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靑竹님이 03.21 7:51에 입장하셨습니다.
- 靑竹
오늘은 제810회 대화의 날입니다. 대화방을 준비하고 회장님들의 입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이순옥님이 03.21 7:53에 입장하셨습니다.
- 靑竹
연당 회장님! 일찍 나오시는군요. 그간에도 무고하신지요?
- 이순옥
청죽회장님 반갑습니다. 그간 안녕하세요.
- 靑竹
연당 회장님! 감사합니다. 네! 덕분으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
- 이순옥
네 회장님 덕택으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靑竹
연당 회장님! 날씨가 봄날씨를 회복하여서 생활하기가 더욱 편해졌습니다.
- 이순옥
오늘이 춘분이네요. 완연한 봄이 온듯합니다. 요새는 날씨가 온화하네요.
- 거암님이 03.21 8:00에 입장하셨습니다.
- 소정님이 03.21 8:00에 입장하셨습니다.
- 靑竹
그렇군요. 연당 회장님! 제아무리 극성스런 날씨라도 계절의 변화에는 맞서지 못하는 가 봅니다. 하하하
- 소정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 이순옥
아름다운 꽃에 계절 개나리꽃도 피엿어요. 청죽회장님
- 靑竹
거암 회장님! 소정 회장님! 두 분이 동시에 나오시는군요. 반갑습니다. 그간에도 안녕들 하셨는지요?
- 소정
청죽회장님 연당회장님 거암회장님 반갑습니다. 그간 별고 없으시지요?
- 거암
와아~ 연당회장님. 소정회장님 벌써 입장 하셨네요. 반갑습니다. 그간 안녕하셨어요.
- 이순옥
소정회장님 반갑습니다.그간 안녕하셨어요.
- 靑竹
네! 소정 회장님! 덕분에 잘 지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靑竹 연당 회장님! 개나리꽃이 봅의 전령노릇을 단단히 하는군요.
- 소정
연당회장님 덕택에 잘 지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순옥
거암 회장님 어서 오세요. 반갑습니다. 그간 건강하시지요.
- 靑竹
거암 회장님! 잘 지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거암
네 연당회장님의 염려해 주시는 덕분으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소정
저도 산수유꽃은 봤습니다. 개나리꽃은 아직 못 봤습니다.
- 거암
연당회장님 오늘이 계절상 춘분입니다. 해도점점 길어지고 이젠 완연한 봄이 네요.
- 이순옥
이렇게 건강하게 세 분 회장님들을 뵈오니 정말 감사하고 반갑습니다.
- 소정
계절은 어김없습니다.
- 소정
내일부터 다시 추워진다는 예보입니다. 아직 마음을 놓을 수는 없습니다.
- 靑竹
거암 회장님! 요즘은 매화꽃이 만발한 매화마을을 벌써 보았습니다.
- 거암
우리 모두 행복한 봄 맞으시고 늘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 이순옥
그래요. 거암회장님 아름다운 꽃의 계절 봄이 왔어요. 우리 모두 활기차게 봄을 맞이합시다.
- 靑竹
소정 회장님! 다소 기온이 내려간다고 허더라도 계절의 변화에는 맛 설 수 없을 겁니다.
- 거암
연당회장님 고맙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봄바람에 실려 오는 바람과 함께 우리 모두 활력이 넘치는 나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靑竹
국내 연구진이 초기 단계 암세포를 관찰할 수 있는 현미경을 개발했다. 고려대 물리학과 최원식〈사진〉 교수 연구진은 "암세포가 주로 발생하는 표피세포 속에 있는 세포핵의 변화를 살펴볼 수 있는 광학현미경을 개발했다"고 3월15일 밝혔다.
