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하남시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힐링 워크숍 적십자 봉사원10명 참석
9월16일 (토) 하남지구협의회(회장 박복년) 봉사원 10여 명은 하남시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하남시 북한 이탈민주민과 함께하는 힐링 워크숍을 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 화담숲에서 진행했다.
하남지구협의회 적십자 봉사원10여 명 자유총연맹 봉사원10여 명 하남시 관내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15여 명과 함께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새로운 환경에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남시에서 지원하는 워크숍이다.
9시 30분~11시30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화담숲 탐방 제일 먼저 모노레일을 타고 자연 속에서 주변 풍경을 힐링하며 둘레길을 따라 자연 치유가 되는 숲속에서 자유롭게 적십자 봉사원과 북한이탈주민은 담소를 나누며 행복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11시 30분~13:00 중식 시간 카페테리아 음식집에서 식사 후 콘도라를 타고 올라가 스릴 있는 루지 탑승 체험하기13:00~14:30분 EM 빌리지 B2 OPUSI 교육장에서 힐링 프로그램 김미영 강사 진행으로 천연 화장품 만들기
14: 30분 ~16:00 먼저 온 통일시민 강의 서재평 강사의 "북한이탈주민과 지역주민의 간 상호이해 "라는 주제 강의 16:00~17:30 힐링 프로그램 컬러테라피 (색채 치료)이정민 강사의 미술치료 컬러테라피 그림으로 보는 내 마음 컬러로 보는 내 마음 미술 활동을 통해 심리적인 어려움이나 마음의 문제를 표현하고 완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 치료등으로 워크숍을 마쳤다.
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은"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힐링 워크숍을 마련해 준 하남시에 감사하며 북한 이탈주민은 적십자 봉사 활동에 관심을 보여 추석맞이 행사에 초청을 했다. 함께 봉사하며 즐겼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행사를 마치고 하남 시청 부근에서 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은 추어탕을 대접했다. 신장 2 봉사회 정기옥 회장은 화담숲에서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대접했다.
첫댓글 하남지구협의회(회장 박복년) 봉사원 여러분 하남시
북한 이탈민주민과 함께하는 힐링 워크숍을 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 화담숲에서 진행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