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는 소주가 아니다..
당췌.. 이게 뭔말이냐고?
소주는 원래 술고리에서 받는 안동소주 평양소주같은 증류주가 진짜 소주라고 하는 것이다.
지금 진로, 경월, 무학, 보해, 한라.. 등등 이런 것들은 타피오카 돼지감자 같은 발효잘되는 재료를 이용해 알콜을 만든뒤 물을 섞는데 맛이 절라 없기때문에 사카린을 섞어서 파는 것이다.. 이것을 소주라고 이름을 붙이는 사기를 벌였다.
그 배경에는 박정희가 있었다. (박정희 욕하자는게 아니니 태클사양)
군사독재의 국민적 항의를 막자면 백성에게 술을 많이 먹여서 자연해소 시키게 한 정책을 편 것이다. 참고로 전두환은 스포츠(프로야구)로 눈길을 돌리게 했지.
각설하고 따라서 박통은 쌀은 정부미를 생산하여 많이 먹게 하고 술은 절대 자가제조를 못만들게 하되 싸구려 돼지감자를 대량으로 수입하여 알콜을 대량으로 생산하고.. 이것에다가 물을 섞어 많이 생산하고 공급되게 한 것이다.
이것이 알콜을 소주로 부르게 된 어처구니 없는 역사의 시작인 것이다. 더불어 전통주의 명맥이 끊어져버린 주원인이 된 것입니다. 당시 불법으로 밀주를 해오던 범죄자(?)들이 지금 전통주의 명맥을 살려온 애국자가 된 것이니.. 참 아이러니 합니다.
본래 우리전통주 수백종이 넘는다고 합니다.
세계 어디를 가보아도 술이란 포도, 쌀, 보리, 밀, 과일, 수수 등 좋은 곡류나 과일을 재료로 만들어서 빚는다.
솔직히 타피오카, 돼지감자는 연료용 알콜을 대량으로 만드는 재료라고 보아야 한다. 물론 먹는 식용알콜이라고 하나 이건 솔직히 시작부터가 좋은 술의 재료와는 완전히 거리가 먼것이다.
이것을 대나무 숯으로 백번을 걸른다 한들 ... 헐~
한국에 와서 이런 소주(소주의 이름이 더럽혀지는 것이지만)를 마시다 보면 머리가 깨지고 눈알이 빠질 것 같고.. 오바이트에.. 배탈, 소화불량, 복통, 숙취로 인한 고통등이 이루 말할 수 없고.. 신장도 나빠져서 오줌발도 안좋아지고.. 하여간 몸이 급속히 쇠약해지더라는 말이다..
20대때는 나도 몰랐는데.. 나이 들어갈 수록 저런 식용알콜은 도저히 먹어서는 안된다는 생각밖에는 없다. 요즘 어울려서 저런 식용알콜을 몇병 먹고나면 이젠 회복되는데 거의 5~6일 이상이 걸리더라는 말이다.
영국, 미국, 일본, 중국, 어딜 가보아도 저런 식용알콜을 과대포장하여 대량으로 소비하지 않는다. 싸구려 버번(짐빔)도 저렇진 않다.
중국술만 보더라도 싼술도 전부 증류주라서 다음날 개운하단 말이다.
경제 강국이면서도 오직 한국사람만이 알콜을 술이라고 마시고 몸망가지고 고통스러워하는 아이러니를 겪고 있단 말이지..
웰빙, 로하스에 걸맞게 이제 우리도 술에 관한한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진로만 해도 이젠 우리나라 회사도 아니지 않은가? .. 뭐 좋다고 줄창 식용알콜이 맛있다고 먹어대야 하는가?
사케.. 와인.. 왜 급격히 소비가 늘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
우리.. 군사독재로 망가진 술입맛을 이젠 바로 잡고.. 세계최고의 명주가 될 만한 것이 우리 전통주에도 매우 많다는 것을 바로 알아야 한다고 본다.
//
지적이고 섹시한 김태희를 데려다 소주광고에.. 삼삼한 포장을 하여도 식용에칠알콜은 그 출신을 속일 수 없는 것이다. 지난번에는 대나무 숯으로 엄청나게 걸러냈다고 자랑하는 광고를 보기도 하였다.
반면 평양소주.. "순하고 착한술" 이라는 캐치프레이즈가 남한사회에 큰 충격을 주었던 모양.. 카피라이터들이 술렁거리더니 이내 작품을 내놓더군.. "참나무통 맑은 소주" "어쩌고 저쩌고 무슨 소주" 이런게 쏟아져 나오더라.. 뭐 꿀도 넣고.. 삭카린빼고..
그래봐야 식용알콜 희석음료.. ..
반면 평양소주는 증류주라서 그레인위스키 맛이 납니다.
첫댓글 ;; ㅅㅂ... 우리가 그토록 우울할때 찾았던 소주가 - ..- ; 이런건 몰르고사는게 편함
오 시발 그럼 3S정책처럼 소주도 정부와 관련있는 거였군.....ㄷㄷ
그래 원래 소주는 증류식인데 지금 나오는건 물에 알콜타고 화학료 섞은 혼합식이지 ㅋㅋㅋㅋㅋ 존나 저급 술
이거 진짜야?
오 이거 좀 개념글인데 ;; 좀만 다듬어서 HOF 보내고 싶군 ㅡ_ㅡ
머리가 깨지고 오바이트 개나오고 흔한 확률로 사람을 개로 만들어 버리는 신기한 능력도 갖고 있지만 그래도 쏘주는 돈다-_-
이런 소주를 맛있다고 처먹는놈들은... 맥주는 시원하고 짜릿한 맛이라도 있지 진짜 소주는 역겨워서 못먹음
근데 존대 썼다가 반말 썼다가..어디서 퍼왔냐?
이글 출처는 네이버인터넷기사에서 무슨 사케에 한국이 취한다는 그런 기사에서 나이 지긋한 술에대해 잘아시는분이 쓴댓글임 댓글이라 빨리 휘갈겨 쓰느라 반말 존대말 섞인거 같음 최다 공감받은글이라 퍼옴
ㅇㅇ 식객보면 알 수 있다. 현재 공정화된 소주가 얼마나 ㅄ인지.
현재 소주가 식용알콜이란 걸 알았든 몰랐든 존나 맛없다는 생각은 변함없다.
존나 맛없음 ㅇㅇ
몰랐나
222
34535
53535
345345
35345
3535
34535
345345
34535
35345
34535
35345
345345
34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