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아챔의 쓴맛을 보았기 때문일까요 ?
아챔의 소식에 신경이 곤두서있네요 ..
우선 토너먼트 진출할 경우 어느조와 어느조가 만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동아시아-서아시아 구분되어 16강 토너먼트가 진행되고
단판승부이며 경기가 1위팀의 홈경기장에서 열리게 됩니다 .
6월 24일 수요일
E조 1위 vs G조 2위 [나고야 그램퍼스가 E조 1위확정 / G조 2위 확정되지 않음]
F조 1위 vs H조 2위 [감바 오사카 F조 1위확정 / H조 2위 확정안됨]
G조 1위 vs F조 2위 [G조1위 확정안됨 / F조 2위 확정안됨]
H조 1위 vs E조 2위 [H조 1위 확정안됨 / E조 2위 확정안됨]
6월 27일 토요일
D조 1위 vs A조 2위 [이티파크(사우디) D조 1위 확정 / A조 2위 확정안됨]
C조 1위 vs B조 2위 [C조 1위 확정안됨 / B조 2위 피루지(이란)]
B조 1위 vs D조 2위 [B조 1위 알 샤밥(사우디) 조 1위 확정 / D조 2위 확정안됨]
A조 1위 vs C조 2위 [A조 1위 확정안됨 / C조 2위 확정안됨]
: 위에서 보다시피 모든조에서 16강이 확정된 팀보다 확정이 안된 팀이 더 많습니다 .
대부분의 팀이 1위팀과 2위팀이 마지막경기에서 만나 순위가 바뀔수 있는 상황입니다 .
조별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서아시아 지역
A조
A조의 현재순위는 파흐타코르[우즈베키스탄] 클럽이 승점 13점으로 선두입니다.
그 뒤로 알 힐랄 [사우디] 클럽이 승점 11점으로 뒤를 쫓고 있습니다 .
3위와 4위 클럽은 승점 2점과 1점으로 16강에 진출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마지막 경기로 파흐타코르와 알 힐랄이 알힐랄의 홈, 사우디 킹파드경기장 에서 만납니다.
여기서 알 힐랄이 승리를 거둔다면, 알 힐랄이 승점 14점으로 조 1위로 올라서게 됩니다 .
B조
조 1위 : 알 샤밥 [사우디 아라비아] / 조 2위 : 피루지 [이란] 클럽이 16강 진출확정 지었습니다.
조 3위는 알 가라파[카타르] 클럽인데, 승점 6점 입니다.
조 4위는 승점 0점, 전패로.. 말할것도 없구요 ..
마지막라운드 알 샤밥과 알 가라파 와의 경기에서 알 샤밥이 1 : 0 으로 승리함으로
알 샤밥이 승점 12점으로 조 1위 확정지었고,
패배한 알 샤밥은 다른 팀경기 상관없이 조 3위로 마감했습니다.
덕분에 피루지가 남은경기 승패 상관없이 조 2위 확정지었습니다.
C조
C조의 현재순위는 우승후보 알 이티하드[사우디 아라비아] 클럽이 승점 9점으로 조 1위 입니다.
그 뒤를 음 사랄[카타르] 클럽이 승점 8점으로 뒤쫓고 있습니다.
조 3위와 4위는 승점 4점과 3점으로 16강 탈락이 확정된 상태이구요,
마지막 경기에서 알 이티하드와 음 사랄의 경기로 조 1위/2위가 결정될것 입니다.
D조
D조는 이티파크[사우디 아라비아] 클럽이 승점 12점으로 조 1위 확정지었습니다.
조 2위는 분요드코르[우즈베키스탄] 클럽인데 승점이 7점.
조 3위는 알 샤밥 [아랍에미레이트] 클럽으로 승점이 6점 입니다.
조 4위는 탈락이 확정된 상태이구요.
여기서 조 1위는 정해졌고,
조 2위가 누가될것인가 그것인데 ...
마침 현재 조 2위 분요드코르와 알 샤밥과의 경기가 마지막으로 치뤄집니다.
조 2위로 올라가있고 마지막 경기가 분요드코르의 홈에서 치뤄지기 때문에 분요드코르가 우세 할듯 하지만, 만약 알 샤밥이 원정에서 승리한다면 알 샤밥이 조 2위로 16강 진출을 하게 됩니다.
동아시아 지역
동아시아 예선은 간단하게 말씀만드리고, K리그 팀들의 대한 이야기를 추가로 쓰겠습니다.
E조
E조는 승점 11점으로 나고야 그램퍼스가 1위를 확정지었습니다.
