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만 명이 넘는 Toyota 사용자, 일본에서 차량 데이터 유출 위험에 직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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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만 명이 넘는 Toyota 사용자, 일본에서 차량 데이터 유출 위험에 직면
로이터
한 소년이 2020년 1월 15일 도쿄의 갤러리에서 Toyota Motor Corp의 로고를 올려다봅니다. (PHOTO / AP)
도쿄 – Toyota Motor Corp는 금요일 일본에서 215만 명의 사용자 또는 2012년 이후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에 가입한 거의 모든 고객 기반의 차량 데이터가 사람의 실수로 인해 10년 동안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고급 브랜드인 Lexus 고객에게도 영향을 준 이 사건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자율 주행 및 기타 인공 지능 지원 기능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것으로 간주되는 차량 연결 및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를 추진함에 따라 발생합니다.
2013년 11월에 시작되어 4월 중순까지 지속된 이 문제는 사람의 실수로 인해 클라우드 시스템이 비공개가 아닌 공개로 설정되었다고 Toyota 대변인이 말했습니다. 차량 위치, 차량 장치의 식별 번호와 같은 세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지만 악의적으로 사용된 보고는 없다고 회사 측은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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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대변인은 오류가 있었다는 것을 깨닫는 데 시간이 걸린 이유에 대해 "능동적 탐지 메커니즘이 부족했고, 공개된 것의 유무를 감지하는 활동이 부족했다"고 말했다.
Toyota는 문제가 발견된 후 데이터에 대한 외부 액세스를 차단하는 조치를 취했으며 Toyota Connected Corp에서 관리하는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조사가 수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Toyota는 클라우드 설정을 감사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설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며 데이터 처리 규칙에 대해 직원을 철저히 교육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I 음성 운전 지원, 차량 관리를 위한 콜센터 자동 연결, 교통사고·급병 등 긴급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커넥트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들도 영향을 받았다. .
Lexus 차량 소유자를 위한 유사한 서비스인 G-Link 사용자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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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이 사건에 대해 통보를 받았지만 개별 사건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 관례에 따라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Toyota는 문제가 발견된 후 데이터에 대한 외부 액세스를 차단하는 조치를 취했으며 Toyota Connected Corp에서 관리하는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조사가 수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개인 데이터의 대규모 유출은 일본에서 때때로 발생합니다. 지난 3월 이동통신사 NTT도코모는 업무를 위탁한 업체를 통해 최대 529만 명의 고객 데이터가 유출됐을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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