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선종인 MR 탱커는 우수한 업황을 보이고 있음
중국 조선사의 구조조정 이슈는 대형 조선사들에 국한될 것으로 전망됨. 작년부터 이어진 MR 탱커 발주량의 대부분을 동사가 수주하며 경쟁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기 때문임. MR 탱커는 선가도 3 월 기준 $3,525 만 수준으로 전월에 이어 지속적으로 상승 중이기에 업황은 앞으로도 우호적인 환경이라는 판단에 변화 없음. 국내 조선사중 유일하게 원화 강세로 인한 선가 인상 가능성을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으로 부여할 수 있다고 판단함. 다만 지난 1 월 $13,938/day 까지 치솟았던 MR 탱커 용선료가 3 월 $13,700/day 로 하락하며 2018년 1 분기 MR 탱커 수주량이 저조했던 점은 아쉬움
소형 컨테이너선 수주로 도크 효율성 제고
동사는 올해 1 월 소형 컨테이너선 6 척을 수주하며 도크 효율성을 제고했다.
MR 탱커를 제조하는 도크의 여유 공간에 해당 컨테이너선을 배치함으로써 인도 스케줄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음. 아울러 도크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의도대로 소형 컨테이너선을 수주했다는 사실 자체로 글로벌 선박 시장에서 동사의 영업력이 뛰어나다는 점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함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145,000 으로 하향
주력 선종인 MR 탱커의 발주 모멘텀이 확실하며 전략적 수주로 주도적인 도크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업종 내 최선호주 의견을 유지함. 그러나 1분기 MR 탱커 수주량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점에서 목표주가를 145,000 원으로 하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