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소식]
제주교육청 제1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일선 학교 운영위 연찬회 개최
[제주=차승현기자] 제주교육청은 지난 4월 6일 실시한 2024년도 제1회 초등학교 졸업학력, 중학교 졸업학력 및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를발표했다.
초졸 검정고시에는 20명이 응시해 13명이 합격(65.00%)했고, 중졸에는 75명이 응시해 67명이 합격(89.33%), 고졸에는 295명이 응시해 250명이 합격(84.75%)했다.
초졸 검정고시 합격자 중 최고령자는 49세 여성 백씨이며, 최연소자는 11세 남성이다. 중졸 검정고시 합격자 중 최고령자는 서씨(75세, 여), 최연소자는 전씨(13세, 남)이며,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중 최고령자는 배씨(70세, 남), 최연소자는 12세 여성이다.
합격자는 본인 신분증을 지참(본인 외 가족이 방문할 경우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등 증명 서류 추가 지참)해 오는 17일까지 도교육청 교육행정과 또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민원실에서 합격증서를 받을 수 있다.
일선 학교 운영위 연찬회 개최
제주교육청은 9일 제주학생문화원과 10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도내 유치원․학교운영위원회 전체 위원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찬회는 지난 4월 창단된 도교육청 장애인 오케스트라인 ‘핫빛 오케스트라’의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김광수 교육감의 특강, 제주대학교 변영철 교수의 ‘인공지능과, 나’ 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어진다.
또한 불법찬조금 근절, 주민참여 예산 홍보, 디지털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 등 부서별 전달 사항 안내의 순서로 행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유치원․학교운영위원회는 학부모, 교원, 지역사회 및 학생의 요구를 학교 교육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학교 운영에 대한 정책 결정의 민주성․합리성․투명성을 제고하고, 학교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화하는 제도다.
한펴 최근 다양한 교육정책이 추진됨에 따라 단위학교 책임경영 체제의 기틀을 마련하는 제도로서 학교운영위원 역할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기사더보기: [제주교육소식] 제1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일선 학교 운영위 연찬회 개최 (miraenews.co.kr)
#제주도 #제주교육청 #검정고시 #학생문화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