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야생화에게서 전화가 왔다. 다리가 아파 불국정토 순례에 참석을 못하니 언니와 형부 본지가 너무 오래되었다고... 잘 있는냐는 안부전화였다.
전화통화를 하면서 불국정토 순례가 아니더라도 우리 한번 만나자는 약속을 하고 난지 이틀만에 상은이에게서 전화가 왔다.
야생화랑 만나서 가까운절에나 다녀오자고... 그러자고 약속을 한후 6월15일 일요일 상은이랑 미예랑 함께 진주로 향했다.
진주에서 산지기랑 야생화를 만나 우리는 남해로 향했다. 남해에 있는 운대암을 참배하고... 화방사,수광암을 참배하였다.
대운암 입구에 있는 문수보살의 진성무진게송
대운암쪽으로 올라가고 있는 야생화와 상은이 그리고 울옆지기...
운대암 사천왕문으로 들어가는 입구
사천왕상... 극락보전으로 올라가는 계단...
법당안 아미타부처님과 관세음보살님 지장보살님...
산신각으로 올라가는 길
산신각쪽에서 바라본 운대암 전경
운대암 앞에 있는 저수지...
운대암을 둘러보고 우리는 화방사로 향하였다. 화방사는 불교재단에서 운영하는 노인복지관이 전국에서 알아줄 정도로 시설및 모든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는곳이다.
불국정토에서 사찰순례지로 남해를 정하였을때 우리는 화방사에서 숙박을 하였고 다음날 스님과 함께 복지관을 둘러보았을때 제반시설들이 현대적으로 되어있었고 주민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참 잘되어있는것을 보았던곳인데 오늘 다시 화방사에 들렀다. 화방사 올라가는 길 이렇게 계단도 올라가고...
부도전고 지나고... 올라가는 길에 보이는 이쁜사람은 미예보살님...^^* 망운산 화방사 일주문 화방사 대웅전
화방사 대웅전 석가모니부처님
화방사 삼성각...
화방사에서 내려오니 옆으로 수광암으로 가는 길이 있어 수광암도 들렀습니다.
수광암 올라가는 길입니다... 길이 참 예쁘지요...
그렇게 많이 걸어 올라가지 않았는데 수광암이 나오더군요...
법당앞에 있는 삼층석탑
삼층석탑밑 수줍게 피어있는 야생화... 수광암 법당 주련의 글씨가 장엄염불에 있는 글이네요... 염도염궁무념처, 작득심두절막망
수광암 한쪽옆 화단에 피어있는 나리꽃입니다.
수광암에 있는 장독대... 정갈하지요...
쌍계사옆 국사암 올라가는 길...
국사암으로 들어가는 문...일주문은 아닌것 같고...
국사암 법당... 법당안에는 아미타부처님 모셔져 있었습니다.
국사암에서 쌍계사쪽으로 가는 길인듯...
화방사옆에 있는 수광암도 참배하고 우리는 늦은 점심을 먹고 집으로 향하던 길에 하동 쌍계사의 국사암을 참배하자는데 의견을 모으고 국사암으로 갔다.
국사암을 참배하고 난 후 우리는 진주에 가서 야생화와 산지기를 내려주고 상은이와 미예 그리고 우리부부는 김해로 왔다.
다음에 시간이 나면 송광사 저녁예불을 보러 가자는데 합의를 하였지만 다시 또 이렇게 만나 가기가 쉽지는 않겠지만... 좋은사람들과 함께 할 날을 기다려봐야겠다.
2008년 5월25일,,,
|
출처: 나의 세계를 행복하게 원문보기 글쓴이: 좋은나날들
첫댓글 동행과 함께한 순례길은 두배의 행복감 이겠지요. 운대암과 수광암 참고합니다.
처음에 대운암이라고 했네요. 남해 창선도에 위치한 운대암도 좋치요.
산기기법우님 안내한곳 아직까지 안좋은곳 없었으니 당근 좋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