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 지하철3호선이 내년하반기에 공사에 들어간다고 하네요
본격적인 지하철시대가 시작되네요..
1,2호선이 중전철이라면 3호선은 경전철인데 모노레일 가능성이 높다고하죠
솔직히 3호선도 중량전철로 해도 충분한 수요가 되는데..
칠곡이나 수성구에 사는사람이 적지 않거든요
그놈의 예산이 뭔지.....
하지만 3호선으로 대구지하철의 적자가 끝나는것은 아니라고 보네요
어떻게 해서든 4호선까지는 건설을 해야됩니다
대구의 지도를 보면 알수있지만 바둑판처럼 되어있어서 몇개의 지하철노선이있어도
접근성이 그리 크지가 않아요
4호선이 순환선이거든요
4호선까지 건설된다면 대구의 지도가 크게 바뀔것입니다
다행히 3호선공사기간을 5년정도 단축한다니까는...
3호선공사가 한창진행중일때 4호선 필요성이 제기가 되겠죠
지하철에 투자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지금 현재 대구 구석구석 도로에 불법 주정차가 난무하는 상황이 고쳐지지 않는다면 버스 표정속도를 올리기 힘듭니다. 자가용 이용률이 높은 이유가 버스 노선 체계가 아직까진 미흡하고 또한 버스 운행 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항상 불법주정차 차량들을 피해서 들락날락 거리니.. 그나저나 대구 시내 중앙로쪽에 레드존에도 주정차를 하는 인간들은 도대체 무슨 생각일까요..ㅡㅡ;
그 돈으로 불법주정차,신호체계에 대한 문제를 잡는겁니다; 버스를 더욱더 효율적으로 할수 있는 방법이 얼마든지 있는데 시에서는 아직은 회의적인 답을 내놓고 있습니다.... 분명히 효과적인 대안이 나옵니다...가령 불법주정차도 제대로 잡기만한다면 버스 정시성의 반은 확보를 하는겁니다... 나머지는 환승센터와 도로구조문제 신호체계, 노선등 세부적인 방안을 모색하면 되는것이구요.....
그래도 지하철 운영적자를 봐서라도 4호선 까지는 구지 환승을 계명대쪽으로 안돌고 두류역으로 하더라도 이유는 아무래도 노선이 짧아지니 공사비도 덜들겠죠^^ 최소4호선까지는 추진할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광역전철에다가 기존노선 연장하고 자기부상이 안되더라도 민자라도 건설한다니 모노레일이 되겠죠 그렇게라도 한다고 했으니 일단은 네트워크화는 시급합니다 3호선 중전철로도 수요있는 노선을 그나마 경전철쪽으로 눈을 돌린것도 대구시의 지하철 네트워크망 건설에 한몫했다는겁니다 그래도 4호선 까지는 어떤 방식으로든 할것 같네요 아무래도 돈때문에 두류역 환승으로 될 확률이 높구요^^
인구100만이상 차이나는거에 비하면 비슷하다고 얘기할수도 있겠네요 솔직히 진짜로는 비슷하지도 않지만 ^^ 저도 태끌은 아닌데요 위의 님이 말씀하시는 의도가 말이죠^^ 인구차이애 비해 그리 차이가 안난다 뭐 이런 말씀이신듯^^ 참고로 대전이 대구하고 약110만 차이나는데 40만대 가까이 차이가 나죠^^
첫댓글 대구 2020프로젝트에서 장기계획으로 4호선에 신교통수단까지 건설하겠다고 했습니다만... 사실상 3호선이 끝일것같습니다... 차라리 지하철건설비용 반만 부담해서 버스에 투자한다면 모를까요 -_ㅠ
지하철에 투자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지금 현재 대구 구석구석 도로에 불법 주정차가 난무하는 상황이 고쳐지지 않는다면 버스 표정속도를 올리기 힘듭니다. 자가용 이용률이 높은 이유가 버스 노선 체계가 아직까진 미흡하고 또한 버스 운행 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항상 불법주정차 차량들을 피해서 들락날락 거리니.. 그나저나 대구 시내 중앙로쪽에 레드존에도 주정차를 하는 인간들은 도대체 무슨 생각일까요..ㅡㅡ;
그 돈으로 불법주정차,신호체계에 대한 문제를 잡는겁니다; 버스를 더욱더 효율적으로 할수 있는 방법이 얼마든지 있는데 시에서는 아직은 회의적인 답을 내놓고 있습니다.... 분명히 효과적인 대안이 나옵니다...가령 불법주정차도 제대로 잡기만한다면 버스 정시성의 반은 확보를 하는겁니다... 나머지는 환승센터와 도로구조문제 신호체계, 노선등 세부적인 방안을 모색하면 되는것이구요.....
그래도 지하철 운영적자를 봐서라도 4호선 까지는 구지 환승을 계명대쪽으로 안돌고 두류역으로 하더라도 이유는 아무래도 노선이 짧아지니 공사비도 덜들겠죠^^ 최소4호선까지는 추진할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광역전철에다가 기존노선 연장하고 자기부상이 안되더라도 민자라도 건설한다니 모노레일이 되겠죠 그렇게라도 한다고 했으니 일단은 네트워크화는 시급합니다 3호선 중전철로도 수요있는 노선을 그나마 경전철쪽으로 눈을 돌린것도 대구시의 지하철 네트워크망 건설에 한몫했다는겁니다 그래도 4호선 까지는 어떤 방식으로든 할것 같네요 아무래도 돈때문에 두류역 환승으로 될 확률이 높구요^^
뭐 3호선 개통되고 얼마나 승객이 늘고 광역전철등과 기존노선연장해서 얼마나 승객유입에 효과가 나오는지에 따라 결정하겠지요 대구시 그래도 이런쪽으로 눈을 돌린거와 김시장의 추진력은 인정해야 하겠습니다 결과는 봐야 알겠지만 일단은 3호선 광역전철 2호선연장은 추진중이니 그나마 어느정도의 성과는 나왔다고 보면되겠군요^^
버스에 투자하다뇨 ? 지금도 시내 곳곳에 불법으로 주차시켜났는데 대구 자동차 등록대수가 부산하고 비슷한 수준이니까요 대구는 도로율이 좋아서 오히려 그것이 자동차들로 북실북실 거립니다..
대구와 부산의 자동차 등록 대수가 비슷하다는건 좀 오바인듯... 인구가 100만 넘게 차이나는데 ~~
안동역 - 2006년말 차량 등록 대수가 경남은 107만대, 부산은 98만대, 경북 95만대, 대구 85만대 로군요 부산이랑 13만대 정도 밖에 차이 안나는걸요. [말씀하신 인구 100만 차이 고려한다면.]
태클은 아니지만; 13만대 차이면.. '비슷'은 아니라고 보입니다..;
인구100만이상 차이나는거에 비하면 비슷하다고 얘기할수도 있겠네요 솔직히 진짜로는 비슷하지도 않지만 ^^ 저도 태끌은 아닌데요 위의 님이 말씀하시는 의도가 말이죠^^ 인구차이애 비해 그리 차이가 안난다 뭐 이런 말씀이신듯^^ 참고로 대전이 대구하고 약110만 차이나는데 40만대 가까이 차이가 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