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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교입주자 연합회
 
 
 
카페 게시글
판교주제 자유토론 신분당선 시승식 후 느낀점 ! (실망입니다)
람보(A23-1) 추천 0 조회 1,939 11.10.11 12:33 댓글 2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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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1.10.14 18:41

    그러게요~ 지금 현재도 급행열차나 마찬가지인데 추가역사를 만들고 급행을 도입하자고 하는게 말이되는 소리인지 모르겠습니다.

  • 11.10.11 14:31

    여러가지 분석은 수긍이 가능한데요..급행열차를 언급하시면서 3번을(옛골,테크노밸리,백현역) 넣어시면 전체맥락의 진정성이 없어보이는 것 같아요.

  • 11.10.11 17:06

    나름 고민해서 의견을 내셨는데 진정성을 운운하시면 곤란하지 않을까요?

  • 11.10.11 17:13

    추가역 건설은 반대합니다. 요부분은 좀 아닌 듯 하네요...

  • 11.10.11 17:35

    오해는 마세요. 개통을 앞두고 있는데 갑자기 추가역 건설문제가 나와서요..

  • 11.10.11 14:44

    현재 열차 속도는 급행은 필요가 없을 것으로 보여지지만 다른 부분에는 판교를 위하여 필요한 부분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 11.10.11 17:25

    우선 판교역경유 노선버스 전면개편하여 접근성 확충 입니다. 더불어 판교역주변 가로수 식재등 환경정비및 역세권 편의시설 설치 이구요

  • 11.10.12 09:58

    판교역 주변 환경정비에 동감합니다. 우선 역사 각 출입구 방향 보도블록은 동선을 무시하고 좁게 설치되고 있는데 보행자 편의성과 미관을 중시하여 좀 더 넓게 깔아야 합니다. 흙먼지 날리는 공할지에 조경과 가로수 식재는 생략한 채 마구잡이 펜스는 어불성설입니다. 최고 신도시 중심 역세권이 도대체 몇년간 이런 황량한 환경에 노출되어야 할까요. 곧 개통을 앞둔 시점에 보다 현실적 민원이 절실합니다.

  • 작성자 11.10.11 20:41

    저는 신분당선 건설공사 초기에 급행열차 운행을 대비한 공사를 사전에 했었으며 하는 안타까운 심정으로 말씀드립니다.
    우선 지하철 9호선 예를 들어 볼려고 합니다. 지하철9호선은 2단계(신논현-잠실)공사 확정, 3단계(개화-김포) 4단계(잠실-하남)공사가 이루어 질수도 있는 상황이며, 또한 지하철 9호선은 1단계 구간부터 급행열차운행을 도입하여 시행했고, 2단계 구간역시 체계적으로 급행열차운행을 대비하는 공사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 3단계, 4단계 구간 공사 예정시 급행열차 운행을 시도 할 것입니다. 현재 지하철9호선은 1단계구간부터 급행열차를 운행하여 황금노선으로 정착되었습니다.

  • 작성자 11.10.11 20:54

    아울러 특히 반포지역 및 방배, 목동, 잠실지역을 보면 아파트 단지주변에 지하철역사가 거의 2-3개씩 존재하고 있습니다. 반포지역은 지하철역사+우수학군으로 인해 명품아파트 단지로 주목받고 있는 현상입니다.(구반포-신반포-사평역은 급행열차가 정차하지 않는 곳임에도 역사가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만으로 반포전체가 명품단지로 업그레이드되고 있음) 그러나 신분당선은 처음부터 급행열차 운행을 배제한 체 공사가 이루어졌으며 또한 역간 거리가 지나치게길고 서울시지역으로만 역사가 편중되어 있습니다.

  • 작성자 11.10.13 09:05

    아울러 향후 급행열차운행을 대비하는 공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는 안이더라도 향후 급행열차를 운행 할려면 공사 초기부터 급행열차가 통과될 수 있도록 일부 역사에 급행·완행역사를 동시이용 교차가 가능하게 사전에 공사를 했어야 하는데, 신분당선은 건설 초기부터 아에 급행운행에 대비를 하지 않은게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앞으로 신분당선 2단계(정자-광교), 3단계(강남-용산), 4단계(광교-호매실)공사가 예정되어 있는데...급행열차 운행을 대비한 공사를 하지 않는다면...향후 신분당선은 거북이 열차로 전락 할 것이며, 지하철9호선과 확연히 비교되어 요금만 비싸면서 특화 된 것이 없는 초라한 전철노선으로 될 것입니다.

  • 11.10.11 23:44

    주택인구밀집된 서울과 단순 지하철역간격 비교할수있나요..
    민자인데 경제성도 안따지고 갈짓자로 역을 만들수도 없을테고.. 요금 이 비싸게 책정된건 문제라고 봐요

  • 11.10.12 00:44

    당초 역 설정은 그동네의 인구조사를 충분히 했었을거라 믿고 싶습니다. 더군다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민자인데요, 판교발전을 위하여 판교內 추가역 설치는 찬성합니다.

