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북부보훈지청 슈바이처 치과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 국가유공자 무료 틀니 • 치과 진료비 감면 등 지원
서울북부보훈지청과 슈바이처치과병원은 4월 24일 수요일 보훈지청 회의실에서 국가유공자의 치과 진료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에 따라 슈바이처치과병원(도봉구 방학동 소재)은 매년 고령 저소득 국가유공자 4명에게 무료 틀니를 지원한다.
무료 틀니 지원대상자는 보훈지청에서 선정하여 슈바이처치과병원에 추천하도록 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노원구와 도봉구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의 치과 진료비도 감면해주기로 하였다.
진료비 감면을 받고자 하는 국가유공자는 국가유공자증을 지참하고, 가족의 경우는 국가유공자증과 가족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다.
기타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북부보훈지청 복지과(☎02-944-9248)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협약은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을 위한 복지 지원에 슈바이처치과병원이 서울북부보훈지청과 함께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뜻을 같이하여 이루어졌다.
김종진 슈바이처치과병원 대표원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일에 함께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슈바이처 치과병원은 그동안 도봉구 지역에서 주로 저소득자의 치과 진료비 지원 활동을 꾸준하게 펼쳐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성만 지청장은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지원에 기꺼이 협조해 준 병원에 보훈가족들을 대신하여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이분들의 진료에 정성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서울북부보훈지청은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들이 무엇을 원하는 지를 보다 세심하게 파악하여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역 사회 여러 단체와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