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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에서 향도는 향을 태우는 의미를 풀어준다.
寺庙上香图解烧香含义
매월 초하루에 15일에 절에 가서 부처님께 절을 한다.향을 피우고 평안을 빌면, 향을 올리는 올바른 처방을 알아야 한다.법은 향을 피우는 것과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모양 수집망은 다양한 상선 도해를 사진으로 소개하고 있다.
헤이안향: 무사합니다.
녹 향: 좌타우감,우타좌감.
천진난만한 사람, 향불을 급히 태우다.
대순진: 부처님의 임단, 향불을 급히 태우다.
소연화: 3일 이내누군가 올 것이요, 길일이 서로 마주할 것이요.
대연화:7일 이내재물이 들어오고 기뻐하다.
헌서향: 3일 이내상서로운 징조가 있다.
구설향 : 7일 이내흉악한 사람이 와서 시비를 걸다.
수향,우타좌감.
장생향: 3일 이내누군가 초대하다.
천지향, 향불을 급히 태우다.
최급향: 3일 이내어떤 조상이 찾아와 급하게 제물을 바치고
효복향: 7일 이내본가에서 상복을 입다.
증복향: 10일 이내뜻한 바와 같이 상서로운 일이 있다.
명향을 재촉하다결국 사람은 반년 안에 작은 상처를 입을 수도 있다.
최단향: 도가생단몸이 가볍고 몸이 건장하면 서인은 지혜가 생기고, 복이 되면 부자가 된다.
공덕향신은 묵우했다.
극락향김단성, 서인은 마침내 경사가 있다.
증재향돈벌이의 기미가 있다.
도적향밤중에 도둑이 들었다.
질병의 향기 : 7일 이내누군가 질병에 걸려 있다.
악사향: 7일 이내어떤 사람이 와서 시비를 걸다.
성림향,자기호법,창작경사,자기천상.
액막이 향백복 병생.
헤이안향: 무사합니다.
녹 향: 좌타우감,우타좌감.
천진난만한 사람, 향불을 급히 태우다.
대순진: 부처님의 임단, 향불을 급히 태우다.
소연화: 3일 이내누군가 올 것이요, 길일이 서로 마주할 것이요.
대연화:7일 이내재물이 들어오고 기뻐하다.
헌서향: 3일 이내상서로운 징조가 있다.
구설향 : 7일 이내흉악한 사람이 와서 시비를 걸다.
수향,우타좌감.
장생향: 3일 이내누군가 초대하다.
천지향, 향불을 급히 태우다.
최급향: 3일 이내어떤 조상이 찾아와 급하게 제물을 바치고
효복향: 7일 이내본가에서 상복을 입다.
증복향: 10일 이내뜻한 바와 같이 상서로운 일이 있다.
명향을 재촉하다결국 사람은 반년 안에 작은 상처를 입을 수도 있다.
최단향: 도가생단몸이 가볍고 몸이 건장하면 서인은 지혜가 생기고, 복이 되면 부자가 된다.
공덕향신은 묵우했다.
극락향김단성, 서인은 마침내 경사가 있다.
증재향돈벌이의 기미가 있다.
도적향밤중에 도둑이 들었다.
질병의 향기 : 7일 이내누군가 질병에 걸려 있다.
악사향: 7일 이내어떤 사람이 와서 시비를 걸다.
성림향,자기호법,창작경사,자기천상.
액막이 향백복 병생.