암세포의 약 80%는 피부 아래 1~3㎜ 깊이의 생체 조직에서 발생한다. 암세포는 세포핵이 커지면서 나중에 덩어리(용종)로 발전한다. 현재 암 진단에 쓰이는 컴퓨터 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MRI), 초음파검사 등은 암세포가 용종 형태로 자라난 이후에나 발견할 수 있다. 해상도(정밀도)가 낮아서 초기 암세포를 발견하지 못하는 것이다.
연구진은 광학현미경에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미세한 세포를 고(高)해상도로 볼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맨눈으로 보는 광학현미경은 가시(可視)광선을 이용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피부 밑 0.1㎜ 깊이까지만 관찰이 가능하다.
연구 결과는 국제 학술지 '네이처 포토닉스' 인터넷 판 3월10일자에 실렸다.
- 소정
네. 청죽회장님 벌써 벗꽃 나무의 꽃봉오리가 조금 커졌습니다.
- 이순옥
청죽회장님 오늘 아침 글 눈부시게 아름다운 감동 정말 감동으로 가슴깊이 새기며 읽었읍니다.좋은글 감사합니다.
- 靑竹
그렇고 말고요. 봄을 맞아 활기차고 한껒 기지개를 피어 움츠렸던 겨울에서 훨훨 벗어나야 하겠습니다. 연당 회장님! 감사합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감동'의 MAIL을 벌써 보셨군요.
- 거암
*◐* 눈부시게 아름다운 감동 *◑*, 내가 받은 것은 가슴에 새겨두세요. 미움은 물처럼 흘러 보내고 은혜는 황금처럼 귀히 간직하세요.
- 靑竹
거암 회장님! 감사합니다. 벌써 mail을 보셨군요.
- 거암
청죽회장님 아침 보내주신 글 잘 감명 깊게 잘 읽었습니다.
- 이순옥
그러네요. 소정 회장님 또 추워진다 하는데 심하게 춥지는 않겠지요. 그래도 감기에는 유념해야 되겠지요.
- 靑竹
거암 회장님! 옳으신 말씀! 사람으로서 인간다운 바른 생각 바른 실천이야 말로 본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거암
사람은 축복으로 태어났으며 하여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생명을 함부로 하지 말며 몸은 타인의 물건을 맡은 듯 소중히 하시라는 말씀 잘 알겠습니다.
- 소정
거암회장님 복습 잘 했습니다. 좋은 글입니다.
- 靑竹
연당 회장님! 그렇습니다. 방심하지 말고 환절기에 건강생활의 기본을 잘 지켜서 감기 등에 걸리지 않도록 유념해야 하겠습니다.
- 靑竹
3월15일 중국 하이난성 하이커우 미션힐스골프장 블랙스톤코스(파73·6420야드)에서 막 내린 유럽 여자프로골프투어(LET) 월드 레이디스 챔피언십. 수잔 페테르센(노르웨이)과 마지막 챔피언조로 최종 라운드를 맞이한 둘은 18홀 내내 옷 얘기, 결혼 생활 얘기 등으로 정겨운 대화를 나누면서도 한 치 양보 없는 샷 대결로 '다정한 혈투'를 벌였다. 유소연은 대회 4라운드에서 버디 7개, 보기 1개, 더블보기 1개로 4타를 줄여 합계 13언더파 279타를 기록하며 이날 버디 3개, 보기 1개로 2타를 줄이는 데 그친 박인비(12언더파)를 1타 차로 제치고 역전승을 차지했다. 유소연은 지난해 8월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캐나디언 퍼시픽 여자오픈 우승 이후 7개월 만에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미 LPGA 투어 3승, 한국 투어 8승을 기록 중인 유소연에게는 첫 유럽 투어 우승이다.
- 거암
소정회장님 고맙습니다.아침 청죽회장님의 보내주신 글입니다.
