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혁명은 식량 문제의 해결은 되었으나 현재의 불균형이 시작된 시작 점이라고 유발하라리는 그의 저서 사피엔스를 통하여 이야기한다.
농사를 짓기 시작하며 잉여 생산물이 생겨 나기 시작하였고 이때 소유 욕을 알게 된 지배 계층들은 자신들의 배를 불리기 위해 자신들의 동조자들을 만들어 자신들만의 영역을 굳건히 하기 시작하였다. 정치와 예술인, 금융인 등 다양한 동조자들을 만들며 위계 체계를 만들어 가기 시작하였다.
현재 양극화 사회의 깊은 뿌리는 아주 오래전인 농업혁명 시대로 부터 시작되었다고 보아도 될 것이다.
1. 어둠이 걷히면 밝은 태양이 떠 오른다는 믿음이 있기에 다소 아쉬움 남지만 내일을 위해 오늘을 건강하게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2. 눈을 뜨니 오늘이라는 선물이 나를 반갑게 맞이 해 주네요^^ 오늘도 희망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감사합니다.
3. 변함없이 노트를 펴 놓고 볼펜을 들어 펜의 춤사위를 즐깁니다. 오늘은 인지시점 편향에 대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조금 더 구체화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4. 오늘도 어김없이 통증 호소로 아침을 시작하시는 어머니 마사지를 해 드리며 어머니의 어젯밤 꿈 이야기를 듣습니다. 아버지께서 왠일인지 좋은 느낌으로 꿈에 나타나셨다고 하네요^^ 좋은 일이 있을 듯^^ 한 것 기대감을 가져봅니다. 감사합니다.
5. 오늘은 왠지 가슴 답답함이 몰려오는 시간이네요,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그런 현실 앞에 서고 보니 불통의 이 사회에 조금은 지쳐갑니다. 이해와 공감의 세상이 되기를 바라며 관찰자 입장에서 현 상황을 직시해 봅니다.
6. 오늘의 한마디를 정리하면 섣불리 그 무엇도 평가하지 말고 나의 잣대로 재단하려 들지 말자로 정리하고 싶네요
7. 불편함속에서도 무엇이 문제인지 나름 직시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소생커뮤니티는 초고령화라는 위기 상황을 기회 화 하기 위한 새로운 노년 사회 시스템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