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떠나기에 가장 난이도가 적은 나라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이런 일본조차도 내 지갑사정으로 인해 떠나기 어려울 수 있죠. 그럴 때면 일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맛집을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자카야부터 라멘집까지 다양한 맛집들.
오늘은 여행톡톡에서 한국에서 일본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국내 맛집 5곳을 알아와 보았는데요. 이곳에서 입안에 퍼지는 일본향기를 맡아보시기 바랍니다.
1. 미츠바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77길 14
일본 감성 맛집 /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문래동 작은 행복 미츠바는 항상 가성비 분위기가 평균이상을 유지하는 이자카야인데요. 특히 일본 분위기가 가득 풍겨오는 정겨운 느낌을 가진 포차로 힐링을 하러 가기에는 매우 좋습니다.
미츠바는 다양한 일식으로 하여금 2차로 방문하기 매우 좋은 데요. 겨울에도 여름에도 늘 가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편하게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일본식 닭날개 튀김인 나고야식 테바사키와 덴뿌라교자인데요. 레몬탑을 쌓은 하이볼인 사와와 너무 잘 어울려 함께 조합해 드셔보시기를 바랍니다.
2. 오라이멘 부산 동구 조방로 15
일본 감성 맛집 /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범일동 포장마차거리의 입구, 동부산우체국 앞에는 오라이멘이라는 조그마한 포차가 열리는데요. 이곳에서는 오키나와의 포장마차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맛집입니다.
눈에 띄는 일본어 간판으로 하여금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인데요. 라멘과 함께 즐기는 병맥주는 힐링된다는 말로는 부족하고, 힐링 그 자체를 만들어버리는 마법 같은 맛집이죠. 돈코츠라멘과 키린 병맥주의 조합이 어마무시하게 좋으며, 포만감에 맛까지 좋아 1차로 이곳에서 감성 있게 즐겨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히츠지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2길 46
일본 감성 맛집 /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히츠지야는 일본식 양고기 전문점으로 식당 인테리어부터 일본을 그대로 가져온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정말 방문해 보면 일본 삿포로의 골목길에 늦게까지 하는 정겨운 식당의 분위기를 하고 있어, 애니메이션에 들어온 것만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의 양고기는 양고기 특유의 잡내가 전혀 남아있지 않아 남녀노소 좋아할 만한 맛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많은 맛집입니다. 이곳은 홋카이도식 양갈비와 징기스칸 등 홋카이도 양고기음식들을 꼭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또한 생맥주도 국내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으니, 맥주고래라면 꼭 이곳에서 마음껏 드셔보시기를 바랍니다.
4. 이타치 부산 부산진구 동성로30번길 5
일본 감성 맛집 /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일본 소품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 이타치는 부산진여자중학교와 동성초등학교 사이 골목에 위치해 있는데요. 간단하게 2차로 가기 좋은 식당입니다. 프리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과 분위기는 일본의 뒷골목을 떠오르게 만드는 느낌인데요. 가성비까지 좋아 2차로 방문하기 매우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부산의 명물 뭉티기뿐만 아니라 명란구이나 쿠시카츠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돈코츠라멘은 포만감까지 좋아 식사를 드시러 가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인데요. 이곳에서 일본 특유의 정겨움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5. 요오 서울 중구 수표로 22-3
일본 감성 맛집 /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겨울에 뜨거운 어묵을 먹으러 사람들이 줄을 선다는 요오는 일본식 어묵맛집인데요. 한국에서 일본식 어묵을 가장 맛있게 판매하는 곳으로 매장 안 인테리어도 아기자기하니 일본느낌을 고스란히 담아놓고 있습니다. 이곳은 각을 잡고 가는 것이 아니라 편한 마음을 가지고 방문해, 하루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모두 날려버리기 좋은 정겨운 느낌의 오뎅바인데요.
실제 일본의 어묵포차를 그대로 가져온 것만 같은 골라먹은 오뎅들과 튀김류가 특징인데, 특히 오뎅은 한뺀과 사쯔마아게 차쿠와가 맛있고 모짜렐라 꿀모찌와 아스파라거스 같은 사이드도 권장이 아닌 필수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