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산기: 일본 후지산 갈식북재 필하의 절묘한 풍경은 구미에서
2021년 08월 27일 10:34 새파수장 소스:이페어케이 +
출처: 시카고 아트 뮤지엄
일본 목판화의 짧지만 빛나는 역사 속에서중심에는 가부키 배우나 미인이 아니라 풍경이 자리 잡고 있다.갈식북재(1760년)-1849)는 이 예이다.형식적인 리더는화가가 세상을 떠난 수십 년 동안,그의 작품은 유럽인에 의해 계승되었다.예막배.
갈식북재의 가장 대표적인 두 작품은 바로《부악백경》과 《부악삼십육경》, 그중 몇 가지 《부악삼십육경》중국 작품은 시카고에 있다.아트뮤지엄에서 열리는환상의 풍경:북재여'광중(廣重)'이 출품됐다.이 풍경과 장소들은 진짜이다.실하지만 밝고 나온다생각지도 못한 색채는 꿈결 같다.세잔, 모네, 반 고흐, 고갱을 비롯해 많은 다른 예술가들이 북재 작품 속 밝은 색에 경탄했다.이들은 그림에서 예사롭지 않은 상상력과 북재가 화가로서 풍경의 본질을 통찰하는 능력을 본다.
일본 목판화의 짧지만 빛나는 역사 속에서중심에는 가부키 배우나 미인이 아니라 풍경이 자리 잡고 있다.19세기 30부터 60년대에는 예술가용 사람잡기안구의 발랄한 색채 표현이 나라의 천태만상의 바람경치.
갈식북재(1760-1849)가 여기에 있다.예술 형식의 선두 주자로 그의 구도는 매우 창조적이며, 많은 생동감을 내포하고 있다이미지의 디테일과 다른예사로운 배열. 화가에게사후 수십 년 동안은그의 작품은 유럽인에 의해 계승되었다.예의를 갖추어 절하고 그도 인정받았다세상에서 가장 위대하게예술적 천재 중 하나다.당시 그의 판화는 일본에 이미 있었다시리즈 형식으로 대규모로 출판되다.1859년 일본이 쇄국을 끝내고 대외무역을 시작하자 이들 판화는 프랑스 시장에 쏟아져 들어왔고, 이를 인쇄물에 수록함으로써 더 많은 관객을 모았다.
유럽 유화가 아닌 일본 판화를 전공한연구자, 프랑스와 유럽 각국에 유통되는 칡 장식 북재 작품에는 특이점이 있다포인트——진중하고 창조적이다천성의 다채로운 풍경.유럽 예술계가 중요시되고 있을 때유화 속 빛과색채의 본질일 때 일본은마침 판화가 나왔다.유통이 넓고 가격이 높지 않은 일본 판화가 인상적이다후인상파 운동에서 활약한 예술가.이런 일본 판화 탐닉은 19세기 말 구미에서 일본 사물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 재포니스메(Japonisme일본주의)의 한 단면이기도 하다.
비록 갈식북재는 그의 '무소불위의 그림'때문에능히 서양에서 감상할 수 있지만 그가 쓴 산, 특히 후지산은 유럽에서 흐르고 있다.가장 널리 통용되는 제재. 가장 구체적이다.대표적인 두 작품 막지나치게 《부악백경》에 가깝다.(1834–39)《부악 36경》과 함께(1830–33)。
시카고 아트뮤지엄 107 전시관전시 "환상의 풍경: 북재와 광중"(Fantastic Lan)dscapes : Hokusai and Hiroshige)에 있을 거야몇 건의 《부악 36경》>의 작품, 한 번도 본 적이 없다.같은 시각과 하루 중 다른 시간에 이 성을 그려라.산의 풍경.
비록 이 풍경과 장소들이 진실이라 할지라도, 밝다엉뚱한 색채는 꿈만 같다.세잔, 모네, 반 고흐, 고흐더 많은 다른 예술들가위북재 작품 중 신선하다"라며 놀라워했다.그림에서 초과해서 보는 것을 보았다상상의 상상력과 북재작화가를 위해 풍경본을 통찰하다질적 능력. 단, 북재화의 색상이지만 주의하세요.눈에 띄지 않고 리얼해 보이지만 함부로 바르지 않는다.
칡으로 북재 홍부사 별명 '개풍쾌'가이푸 카이즈의 경우, 《부악36경》에서그중 오직 이 작품만이 수확한다가나가와 서핑을 얻었다里'에 필적하는 지명도. 유일무이한 주식으로투웨이 시그니처 셀프파워 레드 컬러 블렌딩맑은 날씨의 구름 사이로 산봉우리가 화려하게 떠올랐다.산기슭의 초록색에서 주황색으로 변한 산봉우리는 정상에서 갈색으로 마무리된다.이 같은 그라데이션은 '보카시'라는 고난도 공법으로 최고의 인쇄 장인만 수작업으로 할 수 있다.비록 갈식북재의 캐릭터는 조판된 디자인이 더 많지만완제품을 인쇄하는 기술자가 아닌 스승이지만, 우리는 북재가 이런 독특한 용색에 인쇄에 참여했을 것으로 본다.
