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맞이 명절 음식 나눔 준비 송편 만들기 녹두부침개 나박김치 만들기
9월18일 (화) ~19일 (수) 하남지구협의회(회장 박복년) 봉사원은 이틀 동안 지역의 희망 풍차 결연 가족 및 취약계층 적십자 나눔 냉장고 사업에서 지원받는 수혜자 등 210세대를 위해 추석 맞이 명절 음식을 준비했다.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날 밖에서 천막을 쳐놓고 녹두 부침개를 장시간 서서 부치고 행복반찬 나눔터 안에서는 송편을 만들고 찌고 나박김치 담그기 등 봉사원은 지역의 취약계층 추석 맞이 명절 음식 만들기에 열정을 다했다.
코로나로 인하여 몇 년 동안 봉사원은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이번 명절 음식을 준비하면서 봉사원 간의 도란도란 담소를 나누며 명절 분위기를 만끽하며 추억을 만들며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중부봉사관 최민규관장도 참여하여 응원을 했다.
추석 맞이 명절 음식 만들기에 피로를 풀게 해준 덕풍 1 봉사회 백인순 회장 포도 두 박스 하남 농협 적십자 봉사회 박봉순 회장 금일봉으로 수육을 만들어 힘이 나게 하고 신장 2 봉사회 정귀옥 회장은 커피 한 박스를 준비해 피로를 풀게 했다. 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은 김밥과 유기농 미숫가루를 준비했다.
덕풍1 봉사회 진승미 회원은 녹두 부침개 송편 만들기 나박김치를 만든 회원 모두에게 보습 크림(70개)을 선물했다.
첫댓글 하남지구협의회(회장 박복년) 봉사원여러분 이틀간
추석맞이 명절음식 준비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