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벨리스크문제)
네티즌의 질문: 저는 엘렌 화잇과 그녀의 남편의 무덤에 오벨리스크를 두었다고 들었습니다. 그것이 사실입니까?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것에 해명해 주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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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어떤 사람들은 화잇 부부의 가족 묘지에 있는 오벨리스크 모양의 묘비를 보고
놀람과 염려를 표현합니다. 그 오벨리스크는 거기 묻힌 어떤 개인의 묘비라기보다는
묘지의 중심부에 있어 가족단위마다 표시하는 묘비 전체적이고 공통 비석일뿐입니다
그러나 비석모양이 오벨리스크와 같이 닮아서 애굽의 이교 숭배나 기타 의문스러운 생각과 관련되기 때문에
그런 염려를 자아냅니다. 그런데 당시 19세기에 많은 세상 사람들은 이런 비석을
오벨리스크와 연관된 것으로 여기지 않았습니다.
그런 오벨리스크 모양같은 비석은 당시 사회적 묘지의 일반적인 표지 비석 이였습니다.
화잇의 가족묘지 다른 주변에도 둘러보면, 약30개 정도의 오벨리스크 모양으로 된 묘지 표지비석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재림교회의 초기 선구자들 중 몇 분이 묻혀 있는 다른 뉴욕지역의 로체스터의
공동묘지에서도 그런 비석모양이 있었고 비슷한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프리메이슨 신봉자들도, 고대의 태양숭배 종교의 신봉자도 아니었습니다.
그러므로 공동묘지에 가족 표지로 오벨리스크모양으로 사용된 것은 단순히 일반적인 비석 관행이었지,
프리메이슨이나 이교 신앙을 인정하는 증표는 결코 아니었습니다. 모양이 비슷한 일반 비석에 불과합니다
예를들어 십자가 모양자체는 원래 로마의 압제와 악인들만의 처형 방법이며 잔인성하고
혐오스런 상징이었으나, 오늘날 온 세상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은 그것을 그리스도를 통한
우리의 구속의 상징으로 여깁니다.
고로 시대적으로 어떤 것의 상징의 의미는 상황에 따라 바뀔 수도 있습니다
화잇의 가족 묘지에 오벨리스크 형태의 비석이 있는 것을 보고 소수의 사람들은 혹시 그녀도 태양숭배자나,
프리메이슨 운동에 가담했을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이것은 터무니없는 생각입니다.
화잇 여사는 태양숭배자도 아니고 프리메이슨 등을 터놓고 반대한 분입니다. 그녀가 호주에 있을 때,
프리메이슨에 깊이 휘말린 한 재림교회 직원에게 그들과 관계를 끊으라고 촉구했습니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프리메이슨 조직에 연루되는 것을 만류했습니다
(참조 복음전도, 617-623; 가려뽑은 기별 2권, 120-140).
19세기엔 그런 의미가 프리메이슨 외의 대부분의 다른 세상사람들에겐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화잇 여사 자신도 그러한 신조를 지지하지 않았습니다.
마치 달력의 요일의 이름들이 이교의 신들의 이름을 따라 지어졌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오늘날 우리가 그런 이름들을 사용하는 것이 그들과 믿음의 타협을 의미한다고 생각하지않는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결론적으로 이것은 화잇 비평가들이 화잇을 폄하하고 우상숭배자로 의심하도록 매도하는 논리에
불과하며 아무 의문의 가치가 없는 글에 불과합니다
왜냐하면 화잇가족의 생애에는 그런 우상숭배적인 모습을 일체 볼수가 없고 오히려 우상숭배적인
모든 것을 버리라고 지적하는 글들만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모든 의인들이 죽고난이후 일어난 문제들은 그자신의 생애와는 관계가 없는 것이고요
참고구절
(1기별105)
“나의 남편이 무덤에 묻힌 후에 그의 친구들은 그 무덤 위에 하나의 부러진 수레의 채를 기념비 처럼
세워 놓으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나는 그 사실을 알고 “절대로, 그런 것일랑 세우지 말아 주세요.
