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문어낚시에 다양한 채비를 시험해본결과 밑걸림으로 인한 채비손실을 줄이며, 좋은 조과를 낼 수있는 채비입니다. 기존 채비와 달리 봉돌을 위로 올렸으며, 에기와 주꾸미바늘을 각1개씩 사용하여 간결한 채비로 밑걸림방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문어낚시에 가장 어려운 부분은 밑걸림으로 인한 채비 손실이 많아 처음에 요령을 터듯하는게 중요합니다. 따라서 봉돌역시 쇠추봉돌보다 바위틈에서 잘빠져나올 수 있는 길쭉하게 생긴 환경추를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돼지비계를 오징어미끼처럼 길게 썰어 주꾸미바늘에 돌려서 끼워주면, 문어유인에 상당한 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문어낚시요령
채비를 바닦에 찍은후 살짝 주꾸미바늘을 바닦에 다을듯말듯 약간 올려주며, 가끔식 고패질하며 바닦을 확인해준다. 이때 너무 잦은 고패질은 삼가한다. 문어가 입질하는 느낌은 살며시 채비에 올라타듯 물컹한 느낌이 전달되면 주꾸미바늘에 걸리도록 제빨리 챔질을 하여준다. 챔질후 릴링하여 올리고 수면위로 올라오면 문어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카프로 찍어서 올려 놓치지 않토록 주의해야합니다.
준비사항
문어낚시는 밑걸림으로 인해 채비및 에기, 봉돌, 주꾸미바늘등의 손실이 일반 우럭낚시에 비해 많이 발생하므로 넉넉히 준비하여 주시기바랍니다. 문어낚시관련 모든 준비는 출조점에서 손쉽게 구입하실 수 있으므로 초보자들도 어렵지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준비물로는 목장갑과 구부러진 주꾸미바늘 손질이 용이하도록 플라이어 공구가 있으면 편리하겠습니다.
첫댓글 프로호 채비라고하여 퍼왔습니다.위와비슷하게 봉돌을 위에달고 애기을 아래에 주렁주렁다는 방법을 오늘 바람돌이가 실험하고 있습니다 ^^
실험 정말 끝내줍니다...조황 확실하구요 애기하고 쭈꾸미볼 많이 달면 달수록 좋더라구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문어는 남해채비와 동해안채비가 안덜어지고 채비갑절약되고 제일좋읍니다
참고 하겠읍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