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산문화 옥 감정 요점, 점으로 얼굴도 알리고 기억도 하면서 눈치도 높이고
红山文化古玉鉴定要点,以点带面,牢记在心,提高眼力
소스: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시장에 넘쳐나는 '붉은 산'에 너도 막막할까.어차피 난 막막하니까 좋아오래전에 비로소 이런 글이 있었다.홍산문화 가짜 옥품으로 도록을 만들고 서적을 출간하고 전시를 하고
있는 사람들 학자들 수집가들은 수집품 학습을 왜 하지 않는것일까 ?
시장에 넘쳐 흐르는 흑피옥 그리고 토기 그것을 매스미디어 .전시.도록.서적을 출판라는
사람들은 왜 그런것일까 의문 입니다 모르면 배움으로 깨닭움을 해야하고 그것도 못한다면 아느척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구멍
홍산문화 대부분 나팔구멍으로 채워진 자루와 관련이 있다.매질이 끊임없이 마모되어 지름이 점점 온다작을수록 결국 플레어홀이 드러나고구멍이 두툼하고 세월이 매만져 편편한 흔적이 있으며 가장자리가 둥글고 식감이 있습니다.
만약 장기간 로프에 묶여 있으면 이런 열쇠구멍을 흔히 볼 수 있는데, 이것은 마모되어 생긴 흔적으로 공도 자체입니다.그러나 너무 편안하여 아무것도 할 수 없다.어찌 딱딱한가. 이런 흔적은 우리가 흔히 장전보살의 공도에서 볼 수 있는데, 고옥에 나타나서 정말이지요.시간의 침전입니다.
긴 구멍으로 나선형 무늬를 흔히 볼 수 있다.꼭 나사못과 같이 송곳니가 들쑥날쑥하고 너비가 고르지 못하다하나. 이것은 수공 완속이다.그 흔적으로, 현대 고속 전동 회전흔과는 완전히 다르다.
이. 흙 표면
생갱의 고옥 표면에는 종종 묘토·균사·염기 등이 붙어 있는데, 이는 고옥 표면의 부착이다사물, 우리에게 아름다운 느낌을 주고매우 아름답습니다. 이 부착물들은 가능한 한 치우지 않고 처음 상태로 유지하는 것도 하나의 태도입니다.
3. 그레이
흙과 대응하면 재는 종종 옥 안으로 들어간다.홍산고옥의 회피는 유달리 아름다워서, 구름과 같다, 자연히 퍼지고, 농도가 다르다.또 우유처럼 콘크리트 바닥에 뿌려져서 자연히 산란해진다.그레이의 특징을 기억하고 테마를 향해 달려가 눈높이를 빠르게 높인다.
4. 친숙함
홍산문화의 숙달은 해묵은 것과 관계가 있으며, 5000여 년의 지하환경 영향과 같다.'삶은 무'처럼 물을 채우다.티가 나지만 느끼하지 않고요.이런 숙달감은 고옥 마니아들을 매료시키는데, 이는 모조품이 따라올 수 없는 높이이다자연스레 익는 것은 인위적으로 만드는 것과는 전혀 다르다.마치 성숙한 사람처럼, 손발에서 고혹적인 냄새를 풍기며, 짐짓 점잖은 척하고,왕왕 넷이 닮지 않으면 남에게 양보한다어처구니가 없다.
5. 풀
홍산고옥의 윤기가 사람을 황홀하게 한다.이 빛은 고옥 재질 자체의 빛이 아니라세월을 지나 매만진 보광은숙과 관계, 환경과 관계 있다.이 풀의 광이 나자 사람들은 더욱 상쾌해졌다.
직심은 도장. 감정, 장황하게 늘어놓을 게 아니라 주제를 향해 달려가 요점을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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