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연휴 잘 보내고 계시죠? 저는 전 부치다가 허리에 병이 나서 좀 불편하게 지내고 있답니다.
남은 연휴 평안하고 여유롭게 지내시길 바래요~
궁금한 게 있어 질문 드립니다.
저희 지식산업센터는 22년 9월 1일자로 도급관리에서 자치관리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연말정산 시 8개월 근무치는 도급회사에 연락해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받아서
<종전 근무지 급여금액>에 입력하면 될 듯한데
문제는 신용카드 사용내역등 정산자료를 9~12월분(4개월치)만 받아서 정산 해드리고,
8개월분에 해당하는 자료들은 5월에 종합소득세신고 때 하시라고 안내해야 되는지,
아니면 관리형식만 바뀌었지 근무처는 같으니 1년치 자료들을 받아서 입력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ㅜㅜ
지나치지 마시고 꼭 좀 댓글 부탁드려요,,, 제발요~
첫댓글 종전근무지에서는 기본연말정산만 돌린거니, 현근무지에서 1년치 자료 받으세요.
1~9월까지 실업상태였다면 그기간은 빼고 하지만 계속 근로한 상태이니 자료 다 받아서 처리해 주시면 되어요
네, 답변 감사합니다^^
1년치 자료 다 받아서 처리해 주면 저두 좋고 직원들도 좋아할듯요 ^^
https://youtu.be/h2esVIS3zs0
근로기간동안 사용했던 내역 다 넣으시면 됩니다 . 퇴사처리 했으면 원천징수 종전근로소득으로 넣으시거나 퇴사처리 안했으면 사업장변경처리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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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