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knou.ac.kr/bbs/knou/51/719800/artclView.do?layout=unknown
Microsoft사의 교육용 라이선스 정책 변경에 따라 방송대 구성원에 대한 사용자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저장용량(OneDrive, sharepoint, Exchange)의 자료들에 대해 정리하시기를 바랍니다.
□ Microsoft 교육용 라이선스 정책 변경 사항
○ 적용시점 : 2024.8.1. Office365 서비스 종료
※ 현재 서비스 종료 시점이 지나 MS에서 점진적으로 라이선스 종료 진행 중
※ 설치형 Office 365 앱 사용 불가
※ www.office.com로 이동 → 회원가입 후 Microsoft 365 서비스(오피스 포함)무료 이용가능(일반 이메일 계정으로 회원가입 가능)
□ M365 Education Storage용량 변경에 따른 사용자 제한 및 저장용량 변경
1. 적용 일시
구 분 | 적용일 |
개인 용량1GB변경 | 2024. 4. 29.(월) |
계정 정지 | 2024. 5. 20.(월) |
계정 및 데이터 삭제 | 2024. 6. 24.(월) ~ |
*OneDrive, sharepoint, Exchange 용량 포함 1GB 이내
2. 우리 대학 계정 구분별 스토리지 총사용량(2024.9.20 기준)
- 할당량: 100TB
- 전체 총사용량 : 약 228.4TB(전체 할당량 약 128.4TB 초과상태) 2024.9.20.기준
※ 2024. 8. 1 기준 전체 총사용량이 100TB초과 시 모든 대학의 구성원의 OneDrive 스토리지
읽기모드로 변경, OneDrive 파일 수정·편집·업로드 불가, 다운로드는가능, 웹용 Office는 사용가능
3.변경내용
○ 사용자:교직원,학생(등록생,휴학생,졸업생)만 사용 가능.
- 제적생의 경우 일괄 계정 정지 후,계정 및 데이터 삭제(진행 중)
○ 저장용량 제한 :1인당1GB(OneDrive,SharePoint,ExChange 포함)
○ 현재 전체할당량을 사용량이 초과하고 있는 상태로 제적생 뿐만 아니라 졸업생 학우님들도 1GB아래로 데이터백업및 데이터 정리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대학의 계정구분 별 스토리지 정책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4.필요한 조치사항
○ 교직원,학생(재학생,졸업생,휴학생)
- 1GB할당에 따른 개인 자료 백업 및 불필요한 자료 삭제(OneDrive, Sharepoint, Exchange)
- 1GB초과자의 경우 5.20.(월)사용 정지 처리 ==> 인터넷상담 게시판에 로그인 차단 해제요청 후, 데이터 백업 후 저장공간 및 휴지통데이터 삭제시 사용 가능
○ 제적생
- 계정 정지(5.20.(월))전에 필요한 개인 자료 백업 후 자료 삭제
- 5.20.(월)사용 정지 처리==>인터넷상담게시판에 로그인 차단 해제 요청 후, 데이터 백업 후 저장공간 및 휴지통데이터삭제. 6.24.(월)이후 계정완전 삭제
- 6.24.(월) 이후 계정 및 데이터 완전 삭제(복구 불가)
○ [참고]윈도우 로그인을 MS 계정으로 해서 사용한 경우,사용중지 된 계정은 윈도우 로그인 불가 함
==> 인터넷상담 게시판 또는 스마트캠퍼스 지원팀(02-3668-4517)에 로그인 차단 해제 요청 후, 윈도우사용자계정(개인계정 또는 로컬사용자계정으로)변경필요
○ 원드라이브 사용 용량 확인 및 삭제 방법 첨부 파일 참고
5. 참고사항
- 기준 용량 초과의 경우, 읽기 전용 전환 후 ‘24.08.01 이후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공유드라이브는 용량 제한 대상이며 사용 중인 공유드라이브도 정리해 주시기 바랍니니다.
- SharePoint, Exchange의 용량도 1GB이하로 데이터 정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별 추가 라이선스 구매 및 비용지불을 통한 용량 증설은 불가능합니다.
□ 문의:02-3668-4517 교육정보화과 스마트캠퍼스 지원팀
※ 근무 시간 외에는 인터넷상담(위치: 인터넷상담 >학사상담>정보화이용)에 문의 올려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 학교 개인정보가 현행화 되어있지 않는 경우,상담이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