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이와 모양에 따른 주름의 차이
유전적 소인에 의한 주름은 어려서부터 있을 수도 있지만, 자외선과 노화에 의한 현상은 보통은 40대 이후에 생긴다. 표정과 근육에 의한건 서서히주름예방 자리잡아가다가 어느 날 보면 굵은선이 된다. 그리고 요즘은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서도 주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두루두루 신경써야한다.
2. 동안 주부의 주름 관리 노하우
+ 인스턴트 음식 대신 생고구마와 비타민을 간식으로!
+ 세안은 곡물가루로 만든 팩으로!
+ 유분 화장품보다는 수분이 많은 화장품으로!
+ 늘 같은 시간에 밥을 먹고 잠을 잔다!
+ 자외선은 피부의 독. 태양을 피해산다!
+ 클렌징은 해면스펀지로!
+ 주름 잡는 간단 마사지는 매일매일!
3. 주름 잡는 3S
스트레스/ 스모크(흡연)/썬(자외선)
1] 자외선 노출을 피한다.
2] 좋은 식사 습관을 유지한다.
- 항산화 기능이 높은 채소와 과일 섭취 많이
- 당분의 섭취를 줄인다
- 술은 가급적 먹지 않는다
3] 피부 보습과 관리를 꾸준히 한다.
- 팩과 수분 화장품
4] 화난 얼굴을 하지 않는다.(가벼운 미소)
아이크림 바르기 전 눈가 혈액주름예방순환 촉진과 아이크림 흡수를 돕는 동작을 해주면 더욱 좋다.
1] 손바닥을 빠르게 비벼서 열감이 생기면 눈 위로 손바닥을 올려놓는다. 약 5초 정도 동작을 유지시켜주면 편안함도 생긴다.
2] 하루 두 번 영양크림 전단계에 발라주는데 눈가를 따라서 눈꼬리에서 안쪽으로 한 쪽 손가락으로 눈가를 약간 당긴 상태에서 눈가 피부를 팽팽하게 하고 나서 발라주는데, 눈의 윗꺼풀도 발라주면 좋다.
3] 바르고 난 후에는 가볍게 눈 주위에 지압이나 원을 그려주는 마사지를 한다. 특히 양 눈썹 사이 부위부터 작은 원을 그려주고 눈썹 뼈 안쪽을 밀 듯이 지압하여 준다.
4] 아래쪽도 같은 방법으로 밀듯이 들어간 후 아랫방향으로 밀어준다.
5] 눈꼬리부위에서는 지압해주고 눈꼬리부위 주름에 따라 꼬집듯 찝어준다. 처진 눈꼬리 부위도 위족으로 올려주는 동작을주름예방 한 후 눈꼬리에는 두피방향으로 약간의 진동을 주며 마사지한다. 간단하게 한 번씩 또는 눈의 피로가 있을 때는 여러 번 마사지 하여 주면 주름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도 감소된다.
5. 닥종이 아이패드 활용법
마사지를 한 후 주름완화를 위해 간단한 팩을 하면 더 좋다. 집에서 쓰는 화장솜을 보습 있는 미스트나 화장수에 적신 후 아주 가볍게 잡아당긴다는 느낌으로 눈가에 붙인다. 넘 세게 잡아당기면 뜯어지니 조심하여 눈밑이나 눈꼬리 부분에 밀착하여 붙인다. 그런 다음 전통한지인 닥종이를 이용한다.
눈가에 붙인 퍼프 위에 닥종주름예방이를 가볍게 당기듯이 붙이는 방법인데 닥종이가 탄력성이 있어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고 리프팅 효과에 도움을 준다. 퍼프와 닥종이를 10분 정도 붙인 후 떼어내면 눈가 다크써클이나 주름완화에 도움이 된다. 입가나 턱, 뺨에도 닥종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6. 팔자 주름 없애는 마사지
1] 먼저 안면 근육 이완을 위한 간단한 준비 동작을 행한다.
2] 손가락 지문 부위로
첫 번째, 양 손의 4손가락을 이용하여 눈썹 위를 양쪽으로 쓰다듬으며 동시에 4손가락으로 두피를, 엄지손가락으로 관자부위를 나선형으로 마사지한다. 이 때 두피를 앞뒤로 진동을 준다.
두 번째, 관자부위에서 양 옆 두피방향으로
세 번째, 귀 부위에서 양 옆 두피 방향으로 손가락으로 진동을 주며 끌어올려준다.
3] 볼 안쪽에서 하는 뺨 부위 마사지
손가락을 구강 안으로 넣어야하기 때문에 샤워할 때나 비닐 방갑을 끼고 검지를 볼 안쪽 깊이 침샘부위 사랑니 위치까지 넣고 엄지손가락으로 뺨외측을 동시에 마사지하는 방법이다. 팔자 주름을 위해서는 코옆 영향혈에서 입꼬리 방주름예방향으로 볼살이 없어 주름이 생기는 경우 눈 및 승읍혈 위치에서 아래로 도렬주거나 밀어주듯 마사지해 준다. 윗 입술, 아랫입술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행하여 주고 처음에는 통증이 생길 수 있으나 경감을 조절하시고 반복 마사지 하여 뺨 부위의 탄력과 주름 완화에 도움을 받도록한다. 주름 완화 뿐 아니라 안면 교정의 효과도 볼 수 있다.
4] 뺨 부위 마사지 후 마무리 리프팅 동작이다 양 손바닥으로 뺨을 사랑스럽게 감싼 후 당겨주듯 위로 올려준다. 양 팔을 괴어 편안하게 몇 분동안 유지한 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