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화씨 말은 똑바로 합시다...
산업화가 없었다면 우리가 어떻게 되었을까요...??
산업화가 없었다면 아직도 우린 피죽도 못먹고있을것이다...
정의화씨 말을 할때 머리로 생각좀하고 말을하시라...
새누리당 의원들 하나같이 맘에안든다...
정의화 "김영삼 없었으면 유신독재로 다 망쳤어""권력, 20년이면 썩어…공과 과가 있는데 과가 침소봉대"
정의화 국회의장이 "산업화를 받쳐준 게 민주화인데, 안 계셨으면 우린 유신독재로 다 망치는 것이었다"고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의 업적을 높게 평가했다.
정 의장은 25일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에 조문을 한 직후 귀빈실에서 "세계적으로 안 썩는 권력이 있나. 20년이면 다 썩는다"고 반문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김 전 대통령에 대해 "공과 과가 다 있는데 과가 침소봉대됐다"며 "외환위기의 모든 책임을 사실 고인에게 다 하는(떠넘기는) 측면도 있어서 젊은 사람들의 경우 오해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 의장은 상도동 자택 인근에 지어지고 있는 김 전 대통령의 기념관도 언급하며 "연말에 공사를 끝낼 수 있는가"라고 김현철씨에게 물었고 현철씨는 "(김 전 대통령이) 병환 중이신 와중에도 오픈만 기다렸다. 생전에 봤어야 하는데 마음이 아프다"고 답했다.
정 의장은 이날 빈소에 들어가기 앞서 기자들과 만나 "생로병사는 어쩔 수 없지만 산업화를 통해 민주화가 될 수 있도록 한 이 시대의 영웅이 떠나 마음이 슬프다"고 조의를 표했던 바 있다.
정 의장은 "(김 전 대통령이) 사회통합으로 경제가 발전하고 통일로 나아가길 바랬을텐데 아쉽다"며 "고인의 서거가 여야의 정국경색이 풀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신경외과 전문의 출신으로 15대 총선 당시 김 전 대통령의 공천을 받아 당선, 정치를 시작했다. 최근까지도 매년 1월1일이면 상도동 자택을 찾는 등 김 전 대통령의 '정치적 제자'를 자임해왔다. 전날까지 독일을 방문하고 있었던 정 의장은 귀국 일정을 하루 당겨 김 전 대통령의 빈소를 찾았다.
첫댓글 이건 또 무슨소리야 이놈의 새누리당도 전부 해체 해야 되겠구만 이데로 가다간 나라 방쳐 먹을 놈들이구만 김영삼이는 imf발생케 했고 민주화는 무슨화야 못된짖만 한 자인데 해외여행객 많이 만들고 해서 경제 망쳐 놓은놈인데 뭣을 어떻게 했다고 정의화 의장가 뭔가는 새누리당을 떠나야 할 사람이구만 요즈음 필요한 법 심의는 하지 않고 가는ㄴ 이러쿵 저러쿵 한다 이거야 예끼 이사람
민주화 없었어도 서민들은 더잘사는 세상됐을 겁니다
정의화 씨 정계를 떠날준비나 하시지요
ㅋㅋㅋ
~~항상 우리편^^
에구 ~~평화통일님
그래도 YS한테 정치 배운사람들이 다~~지금의 새눌당정치인들인데
~~~정의화가 밉상이지
~~~돌아가신지도 며칠 안되구....YS좋은 정책도 많았으니....
그때당시 저는 멸치가 엄청 비쌌다는것만 기억합니다요
멸치 대통령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