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에서
좋아하는 주식 팔로우무료 계정 만들기
로빈 벡 | 아프 | 게티 이미지
나는 그것을 부르고있다. 스트리밍 전쟁이 끝났습니다. 2019-2023. 찢다.
스트리밍 가입자를 추가하려는 최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 간의 경쟁은 끝났습니다. 물론, 참가자는 여전히 실행 중입니다. 그들은 더 이상 이기려고 하지 않을 뿐입니다.
관련 투자 뉴스
디즈니는 이번 분기가 아닙니다. 밥 아이거 CEO의 대대적인 개편으로 수익이 개선될 때입니다.
13시간 전
디즈니주력 스트리밍 서비스인 Disney+가 올해 첫 3개월 동안 400만 명의 가입자를 잃어 회사의 총 스트리밍 가입자가 1억 6,180만 명에서 1억 5,780만 명으로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Disney는 인도의 스트리밍 서비스인 Disney+ Hotstar로 인해 460만 명의 고객을 잃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Disney+는 600,000명의 가입자를 잃었습니다.
가장 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상당한 스트리밍 구독자 증가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세상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열심히 쫓지 않는 것에 만족하고 있음이 분명해졌습니다. 넷플릭스1분기에 175만 명의 가입자를 추가하여 전 세계적으로 총 2억 3,25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160만을 추가하여 9,760만을 기록했습니다 .
현재의 대형 미디어 내러티브는 스트리밍을 수익성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는 지난주 자사의 미국 소비자 직접 판매 사업이 이번 분기에 5천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올해도 수익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Netflix의 스트리밍 사업은 대유행 기간 동안 수익을 올렸습니다. 수요일 디즈니는 스트리밍 손실이 8억 8,700만 달러에서 6억 5,900만 달러로 줄어들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Iger는 라이벌 Universal의 ‘Super Mario Bros. Movie’를 칭찬합니다.
Netflix는 콘텐츠 지출 증가를 억제했으며 Warner Bros. Discovery와 Disney는 최근 몇 달 동안 수천 명의 일자리 제거와 수십억 달러의 콘텐츠 지출 삭감을 발표했습니다. 크리스틴 매카시 최고재무책임자(CFO) 크리스틴 매카시(Christine McCarthy)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수요일 수익 컨퍼런스콜에서 디즈니가 ”더 적은 양의 콘텐츠를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최고경영자 밥 아이거(Bob Iger)는 이것이 글로벌 가입자 증가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더 작은 선수들 사이에는 여전히 약간의 성장이 있습니다. NBCUniversal의 Peacock은 지난 분기에 2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여 2,2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습니다. 파라마운트 글로벌 분기에 410만 명의 가입자를 추가하여 6천만 명의 가입자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핵심 질문은 성장 수치에 대한 투자자의 반응만큼 성장 수치를 보는 것이 아닙니다. Paramount Global 은 현금을 절약하기 위해 배당금을 주당 25센트에서 주당 5센트로 삭감한다고 발표한 후 지난주 하루에 28% 하락했습니다 .
Disney+ Hotstar 가입자는 지난 분기의 월 매출이 59센트로 지난 분기의 74센트에서 감소했습니다. Disney는 이러한 저임금 고객을 잃어도 괜찮은 것으로 보입니다. 디즈니는 지난해 인도 프리미어 리그 크리켓 스트리밍 권리를 포기했습니다. 이러한 권리는 Paramount Global에 의해 26억 달러에 인수되었습니다.
Disney는 또한 올해 말 광고 없는 Disney+ 서비스의 가격을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디즈니의 미국 및 캐나다 가입자에 대한 사용자당 평균 수익은 작년에 또 다른 가격 인상이 발표된 후 가장 최근 분기에 20% 증가했습니다. 큰 가격 인상은 일반적으로 우선 순위가 가입자 추가인 경우 경영진이 사용하는 전략이 아닙니다.
무엇 향후 계획?
가격을 올리고 비용을 줄이는 것은 훌륭한 성장 전략이 아닙니다. 스트리밍은 성장 전략이었습니다. 아마도 더 저렴한 광고 계층과 Netflix의 임박한 암호 공유 단속으로 조금 돌아올 것입니다.
그러나 팬데믹과 대량 스트리밍 초기에 보인 수준으로 성장이 돌아올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이는 곧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새로운 성장 스토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확실한 후보는 게임입니다. Netflix는 신생 비디오 게임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Comcast는 Puck이 처음 보고한 바와 같이 작년에 EA 구매를 고려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Activision에 대한 거래는 영국 규제 당국이 거래를 차단한 후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그 인수가 실패하면 Activision투자자들에게 전할 더 흥미로운 이야기를 찾는 레거시 미디어 회사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Disney는 최근 비용 절감의 일환 으로 메타버스 부문을 폐쇄했지만 지적 재산과 게임을 결합하는 것은 분명한 일치처럼 보입니다. Fortnite를 소유하고 있는 Epic Games와 같은 것을 구매하고 게임을 통해 인터랙티브한 우주 버전을 구축하는 Disney의 성장 잠재력을 쉽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레거시 미디어 기업 간에 더 많은 통합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의 주요 게임 인수가 업계에서 실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The Gaming Wars는 다음 장일 것입니다.
공시: NBCUniversal은 Peacock과 CNBC의 모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