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에서 시간을 내어 부산 차수리닷컴으로 온 베라크루즈
평소 주행거리가 쾌 되는지라
앞으로 계속 타실려고 정비를 제대로 함 해보실려고
차수리닷컴을 방문하셨기에
차근차근 세심하게 점검을 해 봅니다..
첫번째 작업으로 커먼레일 차량의 단점!
흡기 슬러지 떡 제거 작업에 들어갑니다...
장거리 주행을 자주 다니셨지만
슬러지떡을 막기엔 한없이 부족하답니다...
슬러지가 곳곳에 번식이 되어
자리를 제대로 잘 잡고 있습니다...
간혹 아래 보이는 슬러지가
엔진속으로 빨려 들어가 꽈과광하는 굉음과 함께
흰연기가 펄펄 나타나기도 하답니다...
또 슬러지에 축축한거 보이시죠...
엔진오일이 슬러지와 썩여 축축한것인데
이로인해 슬러지층이 더 쌓이는것이랍니다..
정말 많지예...ㅋㅋㅋ
매니폴드를 탈착 한 후
헤드 흡기포트에도 시커멓습니다...
이런걸 그냥 놓아두면 연비 및 출력이 나빠져
오히려 독이 된답니다..
인젝터는 밸런스가 좋지않아 작업하기로 하였는데
막상 빼고나니 엔진에서 압력이 누설되고 있었습니다..
빼길 잘한것 같습니다...^^
인젝터 6개중 2개가 특별히 문제가 잇어
오버홀 후 클리닝하기로 하고 분해하였는데
노즐 샤프트에 이물질이 많이 묻어잇는것을 볼수잇습니다..
이 이물질때문에 연료분사가 제대로 되지않아
매연이 나올수도 있기에 클리닝을 해 주셔야한답니다...
또 매캐한 냄새는 덤이죠...^^
오버홀 클리닝 한 후입니다..
뭔가 바뀌었죠...^^
변신한만큼 차는 좋아질것입니다...ㅎㅎ
초음파 클리닝 후 본격적인 피에조인젝터 클리닝 작업을 합니다..
항상 이야기하지만 피에조 인젝터는 절대 고장나지 않는답니다..
단! 인젝터클리닝은 하신다면요...^)^
인젝터 클리닝이 잘 된것같지예...
흡기 매니폴드와 헤드 흡기포트를 베이직 포팅 한 후
차수리닷컴만의 특별한 아이템!
세미터보 흡기아이텍을 시공합니다...
포트를 연마기를 이용하여 매끄럽게 만든 후
바람의 방향을 변화시켜 소용돌이 현상을 만들어
연비 및 출력을 향상시키게 되는것입니다..
매니폴드도 억수로 깨끗하게 잘 된것 같습니다..
세미터보 아이텍의 레드의 강렬함이 바로 보이는군요...^^
흡기는 깨끗하게 클리닝 후 장착을 한 후
마지막으로 약품을 이용하여 혹시나 남아잇는 슬러지와
엔진연소실까지 클리닝을 하여 성능업그레이드에 만전을 기합니다..
흡기슬러지가 쌓이는것을 최대한 줄이기위하여
엔진 오일캐치를 장착하여 엔진내구성 향상에 만전을 기합니다..
오일캐치가 어떤 역활을 하는지 함 볼까요..
베라크루즈 고질병이죠..
등쏙쪼인트 스페이스도 교환을 합니다..
전진 및 후진 기어변속 시 뚝~뚝하는 소음이
발생하거나 순간 가속시 나는 소음의 문제로 나타난답니다..
베라크루즈의 단점을 만지기 한 후
성능업그레이드 ECU맵핑 시공에 들어갑니다..
베라크루즈의 초반 굼뜸 해결과 더불어
부스트 및 레일압력을 주로 셋팅하여
가속 성능 향상 및 연비 향상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솔직히 베라크루즈 및 모하비 맵핑을 너무 많이하여
눈감고도 셋팅 할 정도로 숙달이 되어잇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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