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 위안화 소장가치 계속 상승 62만 위안 가까이 팔려第三套人民币收藏价值不断攀升 拍出近62万元
2023년 05월 28일 시나 컬렉션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2023년 5월 22일, 자오충 경매에서 3판 지폐 한 세트가 낙찰되었고, 세 번째 인민폐 수집 가치는 다시 상승했으며, 다삼 26개의 5연호(총 130개의 지폐), 낙찰가는 무려 615600위안에 달했다.
같은 날 세 번째 위안화 세트인 테일퉁(테일 68)도 8만3160위안에 거래됐다.
이런 거래 규모는 최근 몇 년 동안 전반적인 환경이 비교적 저조한 상황에서 매우 이례적입니다.그렇다면 이 3판 지폐 세트는 도대체 무슨 근거로 많은 티베트인들이 가격을 제시하도록 끌어들여 결국 고가에 낙찰될 수 있을까?
핵심 가치 요소: 전체 통합 특수 번호
위안화 한 장마다 고유의 특수성이 있는 것이 타이틀의 유일성이다.개별적인 유일성으로 조합된 더 희소한 유일성이 조폐 가치의 가장 큰 승부수가 되었다.
이 때문에 이른바 '코인킹'은 종종 특수번호화폐에서 발생한다.이번에 거래된 세 번째 세트인 위안화 대삼(大三) 26매의 오연호(五連號)는 세 번째 세트인 위안화 중 정희(精品种)품목인 자오홍(红紅)각(绿壹)과 배록(此次等)각(角币)각(枚壹) 등은 물론 26매의 지폐까지 모두 1~5매의 연호화폐를 형성한 것은 지폐권에서도 이례적이다.
소장 트렌드 요소: 특수번호 소장가치, 갈수록 체계화 보급
수집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특수 번호는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1. 트럼펫 또는 라지 사이즈, 그 중 트럼펫이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00000001호, 즉 '개방번호'는 매우 귀중한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거래가는 툭하면 백만 위안이 넘습니다.
2. 전동호(꼬리동호): 55555555와 같이 1000만 장의 지폐 중 7~8자리 동호가 나타나는 것은 9장에 불과할 정도로 희귀하다.따라서 꼬리 동호는 더 많은 티베트 친구를 위해 얻을 수 있는 품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또한 꼬리가 같은 방식에 따라 수집의 재미와 수집 가치가 다릅니다.이번에 거래된 세 번째 세트처럼 대형 326개 5연호도 극히 이례적이다.따라서 세 번째 세트에 포함된 희귀 품종에도 불구하고 거래 가격은 여전히 몇 차원 높습니다.이것이 바로 특수번호의 매력입니다.
3. 예를 들어 '6' 또는 '8'이 있는 길상호는 일반적으로 이 중국인에게 더 친숙합니다.
4. 일련번호란 관호를 순서 또는 역순으로 배열한 것을 말한다.
5. 1234321호, 2885882호 등과 같은 대칭 번호입니다.기타에는 중첩 기호, 다중 꼬리 기호, 순차 대칭 기호 등이 포함됩니다.
시장 거래 요소: 특수 번호 지폐의 거래가 활발하여, 독자적인 수집품을 거래할 기세가 있다.
같은 날 세 번째 세트인 인민폐 대삼26매미이동(꼬리68)은 8만3160원에 거래됐다.플랫폼을 둘러보면 세 번째 위안화 특수번호 화폐 세트는 지폐 부문에서 가장 강력하고 활동적인 품목이다.
특종번호화폐 시장에서 천정부지로 거래가 성사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①희귀하고 독보적인 판매점이 있다. ②꼼수가 있고 수집 재미가 강하다. ③품질이 좋고 등급이 높다. ④이야기를 좀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83160위안에 낙찰된 꼬리2동대 풀세트에는 "옛 지폐 몇 장을 고급차로 바꾼다"는 폭탄 뉴스가 있어 많은 관심 있는 사회 구매자들이 경매에 참여하였다.현재 사회에서는 관심이 가치입니다.
세 번째 위안화 특종번호 화폐가 이처럼 강세를 보이고 있고, 점점 더 강한 섹터 연동 효과를 보이는 이유 중 하나는 아무리 참여자가 많아도 '덤핑'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특별 발행 요소: 위안화 세 번째 세트, "화폐의 왕" 등장
1999년 2월 3일 중국 인민은행은 '위안화 유통 중단에 관한 제3세트의 고시'를 발표했고, 위안화 제3세트는 공식적으로 유통 분야에서 철수했다.
위안화는 공식적으로 유통에서 손을 뗀 지 20년이 넘었고, 일부 통화와 특수번호는 거의 자취를 감췄기 때문에 소장 투자 가치와 평가절상 여지가 높다.
'배록수인(绿水水印)' 코너를 시작으로 세 번째 위안화 세트는 시장에 또 하나의 부의 신화를 만들어냈다.
또 다른 핵심 요소는 위안화가 유통 분야에 처음 진입했을 때 수집 시장이 형성되지 않았고 많은 품종의 시장 잠재력이 효과적으로 발굴되지 않았으며 많은 화폐의 초기 수집 가격이 매우 낮았으며 시장에 유입된 후 후 시장에 큰 활성화 공간을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