- 靑竹
최민정(17·서현고·사진)이 세계선수권대회 데뷔 무대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최민정은 3월15일 러시아 모스크바의 크릴라츠스코예 빙상장에서 열린 2015 ISU(국제빙상연맹) 쇼트트랙 세계선수권 여자 3000m 파이널에서 5분40초480으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최민정에 이어 심석희(18·세화여고), 김아랑(20·한체대)이 2~3위로 골인했다. 최민정은 앞선 1000m에서도 금메달을 목에 걸며 총 순위 포인트 89점을 기록, 여자 1500m 금메달리스트 아리아나 폰타나(이탈리아·68점)와 심석희(47점)를 제치고 종합 챔피언에 올랐다.
최민정은 3000m 파이널 결승에서 중반까지 중위권을 달리며 탐색전을 펼친 다음 10여 바퀴를 남겨두고 특유의 스퍼트를 발휘하며 선두로 치고 나왔다. 최민정은 이번 시즌 월드컵 시리즈에서 7개의 금메달을 차지했으며, 처음 도전한 세계선수권에서도 2관왕에 오르며 '차세대 여왕' 자리를 예약했다.
- 거암
아 참 소정회장님 감기 다 물리치셨어요. 감기 때문에 수연회 모임도 못 고, 빈자리는 너무도 컸습니다.
- 소정
골프는 우리나라 사람에게 적성에 맞는 모양이지요?
- 靑竹
한국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기대주 권이준(판곡고)이 스노보드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에서 사상 첫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권이준은 3월15일(현지시간) 중국 야불리에서 열린 2015 국제스키연맹(FIS)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남자 하프파이프 결선에서 92점을 획득하며 86점을 기록한 토비 밀러(미국)를 따돌리고 시상대 가장 높은 곳에 올랐다. 한국 선수가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하프파이프에서 우승한 것은 물론 메달을 따낸 것도 권이준이 처음이다.
- 소정
네. 거암회장님 아직 뒤끝이 조금 남았습니다. 저를 좋아하는 모양이지요?ㅎㅎ
- 거암
ㅎㅎㅋㅋ
- 靑竹
소정 회장님! 골프뿐만 아니라 여러 경기종목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의 도약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어서 참으로 마음 든든합니다.
- 거암
감기가 소정회장에게 반하신 모양입니다. 감기가 남자 감기인가 봐요. ㅎㅎ
- 소정
ㅎㅎㅎ
- 이순옥
소정 회장님 떠나보내기가 아쉬운가 봐요. 미련없이 떠나보내세요. 알았죠.
- 거암
ㅎㅎㅋㅋ
- 소정
고맙습니다. 연당회장님. 그럴게요.
- 이순옥
거암회장님 농담 멋져요. 재미있어요.
- 靑竹
오늘의 대화시간도 어느새 08;30이 되었군요. 끝내기가 섭섭해도...
- 이순옥
오늘 즐거었습니다. 세 분 회장님들 즐거운 주말 되시고 건강하세요.
- 거암
연당회장님 소정회장님 오늘의 만남 즐거웠습니다. 만물이 소생하는 봄바람의 활기완성,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이순옥님이 03.21 8:33에 퇴장하셨습니다.
- 소정
나무의 꽃봉오리들이 점점 커가는 모습이 기쁨을 줍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오. 안녕히!
- 소정님이 03.21 8:34에 퇴장하셨습니다.
- 靑竹
연당 회장님! 수고를 많이 하셨습니다. 건강하게 즐겁게 지내십시오. 안녕히.
- 靑竹
소정 회장님! 건강을 회복하시고 즐겁게 지내십시오. 안녕히.
- 거암
연당회장님 아쉬운 시간이네요. 다시 만날 때까지 강견하시고 안녕히 계세요.
- 거암
청죽회장님 오늘 수고 많으셨어요. 감사드립니다. 안녕히 계세요.
- 거암님이 03.21 8:37에 퇴장하셨습니다
- 靑竹
거암 회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즐겁고 활기찬 주말이 되시기를... 안녕히.
- 靑竹
오늘도 세 분 회장님들과 제810회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대화방의 문을 닫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