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은 오래 전부터 디젤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대형세단에도 디젤 엔진을 적용하여 출시하고 있는
추세이고, 최고 클래스에서도 디젤 엔진을 적용한다는 점은
오랫동안 지적되었던 디젤 엔진 자동차의 소음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되었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환경오염 등의 문제로 디젤 엔진을
금지해오다 2005년부터 규제를 풀고 본격적으로 디젤엔진
자동차를 출시하고 있는데 그래서 최근 출시되는 차량들은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 있도록 두 엔진을
동시에 적용한 경우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 환경을 저해하는 디젤이었지만, 현재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와 같은
그린카로서 친환경적인 요소가 많이 성장했습니다.
아직까지 소비자들의 인식속에 디젤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인식이
자리잡고 있지만, 점차 그 잘못된 인식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나라도 디젤엔진을 탑재한 라세티프리미어, 뉴프라이드 등
디젤 승용차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디젤 엔진을 탑재한 자동차가 가솔린 자동차에 비해
소음과 진동 문제가 거론되고 있지만 실제 차량 유저들의 의견을 모아보면
주행시 가솔린 차량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제는 클린디젤 자동차는 경제적인 측면, 그리고 친환경적인 측면을
모두 만족하는 친환경 그린카로 자리 잡았습니다.
첫댓글 근데 디젤이 그렇게 높이 평가되는데 왜 정부나, 자동차 업계에서는 아무런 홍보도 없고, 알리려고 하지 않나요?
음..정확하게 뭐때문에 홍보를 하지 않는지는 모르겠으나, 아직까지는 그린카로서 클린디젤차보다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가장 현실적인 그린카는 클린디젤인데 말이죠.,
요즘은 차들이 장난아니게 빨리나오고 디자인도 괜찮더군요! 그리고 국내차도 이제 세계 시장에서 전혀 꿀리지 않는다고 생각되네요~
디자인 같은 경우에는 해외에서도 인정받는다고 하더라구여~! 정말 핸드폰만큼 빨리 신제품이 나온다고 생각되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