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혜진님이 TESOL을 포함해서 다양한 과정의 수료증 과정을 문의해 주셨는데 영국에 가시는 주요한 목적이 영어실력 향상이 아닌지 한 번 묻고 싶네요?
중경삼림 개인적인 견해로는 어학연수 하시면서 영어와 관련 된 것 이외에 비즈니스 과정 까지 포함해서 디자인 분야 전공 과목을 함께 연계한다는 것은 현명한 방법은 아닌 것 같네요.
영어만 공부해도 1년은 길지 않은 연수기간이고 영어학교에서 전공 과목은 당연히 비전문가가 가르키게 되고 강의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서 효과적이 못하네요. 영어학교에서 수업을 마친후 대학이나 전문학교에서 말씀하시는 관련 분야를 공부하시는 것은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지만.
따라서 일반영어과정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레벨에 도달하시면 FCE 또는 CAE 등의 캠브리지 시험준비반으로 옮겨서 공부하시는 것을 적극 권해 드리고 싶고 당연히 준비 하시는 동안 신청 접수해서 시험도 봐 두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영국은 영어학교 학비가 한달에 2-30만원 정도하는 저렴한 영어학교부터 250만원 정도까지 상당히 다양하니 먼저 본인이 예산을 세우셔야 하네요.
그리고 일반영어과정 주당 수업시간도 15시간부터 20시간 또는 25시간까지 다양하고
영어학교 선정시 연수비용은 다른 분들의 상황이나 유학원 관계자 분들의 견해도 물론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 전혀 의식하지 말고 철저하게 본인이 예산을 세우시고 그 비용에 맞게 영어학교를 선정하시면 될 것 같네요.
중경삼림 본인이 정확한 상담과 적합한 영어학교를 선정해 드리기 위해서는
혜진님이 선호하고 계시는 지방의 연수지역 즉 도시 두 세 군데를 정해서 영어학교를 선정하시는 기준과 고려하고 계시는 주당 수업시간과 영어학교 등록기간 그리고 그에 따르는 생활비를 제외한 순수한 학비만 알려주셔야 적합한 학교를 선정해 다시 한 번 상세하게 상담 드릴 수가 있네요.
학비 할인 혜택을 드려서 등록 대행이 언제든지 가능하니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 문의해 주시고 언제든지 메일도 환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