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튼튼한 견인장치를 장착해주는 견인장치장착 전문점 메가오토입니다
오늘 작업 할 차량은 현대의 대형 SUV 인 펠리세이드입니다
펠리세이드는 현대에서 출시할 시 견인력을 강조하는 말을 했는데요
그만큼인지 최대 견인력은 2,300 kg 까지 가능하다고 하고
제동성능, 엔진,변속기 등 차체에도 무리가 가지 않게 설계했다는 연구담당자의 말 또한 있었죠
이만큼의 성능이있어서인지 레저활동에도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는데요
카라반, 트레일러, 캠핑장비 등 다양한 레저장비를 견인하기 위해 견인장치를 장착해 주어야합니다
오늘 장착할 견인장치는 현대 순정 견인장치로 모비스토우바 를 장착해보겠습니다
작업 할 차량의 후면 모습입니다
작업 하기 전 차량에 흠집과 스크레치가 있는지 외관상태를 육안검사를 통해 점검합니다
점검 후 차량에 마스킹 테이프와 보호필름을 부착해주는데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공구에 의한 손상과 작업자의 옷깃에 스쳐 생기는 스크레치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서 입니다
차량에 장착 될 견인장치는 현대 순정 견인장치인 모비스토우바를 장착하게되었습니다
작업에 앞서 모든볼트에는 록타이트를 적정량씩 도포해 사용하는데
이 도포하는작업은 주행중 추량에 진동과 충격을 받으며 이로인해 볼트가 서서히 풀리는 현상을
막기위해 하는 작업이며 볼트를 체결할때 각 볼트의 규정토크값대로 하나씩 조여줍니다
견인장치를 장착할때 차량과 구조물에 미세한 틈새가 생기는데 이 틈새로 이물질의 유입을 막기위해
실리콘처리를 진행해줍니다
장착될 견인장치는 차량 하부에 장착되며 별도의 타공이 필요없는 볼트 체결방식으로 진행되며
작업 전 기존 이물질 제거를 위해 방척작업을 진행하고
방청 작업이 끝나면 차량에 부식이 생기지 않도록 언더코팅을 진행해 줍니다
모비스토우바의 타공없이 볼트체결만으로 작업한 사진이며 차량의 하부와 측면으로 체결되
안정적인 견인이 가능하도록 작업했습니다
체결한 후 노출되있는 볼트들은 수분으로 인한 녹슬음과 이물질이 튀어 생기는 손상을 방지하기위해
언더코팅을 볼트에도 진행하여줍니다
견인장치 장착이 완료되며 토우바를 장착해주는데 작업에 사용된 토우바는
50mm의 볼 사이즈이고 도색을 입히지않은 티타늄합금으로 녹이슬지않는 토우바입니다
장착과 탈착은 자동체결타입이며 굉장히 간단하게 되어있고
시건장치또한 내장되어 있어 분실할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작업자의 시점에서는 간단하지만 고객님의 입장에서 혹시나 모를수도 있는 경우가 있어
친절하게 하나씩 천천히 설명해드리고있습니다 ^^*
차량과 견인물의 신호를 연결해주는 전기장치를 장착하기에 앞서
전기장치에는 외부에서 유입되는 빗물과 이물질 등에 취약한데요
그 점을 차단하기위해 고무패킹과 외부 전용마개를 사용해줍니다
장착된 전기장치는 유럽시식 7 핀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차량과 견인물의 신호를 연결해주는 전기장치에
안정적인 신호 전달이 가능하도록 현대 순정의 트레일러 모듈을 작업해 줍니다
전기장치의 작업이 끝나면 전용 테스터기로 정상 작동하는지 테스트를 진행하고 판정은 정상이 나왔습니다
펠리세이드 견인장치인 토우바를 장착과 탈착한 모습입니다
탈착시에는 외관상 구조물의 노출이 적어 깔끔한 외관을 자랑하며
후진 , 주차 하는 상황에도 큰 불편함없이 가능합니다
작업에 소요된 시간은 1~2 시간이며 작업이 끝나면 토우바의 장착과 탈착하는 방법,
견인물 연결시 전기장치를 연결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