禄 香:左搭右减,右搭左减。
小天真:佛祖临坛,急焚香火。
大天真:佛祖临坛,急焚香火。
小莲花:三日之内必有人来,吉事相望。
大莲花:七日之内来财喜。
献瑞香:三日之内有吉祥之兆。
口舌香:七日之内有凶人来争是非。
寿 香:左搭右增,右搭左减。
长生香:三日之内有人相邀请。
天地香:天地采香,急焚香火。
催供香:三日之内有祖师降临,急献供上香。
孝服香:七日之内主家中穿孝服。
增福香:十日之内有吉祥如意。
催命香:月中有命终之人,或半年内伤小口。
催丹香:道家生丹,身轻体壮,庶人长智,发福生财。
功德香:功行全备,神灵默佑。
极乐香:修仙自有金丹成,庶人终有喜庆成。
增财香:十日之内有进财之兆。
贼盗香:早有土寇,晚有盗贼。
疾病香:七日之内有人患疾病。
恶事香:七日之内有人来撩事斗非。
成林香:行功立德,自有护法,创作喜事,自有天相。
消灾香:灾消难满,百福并生。
平安香:平安无事。
禄 香:左搭右减,右搭左减。
小天真:佛祖临坛,急焚香火。
大天真:佛祖临坛,急焚香火。
小莲花:三日之内必有人来,吉事相望。
大莲花:七日之内来财喜。
献瑞香:三日之内有吉祥之兆。
口舌香:七日之内有凶人来争是非。
寿 香:左搭右增,右搭左减。
长生香:三日之内有人相邀请。
天地香:天地采香,急焚香火。
催供香:三日之内有祖师降临,急献供上香。
孝服香:七日之内主家中穿孝服。
增福香:十日之内有吉祥如意。
催命香:月中有命终之人,或半年内伤小口。
催丹香:道家生丹,身轻体壮,庶人长智,发福生财。
功德香:功行全备,神灵默佑。
极乐香:修仙自有金丹成,庶人终有喜庆成。
增财香:十日之内有进财之兆。
贼盗香:早有土寇,晚有盗贼。
疾病香:七日之内有人患疾病。
恶事香:七日之内有人来撩事斗非。
成林香:行功立德,自有护法,创作喜事,自有天相。
消灾香:灾消难满,百福并生。
칠십이종상향도해
하나, 향을 피운다는 뜻은 네 가지예요측면:
1. 경건하고 공손한 공양을 표합니다삼보, 이것으로 중생을 모시는 시범을 보인다.
2. 메시지 전달이 거짓임을 나타냅니다공법계는 감통 십방삼보가 대치하고 있다.
3. 연소자체, p향십방으로 불제자에게 사심 없는 봉사를 일깨우다.
4.불교도에 불붙었다는 뜻의 계정 진향에는 "근수계, 정·혜, 탐을 없애고, 떠들고, '의심', '불'
결코 세상의 큰 향기를 좋아하지 않는다.그러나 불제자의 계, 정, 진, 향을 좋아한다。
향을 피우는 것은 세 가지 방법이 적당하다.이것은 계, 정, 혜삼이가 배움을 빠뜨리지 않았음을 나타내며, 공양도 하였다.불, 법, 승은 삼보에 상주한다.이것은 가장 원만하고 문명적인 향을 피우고 공양하는 것이다.상향이 얼마인지는 정성에 달려 있는데, 이른바 '문명향 세 가지를 태우는 것은 정성 한 조각이다.'마음
보통 대웅보전 앞에서 세 번 올라갑니다향을 피우면 됩니다.
향을 불태우면 향로에 꽂아야 한다중간에, 첫 번째 향을 중간에 꽂고, 마음속으로 묵념하다.: 공양불, 각성불, 두 번째 향은 오른쪽에 꽂고, 마음속으로 묵념하라: 공세 번째 향은 왼편에 꽂혀서, 공양승,순수하게 하지 않다
물들이다.
2,
착한향 : 경문을 자주 읽는다, 부처의 선을 느껴라. 세 가지 고생을 겪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십선도를 행하다.
인내향, 인내를 가지고 정각을 구하다. 항상 경계해야지, 하지 마라중생을 거스르다.
증공향: 수도근정진· 일심으로 염불에 전념하고, 정업으로 삼복에 힘쓰고, 공훈을 쌓아야 덕을 본다.
칼병향: 사바본고, 탐노치행렬. 사흘에 칼이 들고 일어나면 하나는염탐 관음.
증복향, 복이 곧 찾아오다.
출행향, 볼 일마다 다 둥글다. 항상 중생에게 순종하는 자는 보리이다사호 행인.
라일락을 피우다·지옥은 이미 표시되어 있다. 약사불전忏영이 깨끗하다.
우박 향: 중생 중업감때아닌 우박. 천재일시에 재난이 일어나다부처는 없애야 한다.
노향: 일이 있으면 다그쳐라, 출발은 마음이 편치 않다. 관음에는 영감이 있다, 읽어라평안로를 읽다.
향을 멈추다, 선행 쾌행이 있다. 여러 가지 나쁜 결과가 전부다네 맘대로 돼.
출진향: 먼지 속에 앉아라·마음은 항상 시원함을 유지합니다. 속세의 고생은 본래의 고생이다부처는 빛을 즐거워한다.
천지향, 찬양의 장원. 큰마음을 품느냐, 경악마를 소탕하다.
장생향: 수상 시비상,부시무거상. 학불은 삼계로 나온다, 예장생상을 이루다.
귀향향떠나면서 잊고 있었다 집에 돌아가면 집안의 좋고 나쁨을 안다한바탕 꿈을 꾸다.
