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7일 목포청호초등학교 6학년 54명을 대상으로 2024. 아름다운 새활용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목포교육지원청에서는 기후변화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관내 초등학교에 2024. 아름다운 새활용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이번 환경교육은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해 실천‧나눔 정신 함양하고 삶의 생태적 전환 인식을 강화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목포교육지원청의 기후변화 환경교육으로 ▲목포사랑 지구를 지키는 환경교육(주민참여) ▲함께해요! 환경 실천 지킴이(주민참여) ▲학교 친환경 생태 조성 ▲환경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등을 계획해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아름다운 새활용 환경교육은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2시간에 걸쳐 환경이론교육, 업사이클링 키트를 이용한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활동에 참가한 한 학생은 “공연장을 꾸미고 남은 자투리 천막으로 업사이클링 카드지갑을 만들면서 지구를 아끼는 행동을 한 것 같다. 많은 친구들이 활동에 참여할수록 지구가 더 건강해질 것 같다.”고 말했다.
정대성 교육장은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들에게 맞춤형 기후변화 환경교육을 실시해 환경 보호 의식을 확립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후변화 환경교육을 유‧초‧중‧고로 확대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8856
목포교육지원청 '아름다운 새활용 환경교육' 실시
[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7일 목포청호초등학교 6학년 54명을 대상으로 2024. 아름다운 새활용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목포교육지원청에서는 기후변화 환경교육의 일환
www.miraenews.co.kr
#목포교육청 #정대성교육장 #환경교육 #업사이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