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은혜가 넘치시는 하나님 아버지!
추수감사주일을 맞아 우리가 함께 모여 예배드리며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기억하고,
우리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예배를 드릴 수 있게 하심에 참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한 해 동안 우리의 삶 속에 함께 하시고,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을 채워주시며,
길과 진리와 생명으로 인도해 주신 주님의 사랑에 무한한 감사를 올려드립니다.
풍성한 수확의 계절인 이 가을, 우리가 주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삶의 열매를 맺고,
하나님 아버지께서 주시는 풍성한 축복을 경험할 수 있게 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하는 우리에게 풍성하게 축복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 이 자리에서 우리가 고백하는 감사는, 단지 물질적인 풍요로움만이 아니라,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주신 영적인 복과 은혜에 대한 감사임을 고백합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에게 예수님을 보내주시어 구원의 은혜를 허락하시고,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님을 통하여 우리를 날마다 새롭게 하여 주심도 감사합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인도하심을 통해서,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의 자녀로서 살아가며,
삶 속에서 주님의 임재를 느끼며 감사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우리를 무한대로 품어주시고 용서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추수감사절예배를 드리면서 우리의 부족함과 연약함을 하나님 앞에 고백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잊고, 불평과 원망 속에서 살아온 우리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모든 좋은 것들을 당연하게 여기고, 감사하지 못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깊이 깨닫게 하시고, 모든 상황 속에서 감사하며 살게 하옵소서.
범사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날마다 찬양하며 살게 하옵소서.
그리고 주님께 받은 복과 은혜를 나누며, 주님의 사랑을 이웃과 나누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신 풍성한 은혜를 기억하며, 그 은혜를 우리만 간직하는,
것이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과 나누는 삶을 살아가는 마음을 주시옵소서.
주님의 사랑과 자비가 저희를 통해 흘러넘쳐, 구원의 복음이 전파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특별히 이 시간 우리교회와 우리나라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몸 된 우리교회가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는 도구가 되게 하시고,
이웃 사랑의 실천을 통해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오니, 이 땅에 평화와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게 하시고,
모든 사람들이 주님의 은혜를 경험하며, 범사에 감사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지금 우리가 드리는 추수감사절예배를 통하여 주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고, 담임목사님을 통해서 선포되는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믿음의 자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성가대와 함께 주님의 은혜와 사랑를 찬양하며,
감사의 마음을 가득 채워 주님께 영광과 경배를 올려 돌리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오늘도 우리가 드리는 감사예배를 받으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