액운을 없애다· 염불은 없애야 한다. 인과를 깊이 믿는 사람은 수리한다전죄업을 갖다.
헤이안향: 제불상호념, 평안하고 길하다. 여러 사람이 선하면 아첨하고, 정예하게 해야 한다도장에 들어가다.
증재향, 부시는 복을 받는다. 불문은 법구와 같이 구한다재물이 곧 도착하다.
최단향: 항상 염불하시길 바랍니다.감응불보살. 원성이 보리과, 도사람이 단련되어 단이 되다.
성재향: 학불성재희·친척이 법익을 보다. 권하는 사람은 모두 염불을 하고, 함께 하라고 한다극락으로 가다.
공정향 일을 바르게 하다. 유달리 하지 말고 본분에 따라 일을 해라.
액신향, 원인에 의한 결과가 있다. 아미타 한 번 소리를 내며 꺼지다죄 십억겁.
명심향, 오직 순수와 오물. 과륜에 의한 회법, 마음명불발무.
질병향·숙업 내외감. 염불초도지. 돈.본분을 다하다
시제향, 모든 사람을 베낀다. 하나를 버리면 만보를 얻고, 위에 보고한다.사중은.
자백을 재촉하다: 예배는 진실해야 한다, 공양은 예와 같이 행해진다. 행보현십원, 네바로 진짜 공양이다.
구고향: 시식과 약, 수포드를 방사합니다 등불을 켜서 초막을 만들다약사불을 배우다.
증수향: 신행 보현행, 보리를 간절히 바라다. 수명을 잘 견뎌라, 열매보고할 사람이 없다.
친우향, 희색이 만면하다 세속에 얽매이지 않고 다하다조금도 마음에 두지 않다.
초생향: 생명에서 벗어나는 일, 오직 불도를 배우는 것. 지금 정진하지 않으면 건드린다어리석은 사람의 웃음을 얻다.
스승을 공경하는 향: 스승님의 가르침생사의 갈림길에서 영원히 벗어나다 사람으로서 근본을 잊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스승의 은혜에 보답하다.
七十二种上香图解
一、烧香的含义有四个方面:
1、表示虔诚恭敬供养三宝,以此示范接引众生。
2、表示传递信息于虚空法界,感通十方三宝加持。
3、表示燃烧自身,普香十方,提醒佛门弟子无私奉献。
4、表示点燃了佛教徒的戒定真香,含有默誓“勤修戒、定、慧,熄灭贪、喧、痴”意,佛
并不嗜好世间大香贵香,但却喜欢佛弟子的戒、定、真、香。
上香以三支为宜。此表示戒、定、慧三无漏学;也表示供养佛、法、僧常住三宝。这是最圆满且文明的烧香供养。上香不在多少,贵在心诚,所谓“烧三支文明香,敬—片真诚心”
一般在大雄宝殿前上三支香就行了。
把香点燃后应插在香炉中间,第一支香插在中间,心中默念:供养佛,觉而不迷;第二支香插在右边,心中默念:供养法,正而不邪;第三支香插在左边,心中默念:供养僧,净而不
染。
二、
善良香: 常常诵经文, 感受佛之善。 不受三途苦, 常行十善道。
忍耐香: 忍辱波罗蜜, 坚忍求正觉。 时刻要警惕, 莫逆众生心。
增功香: 修道勤精进, 一心专念佛, 净业修三福, 积功才累德。
刀兵香: 娑婆本来苦, 贪嗔痴横行。 三日刀兵起, 一心念观音。
增福香: 斋戒得清净, 六度菩萨行, 修持如佛教, 福慧即临门。
出行香: 见人人总好, 看事事皆圆。 恒顺众生者, 菩萨护行人。
抽丁香: 一念恶因起, 地狱已标名。 药师佛前忏, 还令得清净。
冰雹香: 众生众业感, 非时风雨雹。 天灾时发难, 念佛得消除。
催路香: 有事急切催, 起程心不怖。 观音有灵感, 念念平安路。
止行香: 有恶行快止, 有善行快行。 三途恶道果, 全由你心成。
出尘香: 身在尘中坐, 心恒住清凉。 尘劳本来苦, 念佛开心光。
天地香: 礼念天中天, 赞扬地藏愿。 是否发大心, 警惕魔捣乱。
长生香: 寿相是非相, 布施无住相。 学佛出三界, 是为长生相。
归家香: 有人回家乡, 离去时迷忘。 回家知家好, 飘泊梦一场。
消灾香: 无始劫罪恶, 念佛得消除。 深信因果者, 修持转罪业。
平安香: 诸佛常护念, 平安又吉祥。 众善当奉行, 精进坐道场。
