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스키아토스(Skiathos) 섬 여행 – 맘마미아 촬영지이자 로맨틱한 섬
스포라데스(Sporades) 제도에서 육지에 제일 가까운 첫 번째 섬이 스키아토스이다. 스포라데스 제도는 에게해 서북단에 위치해 그리스 동쪽과 북쪽의 내륙과 가까운 섬들이다.
스키아토스 섬은 작은 섬이지만 많은 관광객들이 이 섬을 찾는다. 여름이면 주로 햇볕에 굶주린 북유럽 사람들이 물밀듯이 모여들고 젊은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섬이다.
소나무가 우거진 자연환경과 60개가 넘는 특출한 비치는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겐 천국이 되는 섬이다. 더구나 비치에선 광란의 파티가 매일 밤 젊은이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주도인 스키아토스 타운은 이 섬의 중심지로서 아주 북적이는 곳이다. 해안을 따라 늘어선 식당에서 스키아토스의 맛있는 요리를 즐기며 바와 카페들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 뒤로 들어찬 상가에선 각종 특산품이나 기념품을 비롯해 여러 종류의 상품을 파는 가게들이 즐비한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이 섬은 2008년 공전의 히트작인 맘마미아 1편의 두 장면을 찍은 섬으로 맘마미아 영화를 아직도 매일 상영하고 있다.
소피(Sophie)의 아빠일 가능성인 있는 세 남자가 처음으로 만나는 곳이 스키아토스 타운의 올드포트이다,
올드포트에선 섬의 명소를 갈 수 있는 배를 타는 곳이다.
이곳에서 배를 타고 섬 일주를 하면 특이한 바위를 볼 수 있는 몽돌이 깔린 Lalaria비치에 내려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북쪽으로 항해를 계속해서 Aselinos 비치에서 즐기든지 산 위 옛 성터(Kastro)를 올라 성과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이 성은 과거 스키아토스의 주도로 해적 침입을 방비하기 위한 천혜의 자연 장벽을 가진 성이 있던 곳이다.
또한 부속 섬인 Taougria에 내려 수영과 식사 시간을 준다.
Skiathos Town 언덕 위 Agios Nikolaos교회의 종탑 아래 타운의 전망이 내려다보이는 곳은 소피가 아빠 후보 세 사람에게 결혼 초청장을 보내는 장면을 찍은 곳이다.
이곳을 오르면 교회가 있고 그 옆에 시계가 있는 종탑이 있다. 스키아토스타운의 빨간 지붕의 집들의 멋진 전망이 펼쳐지는 곳이다.
그리스의 유명 소설가인 Alexadros Papadiamantis (1851-1911)가 태어난 섬으로 그의 생가는 현재 그의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1794년에 세워진 에반겔리스트리아 수도원 (Monastery Evangelistria)은 역사 깊은 곳이다. 수도원은 1807년 그리스 독립전쟁 당시 그리스 독립투사들이 모여 서약을 했던 장소로도 유명하다.
스포라데스제도는 북쪽에 위치해서 10월이 되면서부터 강한 바람이 불고 기온이 내려가 10월8일 경부터 모든 호텔과 식당, 가게들은 이듬해 4월말까지 동면에 들어간다. 이 섬은 5월부터 9월말까지 다섯 달 동안만 여행이 가능하다.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