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2차관은 청량리 종합시장 '우리 시장 빠른 배송 서비스' 운영 점검차 현장을 방문하였다. 전통시장 물류 여건 개선을 위해 정보통신 기술 활용에 대한 관계자 및 실증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여 대형프렌차이즈 시장에서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확보하며, 전통시장만이 가지고 있는 친 서민적 이미지의 재고와 발전 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 하기 위한 행보다 .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6월 7일 오전 청량리 종합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물류 여건 개선을 위해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우리 시장 빠른 배송 서비스’ 운영 상황을 점검하였다.
국토교통부는 '22년 11월 전통시장 이용 시 고질적 배송문제 개선을 통해 소비자 이용 편의 증진 및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우리 시장 빠른 배송’ 실증사업으로 노량진 수산‧청량리‧암사시장을 통해 빠른 배송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국토교통부는 앞으로도 대규모 시설투자 없이도 정보통신 기술 접목 등을 통해 국민 생활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는 물류 지원사업을 적극 발굴, 추진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앞서 22년 11월 노량진 수산시장, 암사시장과 함께 청량리시장은 빠른배송을 위한 전통시장발전안과 고객편리성을 위한 실증사업의 서비스를 개선한 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