增财香: 十日进财兆,布施得福报。 佛门如法求, 求财财就到。
催丹香: 信愿常念佛。 感应佛菩萨。 圆成菩提果, 道人练成丹。
成材香: 学佛成材喜, 亲朋沾法益。 劝人都念佛, 共往极乐去。
公正香: 待人公, 做事正。 分外莫做, 本分行事。
凶信香: 福祸唯人招, 前因有后果。 一声阿弥陀, 灭罪十亿劫。
明心香: 心性从不灭, 唯在净与污。 因果轮回法, 心明不拔无。
疾病香: 有疾临身上, 宿业内外感。 念佛超度之。 敦伦尽本分
施舍香: 不住相布施, 布施一切人。 舍一得万报,上报四重恩。
催供香: 礼拜要真诚, 供养如礼供。 行普贤十愿, 是则为真供。
救苦香: 施人食与药, 放生修福德。 燃灯并造幡, 当学药师佛。
增寿香: 信行普贤行, 渴仰求菩提。 善得胜寿命, 果报无人及。
亲友香: 亲朋好友来, 喜笑又颜开。 不随俗务转, 尽分不挂怀。
超生香: 超脱生命事, 唯有学佛道。 此刻不精进, 惹得愚人笑。
敬师香: 师父教导我, 永脱生死门。 做人不忘本, 常念报师恩。
셋, 어떻게 향을 피울까
부처님께 좋은 향을 드립니다, '보현행''원품'은 향과 공양에 대해 말하는데, 소위 '천종'이라 한다.향: 향을 바르고, 향을 피우고, 말향을'이라고 하면, 이 세 가지 유형으로 설명하겠습니다:향을 칠하라: 향료로 물을 맞추고, 부처가 살아 있을 때, 신도들은 부처를 공경하기 위해부처의 몸과 발에 향을 바르다.(2) 향을 피우자면: 바로 우리가 부처가 태우는 실을향과 반향. (3) 말향: 바로 호놀룰루 말. 호놀룰루를 피우는 유인물로 인도에서는 부처에게 뿌려진다.이런 향을 심는 것은 모두 부처에 대한 존경의 표시이다.불교의 삼천위례에 따르면, 우리는 향을 피워 부처에게 공양하는데, 특별해야 한다.몇 가지에 주의하세요: 향로에 남아 있는 향을 먼저 제거하고 나중에 향을 시키면 공손히 향을 꽂습니다.(2) 부처·보살에 대한 성심을 표시하기 위해 직접 향을 피워야 하며, 다른 사람이 대신 향을 피워서는 안 되며, 그렇지 않으면 공덕이 없다.(3) 향포로 타인에게, 양보한다.다른 사람도 향응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공덕도 크다.대륙의 일반적인 사찰은 신도들이 스스로 향을 가지고 가서 공양하고, 피율빈 각 사찰은 신도들의 편의를 위해 선우에게 향을 바치고 있기 때문에 신하는 자동적으로 향초 값을 조금 올린다.향로는 깨끗해야 한다.어떤 불교도들은, 마땅하다고 생각한다.매일의 향을 '발'로 간직하고, 향로에 향로를 가득 채워 '발'로 불립니다.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부처, 보살이 경고하고, 불행한 사건이 있을 것이라고 말하지만, 사실, 향이 발에 가득 차서, 화성이 떨어지고, 당당합니다.하지만 타오른다고 귀신을 의심할 수 있는 법이 어디 있어. 무슨 일이 일어날지 두려워.우리가 매일 꽂는 향, 늦은위나 내일 아침에는 향이 나는 '발'을 가져가야 한다.난로'가 화재를 일으키면 문제가 커진다.(2) 향재가 많아지면 꺼내야 한다.다 타지 않은 향은 안 된다.함부로 버려라.《야문경》의 설에 의하면 구를 쓰다.향불을 불면 우발라 지옥에 떨어진다.불경은 또 우리가 향을 피울 때 먼저 냄새를 맡아서는 안 되며,그렇지 않으면 향을 바치는 것이 공덕은 물론이고 향냄새를 분간할 수 없다는 과보를 받을 수도 있다.향을 피울 때는 더욱 입을 다물어야 한다일어나라, 그렇지 않으면 신용 없는 과보가 느껴질 것이다.네가 무슨 말을 해도 아무도 널 믿지 않을 거야!