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3.. 이 친구는 저를 조금은 힘들게 했던 친구 입니다. 다른 부분 보다도 DSC 경고등 때문에 다소 시간이 오래걸렸는데요..
그래봐야 자기가 저를 이길수는(?) 없지요.. 작업 과정에서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아무튼 지금은 깔끔하게 해결 했습니다. ^^
아무래도 국내에서 귀한 Z3 3.0i 차량이다 보니 입고 시점 부터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셨네요
BMW Z3(E36/7) 3.0i 오토 / 2001년 07월식
165,402 km(최초 입고)
-> 165,927 km(리스토어 완료, 현재) / 가격 - 1,530 만원(리스토어 비용 포함)
-기본 정보-
1. 배 기 량 : 2,979 cc
2. 엔진출력 : 231 마력 / 5,900 rpm ( 6 기통 )
3. 가속능력 : 6.3 초 ( 0-100 km )
4. 승차정원 : 2 명
5. 공인연비 : 13.2 km/l
6. 자동차세 : 387,260 원 ( 1 년분 )
-사고 여부-
후드(본넷), 조수석 도어 단순 교환 이력이 있는 무사고 차량 입니다.
(플랫토크에서 판매하는 모든 차량은 일반 공업사가 아닌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에서 사고 여부, 침수, 주행거리를 보증합니다.)
-리스토어 내역-
차량 상사 매입 후, 제가 작업한 내역 입니다.
중고차 사이트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모든 정비 완료, 경정비 완료' 등의
광고 멘트로 무장(?)한 차량들과는 괘를 달리 하는 차량 입니다.
어제 포스팅한 E39 530i 차량과 같은 3.0 m54 엔진이 탑재된 차량으로
작업 내용이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상세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엔진 오일 교환 (에어, 오일필터 포함 / 아랄 슈퍼트로닉 0w40 )
2. 바노스 호스 교환
3. 파워 오일 교환
4. 파워 오일 보조통 오링 교환
5. 파워 저압 호스 (인라인, 아웃라인 2 EA ) 교환
6. 밸브 커버 가스켓(로커암 커버 가스켓) 교환
7. 볼트 오링 교환
8. 흡기 매니 폴드 가스켓 교환
9. 오일 세퍼레이터 교환 (전체 라인 호스 포함)
10. 점화 플러그 교환 (직렬 6 기통, 6 EA )
11. 엔진 오일팬 교환
12. 디퍼런셜(데후) 오일 교환
13. 가변 흡기 밸브 유닛 교환
14. 흡기 인테이크 라인 교환
15. 조수석 스티어링 엔드 부트 교환
16. 브레이크 오일 교환
17. DSC 모듈 교환 (1차 국내 수급 중고품, 2차 해외 공수 중고품, 3차 BMW 그룹 정품 장착, 4차 양재동 소재 '대명 오토' 코딩)
18. DSC 코딩 작업 (양재동 수입차 전문 업체 '대명 오토' DSC 모듈 코딩 / 계기판 코딩 포함)
19. 회전률 센서 교환
20. 휠밸런스, 휠얼라이먼트
21. 외장 복원 (앞/뒤 범퍼, 좌/우 사이드미러 등, 1급 공업사 작업)
22. 외장 문콕 -> 덴트 판금 작업
23. 소프트탑 변색 -> 차량 전체 마스킹, 나노 입자 페인트(핑고 스프레이, 블랙컬러 3 EA) 사용, 염색 작업 완료
24. 소프프탑 투명 스크린 변색 및 투명도 저하, 미세 손상 -> 신품 교환(수입품), 양재동 소재 탑 전문 업체 '한미 시트' 시공)
25. 전방 유리 교환 (전방 유리 미세 스톤칩 -> 유리 용접을 고려하다가 최종적으로 신품 교환 했습니다.)
26. 운전석 시트 앞, 뒤 유격 수리 (시트 레일 부싱 작업)
27. 광택 및 실내크리닝 작업
첫댓글 매도됐나요..? 차량상태는 어떤지 궁금하네요..사고유무, 정식수입차량인지...가격대는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정식 수입차량이고 무사고차량입니다
현재 경정비 완료 후 ABS 문제로 미국 이베이로 ABS 부품 수급 중 입니다
ABS 수리까지 마친 후 수리내역 사진과 더불어 리 스토어 작업 내용 사진으로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