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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포핸드 스트로크/백핸드쇼트/블록/커트/스매싱 정도만 할줄알고
그리고 상대의 구질에 따라 약간씩 상회전이나 횡회전을 넣어서 야매로 볼을 치는 수준인 초짜 동네탁구 수준입니다(제대로 된 드라이브는 못합니다)
한참 오래 사용한건 이너포스alc랑 이너포스zlf입니다
이번에 비스카리아를 사서 쳐봤는데 연습할때는 너무 좋네요 구질도 잘뻗고 회전도 강한거같고 파워랑 스피드도 좋은거 같은데요
일단 전반적으로 반발력이 기존라켓들보다 좋은데
이상한게 게임을 할때 상대방의 공을 받을때 제대로 힘을실어 치지 않고 라켓을 대주기만하면 공이 죽어서 네트행이 많네요
이너포스alc,zlf는 제대로 힘을실어치지 않고 라켓을 살짝 대주기만해도 상대방 테이블에 들어갈 것들이 비스카리아에서는 죄다 네트행입니다
이런느낌은 예전에 잘안나가는 합판라켓에서 느꼈던건데 비스카리아는 기존 이너포스alc,zlf보다 잘나가는데 희안합니다..(저만 그리 느끼는건지..)
비스카리아로 콘트롤이 어렵지만 제대로 힘을줘서 때리면 생각보다 안정감이 있습니다 제힘으로 때리거나 어설프게 드라이브 채는 흉내를 내도 반발력 쎈거에 비해 안정감이 있는데 이상하게도
제힘으로 제대로 치지 않고 자세를 미쳐 제대로 잡을수 없어서 라켓을 대주기만 했을때 공이 잘 나가질 않습니다 반발력이 약한 이너포스alc,zlf는 대주기만해도 들어갈것들이 비스카리아는 볼이 죽습니다
기존 이너포스alc,이너포스zlf를 썼을때는 러버를
elp,g1,els,fxs등등을 썼었는데 다 대충대주기만해도 잘 넘어가주는 경향이였구요
비스카리아에는 베가프로,c1을 썼는데
둘다 대충대주면 안넘어가고 죽는느낌입니다
제가 느낀게 잘못된게 아니라면 의심되는 원인은 셋중 하나입니다
(1번) 비스카리아같은 아우터alc 특징이 그렇다
(2번)러버의 특징이 그렇다
(3번)표층이 코토인 라켓들이 그렇다
※아마 2번은 아닐거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선배님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
<실력이 좋아서 모든공을 제대로 임팩트있게 칠수있는 수준이라면 비스카리아가 참 좋은 라켓인거 같긴합니다 제힘으로 치거나 드라이브를 제대로 건다면 생각보다 안정감 좋고 공빨좋고 스피드,회전 나무랄게 없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첫댓글 1번에 한표요
아우터alc의 경우 반발력이 있어서 그런지
힘을 주느냐 안주느냐에 따라 변화가 있었던 경험이 있네요
답변감사합니다 티모볼zlf사려다 비스카리아 사본건데 같은 코토표면에 zlf를 아우터에 들어간 티모볼zlf도 그럴까요?
@플레이메이커 저의 경우 아우터는 다 비슷하다고 느껴지네요
특히 여성분이 탑스핀 걸고 제가 디펜스할때 죽는 경향이 있어요
비스카리아 라켓으로 수동적으로 대주기만 했을때 말씀하시는거죠?
@플레이메이커 네
러버 영향도 있을테니 비교해보세요
네 러버도 한번 기존 러버로 부착해 보겠습니다
비스카리아류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스윗스팟과 먹먹함 얘기를 곧잘 하시는데요. 비스카리아류는 스윗스팟이 아니면 먹먹함이 더 하고 힘전달이 제대로 안되는 느낌이 강합니다. 러버변화라던지 러버부착에 문제가 있는게 아니면 곧 적응하실 겁니다. 나중에는 꼭 스윗스팟이 아니더라도 뭐 그렇게 큰 차이를 모릅니다. 제 답변도 함 고려해 보세요...
답변감사합니다
상대가 커트회전이 아주 약한 너클성공을 스트로크 비슷한 자세로 걷어서 넘기는 공격을 구사하시는 분이시면 비스카리아 아니라 뭐라도 공이 죽습니다. 상대가 회전이 제대로 걸린 공인데, 블럭을 대었다 그런데 죽는다면 그게 테이블 가까이서 받은 공이라면 러버에 문제가 있거나, 상대 러버가 중국러버, 숏핌플같은 경우에 받으면 공이 죽는 경향이 많습니다. 비스카리아의 경우 무게가 너무 가벼우면 쇼트댈때 속이 빈것처럼 텅텅거리는 느낌에 먹먹하게 공이 죽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가벼운 개체를 쓸때는 그걸 감안해야 하고 타법에 약간 더 조정이 필요할 것 같네요
답변감사합니다
너클성이나 하회전볼이 아니라 스매싱같은 공격을 받았을 경우입니다
상대방러버는 숏핌플은 아니고 약점착러버(중국러버)였네요
@플레이메이커 스매싱이 좋은 분이 세게 때린 공은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약점착러버로 공격한 것이라면 스트로크는 물론이고 드라이브로 공격했을 때 쇼트로 받으면 공이 죽을 때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라켓각을 조금 열거나 들어주면 튕겨나가버리거나 찬스볼이 되어버리죠, 점착은 말할 것도 없고, 약점착도 그렇습니다. 러버나 라켓문제가 아닌듯요, 상대러버가 약점착이나 점착으로된 중국러버 계열이라 그런 것 같아보이네요,,ㅎ
@빌려줄께 답변감사합니다 다음에 다른라켓으로 한번 같은상황에 어떻게 나가는지 한번 봐야겠네요ㅎ
실력을 키워 보세요.
제가 라켓 러버 바꿔 가면서 60여 자루 이상 바꿔 본 결과 라켓과 러버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항상 라켓과 러버에 대처하는 내 실력이 문제이구나 하고 요즘은 라켓 하나만 쓰고 러버도 쓰던것만 사용합니다 어떤라켓이던 특성파악을 빨리 하는 능력은 생긴것 같네요 그 순간마다 대처하는것이 실력 아닐까 싶습니다
중요한건 뭘 잡든 대처할수 있는 실력 ㅎㅎㅎ 제가 아는 선수는 아직도 코르벨만 씁니다 ㅎㅎㅎ
맞는말씀입니다 저도 라켓이랑 러버가 문제있다는 생각은 처음부터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문제가 있다는게 아니라 수동적인 타법으로 라켓을 볼에 가져다 대기만했운때 기존에 반발력이 더 약한 블레이드를 써도 넘어갔던 상황이 이 비스카리아는 똑같이 대기만하면 넘어가지 않는 이유랑 그 원인과 특성이 어디에 있는건지 궁굼하다는 겁니다
지금까지 사용했던 이너라켓들과는 특성이 많이 다른데 그게 단순이 이너 아우터의 차이에서 오는지 아니면 표층 재질에서 오는지
코토와 아우터가 만난 라켓들이 모두 그런지
코토와 alc가 만나면 그런지 혹시 코토여도 alc가 아니라 zlf소재를 쓴 티모볼zlf같은 라켓은 어떨지...머 그런게 궁굼합니다
당연히 실력이 뒷받침되서 모든볼을 회전걸어 넘길수있다면 이라켓은 참 좋은 라켓이다고 느껴집니다 반발력은 좋은데 확튀지않고 안정감이 있다고 느껴지네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