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lass | 특 징 | 일 정 | 참 고 | |
집중반 | 하루 이상 시간내기 힘들거나 거리가 먼 분(4영역 하루에 끝내기!) | 화ㆍ수ㆍ토 중 선택 (오전 10:00-오후 2:00) *모의고사 통한 실제 문제유형, 기출 예상문제 수업 | 주1회 4시간 수업 L/S & R/W 각각 2시간 *시민권은 리스닝 스피킹만수강 | |
저녁반 | 일하며 공부하는 분들 위한 수업, 오전에 시간 내기 힘든 분 | 화ㆍ목 저녁 7:00-9:00 *모의고사 통한 실제 문제유형, 기출 & 예상문제 | 4가지 영역 레벨 고른 점수 획득 * 패턴별 5-7점 단기 완성 목표 | |
오전반
오후반 | 캐나다 정착 위한 영주권 시민권 영어 중심 오전 or 오후 선택 | 화 ~ 토 오전10:00-12:00 중 주 2-6회 월ㆍ화ㆍ수ㆍ금ㆍ토 12:00-2:00 중 주 2-4회 수업 | 4가지 영역 개인 스케줄 맞춰 공부 일정 조정 가능 *시민권은 리스닝 스피킹만 수강 | |
Basic Grammar | 스피킹 & 라이팅을 위한 기본 문법 과정
| 목 오후 12:15-2:15 | 총 6회 영문법 완성 스피킹 라이팅의 기초 | |
Speaking & Writing | 혼자 공부하기 힘든 주관식 영역 집중 | 월 오후 12:00-2:00 * 초단기 점수 향상 목표(셀핍 아이엘츠 동시 준비) | 스피킹 & 라이팅 전문 제이 리 강사의 비법 특강 (실질적 영어구사력 기르기) | |
Speaking 단과반 | 스피킹 능력 향상을 위한 Practice class | 금 오전 10:00-12:00 * 기존의 영어를 뒤집는 비법 | 생활 속 자신 있는 표현력 & 스피킹 시험 & 인터뷰 연습 * 제프리 특강 | |
Screen English
| 영화, 드라마 등 스크린 활용한 생생한 표현 수업 | 금 오후반 12:15-2:15 * Acting English, 배운 표현 바로 튀어나오는 실제 훈련 | 재미있게 공부하다 보면 귀 뚫리고 입 열리는 생동감 넘치는 리스닝 스피킹 수업 |
ListeningSpeaking Reading Writing 영역별주간 수업 프로그램 안내
* 4가지 영역을 본인의 스케줄에 따라 자유롭게 일정을 조정해 공부합니다!
TIME | MON | TUE | WED | THU | FRI | SAT |
10:00-12:00 AM |
| Reading Writing | Reading Writing | Listening Speaking | Speaking | Listening Speaking |
12:00-2:00 PM | Speaking Writing | Listening Speaking | Listening Speaking | Basic Grammar | Screen English | Reading Writing |
7;00-9:00 PM |
| Listening Speaking |
| Reading Writing |
|
|
※ 본인의 스케줄에 따라 주1회부터 주 6회까지 수업을 선택해 들을 수 있습니다.
※ 10주 이상 등록하시는 분들에게는 10%에서 최고 20%까지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목표점수 조기달성 위한 실전모의고사 수업이므로 수시등록이 가능합니다.
※ 영어실력의 기초는단어와 문법, 가장 효과적인 동영상강의 무료제공 (교재로함께 공부 가능)
※ 특히 점수 안나오는Reading, 독습 가능한 'Reading for level 5, 6' 교재 판매합니다.
◆ 주소: #205-1001 Austin Ave. Coquitlam (스카이트레인 로히드역152번 버스 5분; 피자헛 건물 2층)
◆ 문의: CLC 교육센터 604-838-3467 or 604-931-0582, clccelpip@gmail.com, 카톡: clc911
--------------
영어를 제대로 공부할 수 있게, "세분화 공부법"을 통해서 상세하게 도와드립니다.