  • 11.10.12 03:24

    데크노밸리야 말로 판교의 가치를 빛낼 업무단지입니다...수십만명이 상주하게될 이 지역에 대한 교통대책은 판교의 미래 가치를 결정지을 수 있습니다...중요한 사항이니 만큼 보다 크게 보는 사고방식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11.10.12 03:32

    추가역 신설 문제는 테크노밸리 근무자들의 설문조사라도 받아서 그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그곳에 근무하게될 인구수가 판교 전체 주민들의 인구수를 휠씬 초과함도 무시하면 않될것입니다...

  • 왜 또 해묵은 추가역설치가 나오는지..판교지역 추가역 선례가 있게되면 다른 곳에서는 가만히 있겠나요..줄줄이 사탕으로 달리면 거북이열차는 명약관화죠.

  • 11.10.12 09:31

    추가역 건설 반대~~

  • 11.10.12 11:48

    판교에는 그림그리는 화가가 참 많은것 같네요!

  • 11.10.12 14:27

    그냥 강남이나 양재에서 원샸으로 빨리 땡기고 마을버스 타는게 최선입니다.

  • 11.10.12 17:55

    테크노밸리역은 명분이 있지 않나요? 여기저기서 역세워달라고 한들 되겠습니까? 판교 전체적으로 봐도 테크노밸리역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 11.10.12 19:51

    나는 바보 천치다 테크노밸리역 반대자들 한마디로 개xx 자들이다.그런곳에 역이없으면 말이되느냐 xx들아.

  • 11.10.12 19:55

    그런 인간들 앞으로 재수 옴붙어라 아미타불 개 만도 못하느니..씨불할 넘들

  • 11.10.13 22:40

    추가역이 없어서 그 자체로 이미 급행열차입니다.

  • 추가역사 부분은 판교테크노밸리 활성화 여부를 보고 논의하였으면 좋겠습니다...서판교쪽은 서판교역 조기설치에 관심있고, 판교역 주변은 독점적인 지위가 사라질가 걱정하고...각 지역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으니 잘 통합해야 되겠죠...

  • 11.10.16 07:42

    도대체 옛골역을 추가로 만들면 하루에 몇사람이 이용하겠습니까.옛골 총 주민수가 몇명인지는 모르겠으나 그 허무맹랑한 역 추가 얘기는 하지마쇼. 그 역을 하루종일 이용하는 사람보다 정차하는 횟수가 많겠소.그리고 미금역 설치하자는 미금역 주변사람들이나 성남시장 똑같은 한 통속이오. 당신들은 환승역 하나 추가 된다고 생각하겠지만 수지,광교 사람들은 평생 한 정거장 시간을 더 낭비하는 것이 됩니다. 다소 이견이 있을수는 있으나 누가 뭐래도 과거 분당의 최고는 서현동 시범단지 이었지요. 서현역 이용하는 주민들이 신분당선을 이매역(여주-판교선)까지 갔다가 판교역으로 가는 노선으로 하자고 우기는것 하고 뭐가 틀리겠소.

  • 11.10.16 07:46

    판교주민 여러분 성남시장이 미금역 설치 계속주장하면 다음번 선거에서 절대로 뽑아주지 맙시다. 그리고 미금역 설치 추가에 들어가는 돈으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 지하화 하든가 서판교 56번 우회도로 남서울cc구간 3,4,5단지 부근에 소음방지 시설을 만들어 달라고 강력하게 요구해야 합니다.어차피 미금역 설치 주장하는 사람들이 판교신도시 조성 수익금으로 비용을 충당한다고 하는데 판교신도시 조성 수익금을 왜 비효율적인 역 추가에 돈을 써야하는겁니까.미금에 전철역이 없다면 쌍수를 들고서라도 찬성하겠습니다.근데 역이 있잖아요.한 정거장 가서 바로 환승하면 될것을 아파트값 올릴 심산으로 역 추가 운운 하는것은

  • 11.10.16 08:10

    너무 속 보입니다. 분당 수서 고속화도로는 분당(이매동 아름마을 및 야탑동 일부) 및 판교신도시 주민 모두 편익이 증진되니 비용들인 사람들이 혜택보고, 판교사람들 과거에 분당신도시 이용에 편익을 봤으니 이 얼마나 공평한가요.
    성남 시장은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미금역 설치 할 돈으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를 지하화 하는데 사용하길 간절히 소망하는바이오.

  • 비보이님 여기서 추가역사역은 옛골역을 가지고 논의하자는 것이 아니겠죠...4850억을 지불한 판교개발 부담금대비 판교역 달랑 1개가 어폐가 있어서...신분당선연장선 수지에 3개 광교에 3개 등 그쪽 사람들 많이도 챙겼죠...//분당수서지하화는 교통우회대책이 없는 한 사실상 어렵다고 보고 있습니다...저희 봇들마을 주민들은 콘크리트 방음돔이나 방음터널 이든 사업이 조기에 집행되어 소음의 고통으로 부터 해방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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