미리 조 4위는 이장수 감독의 베이징 궈안으로 승점 4점 조별예선 탈락 확정이구요.
조 2위 뉴캐슬 제츠 승점 7점
조 3위 울산현대 승점 6점 으로,
마지막경기가 울산에서 울산과 뉴캐슬의 경기가 치뤄집니다 .
여기서 이기는 팀이 조 2위로 16강 진출이 결정됩니다.
F조
F조 1위는 막강한 경기력으로 전경기 전승을 기록하고 있는 감바오사카 클럽이 승점 15점으로
뭐 분명하게 조 1위 이구요 ..
조 2위는 승점 7점의 산동루넝의 진출이 거의 확실시 되보입니다.
조 3위는 승점 7점의 동률의 FC서울 이고,
조 4위는 승점 0점 전패를 기록한 스리위자야 입니다 .
G조
G조는 현재 승점 12점으로 가시마 앤틀러스 클럽이 조 1위 입니다.
조 2위는 승점 9점으로 뒤를 쫓고있는 수원블루윙즈.
조 3위는 승점 7점으로 상하이 선화 입니다.
조 4위는 승점 1점 싱가포르 아미포스 입니다.
H조
H조 현재 1위가 승점 10점의 가와사키 프론탈레 클럽이고
그 뒤로 승점 9점의 포항스틸러스 클럽이 뒤를 쫓고 있습니다.
조 3위와 4위 톈진테다와 센트럴 코스트는 조별예선 탈락이 확정되었구요.
조별예선은 정리되었고...
16강부터 모든팀들이 죽어라하고 뛰어야 겠네요 ...
주목해야 할 팀을 보아볼까요 ?
첫번째로 주목해야할 팀은 일본팀들 입니다. 그중 " 감바 오사카 " 클럽을 제일 경계해야 할 듯 합니다.
감바 찬양은 아니지만, 감바와 서울의 예선 2라운드를 보았을때 저는 깜짝놀랬습니다.
아시아에서 저런축구를 구사하는 팀도 있구나 하구요 ..
압박과 스피드 그리고 패스웍 삼박자를 고루갖추고 있으면서도,
파괴력있는 용병 그리고 선수개개인의 탄탄한 기본기 ..
역시 지난 시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이라는것을 증명이나 하듯이 보여준것에 저는 놀라운 것 보다 겁부터 났지요 ...
감바 오사카 클럽 뿐만이 아니라 일본클럽을 만나는것에 단단히 경계를 해야할 듯 합니다.
특히 한국과는 다른 용병 ...
주의해야 할 듯 합니다 ..
중국클럽은 선제골을 내주는 경우엔 힘들것으로 예상되오나, 선제골을 기록하고 오히려 상대의 심리를 잘 컨트롤 한다면 승리를 쉽게 가져갈수 있을거 라고 봅니다.
두번째로 주목해야 할팀은 K리그 팀을 모두 한국에서 5 : 0 으로 떡 실신 시킨 알 이티하드 클럽이 역시나 조별예선 통과는 확실하고 더구나 선두권에 있다는 것이 걱정이네요 ...
16강 이후 알 이티하드팀과 만나게 된다면, 확실히 경계를 해야할 듯 합니다.
첫댓글 무엇보다도.. 전체적으로 일본에 열세란 점이 참 마음에 안 드네요... 수원도 우승전력에서 마토, 조원희 출혈이 메꿔지지 않은거 같아서 너무 아쉽고.. 서울도 너무 아쉽고...
현재로써는..일본보다 열세라는건 인정할수밖에없는거같네요 큰차이는아니지만 미묘하게말이죠 하지만끝까지봐야죠 16강에서 일본팀 다꺽일수도있으니 하지만 경기력은 확실히 기본기탄탄하고 요놈들이제 압박도할줄알더군요?ㅋㅋ얼래 일본도 압박이있던팀이였나 싶을정도로-_-;;;;;;;용병도 탄탄하고 쇼키들 역시 자본력의 승리랄까요 ㅋㅋ망할 엔화강세 ㅗㅗㅗㅗ
그래도 국대는 한국>>>>>>>>>>>>>>>>>>>>>>>>>>>>>>>>안드로메다사벽>>>>>>>>>>>>>일본
우린 일본한테 진적없는데.ㅋㅋ수원.서울.울산이 졌지....특히 나고야는 약한 팀인데..감바나 가시마가 좀 센팀이져,.
나고야도 약한팀은 아니죠 지금 4,5위로 알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