*단어: 단어는 하나의 단어이기 이전에 알파벳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알파벳의 시작이 영어의 단어를 만든다.
insist (주장하다) claim (주장하다) assert (주장하다)이와 같이 "주장하다"의 의미로 쓰이는 동사들이 언제 다르게 쓰이는지를 알파벳이 "어떤" 알파벳으로 쓰였는지에 따라, 단어의 쓰임이 달라진다.
i =independent 의 의미가 강해서, insist 는 자신의 의견을 고집부리며자신의 의견이 옳다는 주장을 하게 됩니다.
예시 -> Jamesinsisted on a refund of the full amount for an item he purchased last week.
c=connect 의 의미가 강해서, claim 의 경우는 상대방과 나 사이에 소유권을 주장하는말이 됩니다.
예시 -> Jamesclaimed his authority back.
a= first ormost important 의 의미 덕분에, assert 는 처음부터 정해져 있는 틀 또는기정사실에 반영하는 주장을 강조할 때 쓰입니다.
예시 -> Hecontinued to assert his innocence.
그밖에도 단어는 고유의 의미를 갖는 경우 단어와 단어가 만나서 의미를 만드는경우 등을 조심하셔서 공부하시면 도움이됩니다.
*문법: 영어의 문법은 리딩과 리스닝 그리고 단어를 활용하기 위해 사전을 볼때 도움이 됩니다.
영어에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는 부분은 sentence 라는개념입니다.
sentence 라함은, clause또는 phrase로 나뉩니다.
clause 의정의는 a group of words that include a subject and averb 나옵니다.
(주어와동사가 한 개씩 있을 경우)
주어와 동사가 여러 개가 나올 경우, 접속사로문장을 나누어 주어야 하며, 현지 캐나다의 중고등학생들뿐만아니라,
유학생분들 역시 쉽게 놓쳐서 틀리는 부분입니다. 접속사,to 부정사, that 절만 올바르게 구별해서 볼 수 있고 쓸 수 있다면
CELPIP & IELTS 에서 5점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가 아는 흔한 접속사의 사용방법 중 잘 못 쓰는 경우 (명사 나열편)
잘못된 나열의 예시:For example,we need to find an exact definition and meaning in the dictionary.
올바른 나열의 예시:For example,we need to find an exact definition and the right meaning in the dictionary.
And 과같은 접속사를 쓸 경우는, definition 을 수식하는 anexact 두 개의 단어가 꾸밈을 주고 있다면, 나열 되는 meaning 또한 두 개의 나열이 와야 하므로 meaning을수식하기 위해 역시 the right 과같이 두 개의 단어가 와야 합니다.
이유 : 명사나열 시에는 반드시 같은 형태 또는 수식어의 같은 갯수의 나열이 필수입니다.
*스피킹 & 라이팅: 같은 파트라고 말할수 있으며, 실제 Speaking 6.5 Writing 5 IELTS시험일 경우, Writing 점수의 재 채점이 요구 되어질 경우 Writing이 5.5-6.0 으로 점수가상향 조정될 수 있을 만큼 스피킹과 라이팅은 같은 영역임을말씀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학원에서 배우시는 대로 Template 이라고합니다.
예시) I would like to ~/I look forward/ I agree that/ In my opinion,/ I am going to talk about 등등
이와 같은 영어를 반복적으로 숙달하고 외워서 영어를 쓰시는 분들은 CELPIP 과 IELTS에서 5.0 이상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원인분석*) 언어를구사하는 이유를 망각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외국어라는 강박관념 덕분인지 많은 분들이 영어를모르면
외워서 따라 해야지 라고 합니다. 실제로미드 FRIENDS 또는 MODERNFAMILY 등의 스크립을 보면서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
외운 영어 대사를 정작 써야할 곳이 많지 않다는 점을 알게 됩니다.
1. 언어의 쓰임 이해 -> "각각의 입장마다해야할 말이 다르다" 입니다.
2. "말이 다르다" Different 라는 말은 비교(compare) 와 대조(contrast) 의 사이에서 쓰는 말입니다. 비교와대조는 분명 다릅니다. 비교는 동등한 대상을 비교하기에 "공통점"이 있다는 부분입니다. 그렇기에서로간의 대화에서는 "공통점" 언어에서는 "A sense of empathy"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기에
different -> same important -> particular/ significant because -> for/ with I(my) -> We(our)
등으로 바꿔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시)Wehave all different opinions with others. -> We would deserve as same asothers recklessly for our needs.
