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학생 탁구 하수입니다!
탁구 동아리에 가입하여 탁구에 대해 처음 알아가기 시작했을 때 세계 1위는 마롱 선수였습니다. 당시 워낙 독보적인 존재로 느껴져 올해 초에 순위가 7위로 급하락했을 때 충격에 빠졌었고 요즘도 마롱 선수가 누구한테 졌다는 소식을 들으면 "마롱이 졌다고???" 싶을 정도로 최강의 선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마롱 선수의 얼굴이 그립 밑에 새겨진 허리케인 롱 5와 얼굴은 처음 보지만 역시 그립 밑에 새겨져 있고 뛰어난 가성비로 보급형 허롱이라 불리는 팡보 b2를 지인들에게 빌려 며칠동안 시타해보았습니다!
러버는 두 라켓 모두 블루파이어m1으로 같았습니닷
간단한 후기를 남기자면...
< 허리케인 롱 5 vs 팡보 b2 >
그립: 허롱이 더 얇음
반발력: 허롱 < 팡보 (거의 같음)
회전량: 허롱 > 팡보
타구감: 허롱 부드럽고 울림 vs 팡보 단단한 느낌
드라이브: 허롱 > 팡보
쇼트&푸쉬 : 허롱 < 팡보
블록: 허롱 > 팡보
안정감: 허롱 > 팡보
개인적 선호도: 허롱 > 팡보
친구들의 선호도: 허롱 > 팡보
우선 허리케인 롱 5는 울림 강한 타구감이 매우 신기했습니다. 부드러운데 울림이 제대로 느껴집니다. 지금까지 써봤던 라켓들 통들어 손가락에 꼽을만큼 그립이 얇았으나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시타하는 내내 스트로크보다 드라이브에 특화된 라켓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트로크를 칠 때는 반발력이 강하진 않다고 느꼈는데요, 드라이브를 걸아보니 쫙쫙 뻗으며 빨랐습니다. 강한 회전이 생성된다는 느낌이 들었고 쭉쭉 뻗는듯한 그 감각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단점은 허롱 특유의 울림이 낯설게 느껴질 수 있다는 것과 공이 쭉 뻗기 때문에 미스가 좀 많이 날 수 있다는 것 같습니다. 적응하시면 문제 없으실 겁니다!
중진에서 드라이브 위주로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가장 만족하실만한 라켓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면 팡보b2는 허롱5와는 달리 단단한 타구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조금 더 익숙한 타구감이었는데요, 단단하게 받쳐주는 느낌이라 그런지 허롱보다 반발력이 살짝이지만 더 높게 느껴졌습니다.
팡보를 시타하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백핸드였습니다. 쇼트와 푸쉬를 쓰는 데 있어 용이했고 직선적인 공격에 더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드라이브를 걸었을 때 허롱처럼 끌어주는 느낌보다는 때려치는 듯한 타법에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점은 드라이브 걸었을 때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회전이 덜 걸리는 느낌이 들었고 시타해본 개체가 제겐 가벼워서 그런지 중진에서 치기에는 조금 파워가 받쳐주지 못했습니다.
조금 앞에서 플레이하시는 분들에게 어울릴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허롱5가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성비는 팡보가 더 좋다고 할 수도 있지만 돈을 더 써서 허롱을 사는 편이 낫다고 생각이 들 만큼 허롱5가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디자인도 허롱이 훨씬 예쁜 것 같아요! 그립 뒷부분의 용도 멋있고 밑에 있는 마롱 선수의 얼굴... 라켓에 있는 사람 얼굴이 그렇게 멋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팡보 선수도 준수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나 음... 이 팡보 라켓이 저희 동아리 여자 회원 라켓인데 그 친구가 핑크색 디자인을 보고 예쁘다고 마음에 들어하다가 밑에 팡보 선수 얼굴을 보고 흠칫하던 모습이 생각이 납니다.
이번에 오픈 3부 올라가는 아는 동생에게 잠깐이지만 시타 후 비교를 부탁해봤는데요, 그 친구 말로는 허롱이 팡보보다 회전이 더 잘 걸리고 울림이 좋아서 마음에 든다고 말했습니다. 지역 6~7부 정도 되는 다른 대학생 초보 친구들 4명 또한 짧은 시타를 해 본 결과 3명이 허롱, 1명이 팡보를 더 선호했습니다.
같은 초보자 분들에게 추천드린다면 두 라켓 모두 좋지만 허리케인 롱 5를 더 추천드리겠습니다!
처음엔 비슷한 구성임에도 두 라켓이 왜 10만원 이상의 가격 차이가 나는지 이해를 못했으나 며칠간 시타하고 나니 그 이유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팡보 쓰시는 분들께 죄송합니다 지금 마뽕에 취해버려서...
이상 탁구 하수가 남기는 허리케인 롱 5와 팡보b2 의 비교 후기였습니다! 오늘도 하수의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앗... 그렇네요 하늘색이라 더 타는 것 같네요 ㅠㅠ
탁구치고 집에 오면 깨끗한 수건으로 그립 잘 닦은 후 라켓 케이스에 넣지 않고 실내에 보관하면 꽤 만족스럽게 관리됩니다~~
@도모드라이브 앗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 이름은 무엇인가요?
원래 주인의 이름입니닷
@정지탁 그 주인은 잘 지내시나요?
@입탁구 공부 때문에 탁구를 접었던데요?
항상 후기 잘 보고있습니다
되게 많은 라켓을 체험해 볼 수 있는게 부럽네요
저희 동아리는 신입생들이 선배 추천으로 많이 사서 버터플라이사 alc계열이나 코르벨 위주에 러버도 다 비슷비슷 ㅠ
@으르르르 앗 감사합니다 저희는 신입생들이 가격대 낮으면서 괜찮은 라켓을 원해서 이것저것 구해주다보니 나름 다양해졌네요 어느 대학이신가요?
허롱5 내구성이 약하다고 하는데 어떠신가요,,,
러버 바꾸려고 떼니까 라켓 표면 끄트머리도 같이 떼지던데요 ㅋㅋㅋㅋㅋ 내구성 매우 약한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