하는지도요...ㅎㅎ
신품 예열플러그입니다..
워터펌프 풀 세드 교환에 들어갑니다..
베라크루즈와는 틀리게
라디에이터 전면부에 있어 작업성이 좀 좋지않죠..
워터펌프 풀세트 폐잔병들입니다..
모하비 차량 주행거리가 12만정도 되었는데
이정도되면 여러가지 핵심 부품들이
마모가 일어나는 시기이기에
성능업그레이드 ECU맵핑으로
모하비와 베라크루즈의 초반굼뜸현상을 해결하고
터보챠저 부스트압력과 레일압력을 보강하여
슬러지 억제 및 가속능력을 확 올려 드립니다..^^
근데 다들 아시죠...
억수로 마이 올려드리진 않는다는 것...^^*..
오버홀 및 인젝터클리닝 후 파워밸런스입니다..
이 정도면 정말 깔끔하게 잘 나온것 같습니다...맞지예...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