일본 학자들은 붉은 산이 보이지만결코 합리적이지 않지만, 후지산은 확실히 늦여름 가을 초에 여명에 옅은 붉은 빛을 띠게 될 것이다이것은 바로 칡 장식이다.북재가 잡고 싶은 빛의 그림자순간. 재미있는 건,이 작품은 아직 1년 남았다대세가 조금 빠르고 더 희소한버전, 별명분후지"라며 예술가가 후지산정임을 과시했다.마음이 선택한 색상.
"분후지"의 판화는 색조에 비해 비교적 어둡고 그라데이션 된다더 미묘하고, 사용하는 안료도 비싸다.그림 속 색채는 좀 더 만들려고 시도하는 것 같다절대적인 현실주의 분위기를 내다구경꾼을 벗어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둘러싸다.예상. 이런 현실주의 시도는 그동안 없었다판화계에 등장한 적이 있다.하지만 출판 때문이 아닐까 싶다.후의 판본에서는 후지산의 상업 민감도눈에 띄는 선홍색으로 변하다.이 더 밝은 버전도 유럽에서 유통되는 주요 버전이다.
오르세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몇 점의 세잔의 《성빅》.산이 많다'(Mont Sainte-Victoire)가 있다.산을 뒤덮은 핑크빛,이 핑크 색상은 다른 색이다.긁어모은 '마르세유'극"이라고 썼다. 북재의 작과 같다.같은 품종으로, 이 작품을 사용하다추상적인 색으로 왔다산줄기의 경치를 창조하다.북재의 작품에 세잔이 주목하다북재의 작품이 1883년경 파리에 온 것은 세잔이 그의 생빅토르 산 연작을 시작했을 때였다.세잔이 산빅토르 산 36점을 지은 것은 북재에 호응하기 위해서라는 설이 있다.
미국의 모더니즘 예술가 머스턴 해틀리(Matton Hartley)Marsden Hartley)도 일찍이 산빅토르 산을 주제로 창안했다.작, 그의 《산빅토르》산'은 세잔의 이전 것을 기초로 한다.세잔의 작품을 창작하다산에 대한 묘사가 더 추상적이다다양하게 사용되었으며의 핑크와 레드.하틀리의 작품은 북재 판화에 가까워 초점이 맞춰져 있다.산봉우리와 경사진 기슭에 점을 찍어 놓았지 인간의 존재 흔적은 보이지 않았다.
일본이나 다른 나라나 북재의 용도색은 그 시대에는 혁명적이었다고 할 수 있다.19세기 30년대부터 하나종은 베를린의 남색 혹은 보라고 불린다.루스 블루의 안료가 바뀌었다.판화의 용색, 이런 것파란색이 풍경을 더 표현한다.전면, 특히 물을 마주 대하다앞의 표현이 앞에 다다랐다.미증유의 고도. 1930-50년대의판화에는 베를린 블루뿐 아니라 이 블루 색상으로도 조화된 밝은 초록색, 더 발랄한 핑크와 레드, 옐로 색상이 팔레트를 생기 있게 만든다.갈장북재가 없는 '신연천리불이'(Minobugawa Urafuji)는 상상하기 어렵다.고흐는 산레미산을 그릴 수 있다.고흐는 홍갈색, 노란색, 오렌지색, 파란색으로 이뤄진 산사태로 황홀한 환상을 만들었다.
요셉 요아쿰(Joseph)이지만 Yoakum) 직접 작품에서 칡식북재를 자신의 영으로 삼은 적은 없다.출처를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봤을 때그는 《독주아말릴로》에 있다.브라조스 골짜기'( Brazus Valley Amerilo Texas) 속의 색채와 빛과 기괴한 바위 뒤 칡 장식베이제의 '선슈 카타쿠라 차오부이지'가 머릿속에 떠올랐다.요아쿰은 파란 볼펜으로 윤곽을 그렸는데, 칡식북재는 《부악36경》에서 시종일관 사용되었던 것이다.푸른색 윤곽이 멀리서 서로 호응하다.
요아쿰 작품을 주제로 한 전시 '조셉'▶요아쿰=내가 본 '조셉 E. Yoakum : What I Saw 시카고 미술관에서124-27 전시장 개최. 두 전시를 함께 보실 때 희망합니다.너는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이런 일본 판화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꿈같은 환상적인 바람들경이 남긴 귀중한 유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