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에머슨의 제1법칙
월트 디즈니는 무명시절 만화가 지망생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가 그린 만화는 출판사로부터 너무 재미없는 졸작으로 버림받았습니다. 할 수 없이 광고업체에 취업한 디즈니는 얼마가지 않아 그만 두게 되었습니다. 그림을 너무 못 그린다는 이유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무너지지 않고 자신을 믿었습니다. 그래서 한 때 세상의 모든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 웃고 울리는 위대한 만화(에니메이션)를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그의 꿈은 위대한 디즈니랜드까지 만들어내었습니다.
월트 디즈니가 그의 진가를 알아주지 못하는 세상 속에서도 위축되지 않고 끝까지 자기 인생을 달려가고 결국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었겠습니까? 바로 자기 자신과 그 꿈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에머슨의 제1법칙”인 “자기 믿음(신뢰)”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꾸는 꿈을 이룰 수 있는 능력이 충분하고, 그 꿈은 또한 무척이나 가치 있습니다. 이 믿음을 잃어버리지 않는다면 틀림없이 아름답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성경에 보면 위대한 인물 “다윗”이 등장합니다. 그는 이 “에머슨의 제1법칙”을 분명히 안 사람입니다. 그는 늘 고백하기를 하나님이 자신의 비전과 꿈과 인생길을 지키시는 분이라고 확신합니다.
“1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중략)... 6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시 23:1~6)
그래서 그의 인생은 늘 그의 믿음과 확신대로 이루어져가서 아직도 이스라엘 역사에 다윗 시대만큼 왕성하고 힘찬 시대는 없었다고 합니다. 이스라엘 국기 중심에 “다윗의 별”이 들어가 있는 것도 이를 그리워하기 때문입니다.
자기 신뢰! 자기 믿음! 이를 가지고 주눅들거나 포기하지 말고, 내 꿈을 행복하게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