그분은 한 손으로 세 사람 몫의 일을 하셨습니다. 그의 무덤 위에 부러진 것으로 기념비를 세우는 것을
용납할 수 없어요!”라고 말하였다. …
( 그후 친구들의 제안과는 다르게, 모양이 대칭구조로 잘 다듬어진 검은색의 화강암으로 된 비석이
세워진 것을 보게됨)
편집자주--위의 대화내용을 분석해보면 어떤 우상숭배적인 정신에서 비석을 세우려는 것도 아니고
순수한 마음으로 더 완전하고 깨끗한 비석을 세우려는 권고임을 알수있을것입니다
어떤 프리메이슨 사상에서 나온 흔적이 없다고 봅니다
위의 기둥에 태양신 상징이나 애굽 바로왕의 업적이 적혀있는 이런글들이 있는것이
우상숭배적인 오벨리스크라 할수가 있습니다
이교신전에 있었기 때문이고요
이런것을 집에다 모시거나 가져오면 같은 우상숭배 적인 사람으로 오해를
받게 됩니다만
화잇무덤에 세워진것은 우숭숭배와 태양신을 상징하는 그런 모양과 목적이 아니므로
욕먹을 오벨리스크(기둥이라는뜻)가 될수가 없습니다
기둥으로 비석을 만들면 저렇게 만들어 지는것이지, 어떻게 만들겠습니까?
모양만 같으면 모두가 다 우상숭배적인 죄가 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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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화잇무덤의 것은)
그냥 당시 공동묘지에 비석을 세워 망자의 이름을 쓰고 표시하는 비석일뿐입니다
모양이 비슷하다고 같은 오벨리스크로 비난하려거나 같은 우상숭배적인정신을
가진것으로 매도하려는것은 착각이고 무지한 소치입니다
비석안의 <내용>이 다르고 그 <목적>이 다릅니다
가족과 이름을 알리려는 기념 돌비석에 불과한것입니다
첫댓글 결론: 화잇가족무덤가에 세워진 오벨리스크모양의 비석은 그냥 이름적힌 비석이지,
우상숭배적인 흔적이나 문양이나 태양신의 숭배흔적이 없는 것을 자꾸
오벨리스크라 해서는 안됩니다 이집트의 우상종교 신전에 세워진 오벨리스크와
비슷한 모양의 비석이라 해야 맞습니다
비슷하면 모두가 그것이 우상숭배한것입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을 가지고 자꾸 착각하고 의심하고 비난 하는 사람들은 우상숭배가 무엇인지?
그 개념자체도 모르는 분들이라 할수 있습니다
시중에 인터넷에서 화잇의 비평가들이 그렇게 논리화 하고 매도한다고 해서
그것이 맞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화잇의글은 읽으려고 하지않고 그런것으로 판단하고 비판하는
분들은 정신을 차리셔야 합니다
판단하려면 화잇이 무엇이라 했는가> 그의 글에 무엇이 오류가 있는가?
그런것으로 찾아보고 비판해도 비판하여야 합니다
이것이 바른 정신입니다
죽고 난뒤의 무덤에 그런모양비석을 100개를 했다해도 그것이 우상숭배라는 죄가 되지 않습니다
비석이 우상숭배입니까 애굽의 오벨리스크와 모양이 조금이라도 비슷하면 그것이 우상숭배죄입니까
당치도 않는 무지한 판단입니다
우상숭배의죄는 -- 생전에 가정에나 마음에 모시거나 그런것을 만들어 숭배하려할때 2째계명의 죄가 적용됩니다
화잇의 고등비평가들은 그런 오벨리스크비석 같은것으로 비평하려 하지 않습니다
화잇의 책자를 가지고 교리를 비판하려하지요 이들은 그런대로 똑똑하고 신사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인터넷에 저질스러운 화잇비평가들도 있습니다
이들은 교리를 즉 진리를 가지고 비판하려하지않고 오벨리스크 가지고 접목시켜 마치 우상숭배했던것처럼
비판하려는 자들이 있지요
이들은 화잇의 비평가중에서 지식이 별로 없는 저질 비평가들에 속합니다
이런것을 잘 모르는 순진한 개신교 성도님들이 덩달아 잘 알지도 못하고
화잇을 비평하는 분들이 있을것인데 깊히 생각하시고 화잇의 글들을 읽어 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