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영어 교사와 대학생은 생계를 위해 노점을 세우기 위해 야시장에갑니다.
http://cn.ntdtv.com/gb/2023/05/10/a103708940.html
베이징 영어 교사와 대학생은 생계를 위해 노점을 세우기 위해 야시장에갑니다.
데이터 맵. 베이징 야시장의 과일 가판대 주인이 손님들에게 과일을 판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NICOLAS ASFOURI/AFP)
베이징 시간: 2023-05-11 03:18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3년 5월 11일] 최근 중국의 일부 1급 도시는 사람들이 노점을 세우는 것에 대한 제한을 완화하기 시작했습니다. 베이징 시민들이 야시장에 노점을 차리는 일도 늘었고, 심지어 영어교사와 대학생들도 생계를 위해 야시장에 노점을 차린다. 일부 경제학자들은 이것이 경기 침체, 낮은 소비력, 치솟는 실업률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당국은 최후의 수단으로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중국인의 어려운 날은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경제는 악화되고 있으며 부양책은 약하고 청년 실업률은 20%에 가까운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베이징, 상하이, 심천, 쿤밍, 항저우 등지에서는 도시 관리 제한 완화를 연속적으로 발표하고 더 이상 "노점"을 금지하지 않으며 공식 언론에서도 "노점 경제"에 대한 홍보를 재개 했습니다 .
대만 언론인 Dongsen News Network의 기자는 최근 베이징 교외의 Tongzhou Night Market을 방문하여 야시장에 노점을 세우는 젊은이들이 더 많고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고등 교육을 받은 지식인이며 돈을 벌기 위해 마구간.
야시장에 노점을 차린 영어교사 제프는 인터뷰에서 2021년 '이중절약 정책'으로 인해 보충수업으로 돈을 벌 기회를 잃어 해외에서 일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대신 무역하고 반복되는 전염병으로 인해 그는 수업에 갈 수 없었습니다. 이제 노점을 세우는 것은 가족을 부양하는 것입니다.
Jeff는 "새로운 일자리를 보든 새로운 기회를 보든 실제로는 약간의 자기기만입니다. 노점을 세우는 것은 긴급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흥미롭지 않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야시장에서 동북냉면을 파는 젊고 아름다운 여인도 있는데 전염병으로 식당이 문을 닫았다고 한다. 마구간 세우기.
중국 언론 "차이나 타임즈"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본토의 최소 28개 도시가 " 노점 경제 "를 열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대만 탐강대 산업경제학과 차이밍팡 교수는 5월 9일 미국의 소리(Voice of America)와의 인터뷰에서 외국 제조업체가 중국에서 철수하면 중국 경제와 고용은 자연히 쇠퇴할 것이며, 가장 직접적인 반영은 국내 수요가 부진하고 노점 경제가 사람들이 생활 필수품을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Cai Mingfang은 "노점 경제의 부활은 물론 중국 전체 경제 구조의 변화를 어느 정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치학자이자 베이징 독립 평론가인 Wu Qiang은 전염병이 발생한 3년 동안 사람들은 극도로 엄격한 통제를 받았고 지금은 높은 실업률과 중소기업의 실패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거의 불황에 가까운 경제 상황에서 사람들은 일자리를 찾을 여지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배경에서 당국은 포장마차가 노점 경제를 되살리도록 허용하는데, 이는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정책이 없는 다소 한계적인 정책"이며, 중국 본토에서는 이 시기가 "매우 슬픈 역사"의 시기일 수 있습니다.
Wu Qiang은 지난 10년 동안 매점과 도시 관리로 인해 대중 사이에 수많은 갈등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몇 년 전 베이징은 추운 겨울 밤에 수십만 명의 '저급 인구'를 몰아냈습니다.이것은 갈등의 종류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 도시의 외관 문제가 아니라 최하층 사람들의 생활 공간 문제다.
앞서 미국의 경제학자 다비 준 황도 5월 5일 에포크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베이징 당국이 갑자기 사람들이 나와 노점상을 차리도록 허용한 것은 경제가 좋지 않다는 걸 알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좋은 소비 전력 낮은 접근.
그는 전염병 발생 3년 후 중국 인민의 예비군은 기본적으로 소진됐다고 말했다. 중국의 엄격한 제로 클리어링 정책이 해제된 후 일반 사람들은 정말 돈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David Huang은 "미래에 소비력은 계속해서 부진할 것이고 전반적인 경제는 침체될 것입니다. 전염병이 잠시 동안 완화되고 반등한 후에 실제로 어려운 날들이 실제로 천천히 반영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탕디 기자 종합보도/담당 편집자: 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