이런 식으로 바꿔서 다르다는 말보다는 같은 부분을 설명하면서 "부사"를 넣어주신다면, 상대방에게 강렬한 동의와 이해를 얻으실 수 있으며 무의식중에도 부사를 넣지 않고 대화를 하시는 분들은이와 같은 예문으로 보다 긍정적으로 "공감대"를 찾기 위해서부사를 쓰시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3. 마지막으로 앞서 단어에서 설명 드린 부분과 같이, 단어를외우지 마시고 각 입장마다 쓰이는 동사들을 이해하시고 쓰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1번과 3번의 예시는 하나의 토픽으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Some people believe that the Earthis being harmed (damaged) by human activity. Others feel that human activitymakes the Earth a better place to live. 와 같은 토픽이 주어졌을 경우,
1. 많은분들이 what is your opinion? 이라고 물어보기에 자신의 생각을 바탕으로써서 글을 잘 쓰면(문법적으로, 객관적으로) 점수를 잘 맞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유: Some vs Others 의의미 분석부터 하셔야 합니다.
흔히 우리가 쇼핑을 할 때, 사고싶은 물건이 있을 경우 Can I have some? 이라는 말을 던지며,
그렇지 않을 경우는 Can youshow me others? 라고 하시게 되는데.
Others라는의미는 부정적이며 반대의 의미를 갖습니다.
에세이의 경우 객관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논하는데, Others 에 해당하는 의견을 선택하셔서 글을 쓰신다면 굉장히 많은 근거와 지식의 배경으로 비평할수 있는 기술을 요하게 되기에 효과적으로 점수 받기 힘듭니다.
2. 또한 토픽을 보실 때에 입장이 항상 3개가 나오지만, 단어가 주어지지 않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지금의 경우 the Earth /People(we or human beings) /Human activity
이 3가지의 입장간의 중간 역할 (매개체)는 theEarth 로써
Body를 쓰게 된다면,
올바른 입장 선택 (body) People vs Human Activity.
Body topic sentence 를쓰게 된다면,
People are polluting the earth toattempt to transform the rest of the world to follow our rhythm and toserve our needs.
The survival of our race dependson techniques and machines that are inherently damaging to the earth.
어떤 내용을 쓰는 우리 =WE 가 주가 되어 어떤 행위를 (by human activity) 통해서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the Earth)에 피해를 입히는지에 대한 명백한 입장을 보여야 합니다.
**두 가지 입장(People vs HumanActivity) 사이를 논할 때, the earth 부분을반드시 고려한 동사들의 채택할 경우 (rely, fill, spend, have left, havefallen out, make sth possible, disturb, kill or destroy 등등의 동사가 나와야 합니다)
**잘못된 입장 선택Human's lives (Our lives) vs Human activity (The Earth 와 Human'slives 는 두 가지 모두 같은 의미의 중복 입장임으로 입장 정리가 되지 않습니다)
영어가 가장 싫어하는 부분은 입장 반복이며, 중복된 입장으로 에세이를쓰시면 자기도 모르게 대명사가 자주 반복되는 현상을 보시게 됩니다. 굉장히 안 좋은 습관이며영어가 늘지 않는 가장 큰 원인 입니다.
p.s. 현직강사로서 현실 영어 교육의 부족한 설명을 보충하고자 말씀 드리며, 많은 분들이 이런 부분들을깨닫고 학원을 다니시거나 튜터를 하셔야만 원하는 점수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영어는 외울 수 없습니다. 암기 과목이 아닙니다)
더 자세한 올바른 영어 공부 방향성이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 또는 jayenglish2006@gmail.com 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그룹 스터디 문의는 카톡 clc911)ㅤㅤ
ㅤㅤ
ㅤㅤ
ㅤㅤ
ㅤㅤ
ㅤㅤ
ㅤㅤ
ㅤㅤ
ㅤㅤ
ㅤ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