향을 피우면 아직 좋은 것을 얻지 못하고, 도리어 죄가 생긴다면, 이 두 가지를 꼭 기억해야지, 조심하지 않으면 안 된다!어떤 선우들은, 향을 피울 때, 불보살을 많이 태울수록 더 기쁘고, 보우가 더 커진다고 생각해서, 매번 한 줌씩 태워야 한다.·이러한 관념은 실로 잘못된 것이며, 향을 피우고, 최대 세 가지, 특히 단체와 함께 공불을 하는 경우, 수십 명의 사람들이함께, 하나만 주문하면 되는 '한마음으로 정성을 다하라'를 의미합니다.고집을 부리지 않으면 꼭 세 가지를 얻게 되면 응한다경건한 소원으로, 첫 번째 향은 십방삼보, 두 번째 향은 양부모에게 바쳐야 한다.길이와 세 번째 향으로 모든 중생을 공양하여라향을 타도 일정한 자세를 가지므로, 보통 선우들은 향을 가져다 준다.가슴에서, 그것은 위엄에 맞지 않고, 정확한 방법은 두 손의 검지와 중지로 향을 집고 엄지손가락으로 떠받치는 것이다.향발을 써서 균형을 잡고, 다시 공손히 들어 올려, 양미간의 가운데에 놓이면, 향을 들 수 없고,얼굴 각도를 90도로 맞춰야 한다.꽃꽂이의 순서: 먼저 중간에 꽂아야 한다하나, 그 다음에 왼쪽, 오른쪽에 우리가 태우는 향을 하나씩 꽂는 것은, 세상의 일반적인 향이라 할 수 없다.상향'이라고 하는데, 단무지향이 있는데, 가장 귀하다고 해서 '상향'이라고 한다.법화경에 따르면 최상급의 단향은 육바트 무게(일냥의 이십사분의 일바트, 육바트 등)다.一两의 4분의 1)은 삼천대천세계의 대가이다.경중은 또 이 향은 한번 타면 사십 리 밖,어디를 가든 말든 귀중하고 상승의 향이다.아무리 귀중해도 이것은 세향이고, 불교도는 무거운 것이 아니다.질, 중요시하는 것은 출세향!
화표선정 공화장엄불당이 아주 좋아요. 불법은 화표선정으로 되어 있어요. 왜냐하면 수로행의 공덕은 모두 선정에서 서서히 열린 것이다.우리는 매일 선정을 한다.가시가 있는 꽃은 부처에게 바치지 못하고, 가시는 사람을 찌르고, 장미꽃은 가시가 있으면 주지 못한다.한의를 표하며 수행자는 단결하고 친절하고 화기애애해야 한다.마음속에 가시가 있으면 자신도 매우 심하다.고통은 몸에도 영향을 미치며, 그 결과 몸에도 가시가 생기게 되고, 몸 속의 가시는 뼈가 찔리게 된다.언어에 가시도, 언어도 있어서는 안 된다가시를 가지고 있다가 나중에 맹인과 귀머거리의 과보를 받는다는 것은 모두 인과가 있다.복숭아꽃은 남녀를 상징하며, 아니공불을 할 수 있다. 불문은 깨끗해야 한다.그래서 우리 불학원에서 연애를 하면 안 된다고 엄격하게 규정했는데, 왜냐하면 남녀의 연애는 매우 불명확하고 고통의 근원이기 때문이고, 이것이 바로 부처입니다.문과 세속 생활의 구별.
불전에는 등불을 바치고, 등불은 지혜를 나타낸다.촛불을 켜도 되는데 지금 양초의 질이 굉장히아뿔싸, 성분이 매우 더럽고, 뒷 공기를 주문했다.
냄새가 매우 커서, 몸에 해롭다...전수등도 좋은데 전등이 양초보다 더밝아야 하고 냄새가 없어야 한다.
이십사향보
남녀 사찰당에서 경건하게 기도하다.창, 복과 재앙을 알려면 향보가 참상하다.
범성불선신축제, 혹은 소멸재난을 당하거나, 혹은 어려운 일에 부닥쳤을 때, 크고 작은 것을 골라야 한다.호향삼조를 균등하게 하여 불태우고, 먼저 축원한 후, 평렬로 난로에 꽂아 제사를 마치고,작은 향을 남길 때에는 향의 길이를 짧게 보고, 향보에 비추어 설명하면 길흉이 반드시 나타난다.신과 같이 영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