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면부 방향등: HD170은 BF101에서 볼 수 있는 형식의 세로로 긴 방향등
FB485는 가로로 긴 직사각형
2. 전면부 타원형 상호표시판등: HD170은 어느 라인업,년식을 막론하고 존재
FB485는 어느 라인업,년식을 막론하고 적용안됨
3. 전면부 헤드램프: HD170은 초기에는 돌출형이었다가 1981년 최후기형에 들어간 형태로 바뀜
FB485는 들어간 형태임
4. 측면 창문: HD170은 창틀 테두리가 고무로 되어 있고 2/3개폐창임
FB485는 전형적인 철창틀임, 단 1983년형부터 창문살이 굵어짐
5. 창문 배열: HD170은 4칸의 큰 창문에 좁은창문 2개(전문형)/5칸창문중 세번째 창문이 좁고 끝에 삼각타원형 보조창 추가(전중문형)
FB485는 전형적인 5칸형식임
6. 전문 형태: HD170은 타원형 유리창이 위에만 2개 있고 한쪽이 기울어져 있음, 손잡이는 양쪽으로 2개씩 달려 있음
FB485는 타원형 유리창이 위아래로 4개 있고 위의 한쪽이 기울어져 있음, 손잡이는 기울어져 있는 쪽의 반대쪽에만 1개 있음
7. 중문 형태: HD170은 타원형 유리창이 위에만 2개 있고 문의 형태는 완전 직사각형이며 유리창 크기는 전문과 같으나 전체 문 폭은 전문보다 넓음, 손잡이는 양쪽으로 2개씩 달려 있음, 안내양이 여닫는 수동문임
FB485는 타원형 유리창이 위에만 2개 있고 문의 형태는 완전 직사각형이며 유리창 크기는 전문과 같으나 전체 문 폭은 전문보다 넓음, 손잡이는 양쪽으로 1개씩 있음, 운전기사석에서 레버로 여닫는 자동폴딩도어이며 수동문도 옵션으로 존재했음, 거기에 1983년부터 중문이 슬라이딩형식이 옵션으로 등장
8. 전중문형 창문 배열: HD170은 전문+큰창문+큰창문+중문+큰창문+큰창문+삼각타원형보조창
FB485는 전문+큰창문+큰창문(첫번째 창문보다 약간 더 넓음)+중문+보조창+큰창문+큰창문(1982~1983년형 전중문형)
전문+큰창문+큰창문(첫번째 창문보다 약간 더 넓음)+중문+좁은창문+좁은창문+큰창문(1983년후반형 전중문폴딩형)
전문+큰창문+좁은창문+중문수납공간+중문+큰창문+큰창문(슬라이딩중문형)
9. 뒷바퀴와 뒷 범퍼와의 경사면: HD170은 뒷바퀴에서 평행하게 나오다가 중간에 급경사로 꺾여있음
FB485는 중간에 꺾이지 않고 직선형태로 완만하게 되어 있음
10. 테일램프: HD170은 전형적인 작은 정사각형
FB485는 HD170보다 더 커지면서 돌출되어 있고 가로로 약간 퍼진 직사각형
11. 후진등: HD170은 뒷범퍼 왼쪽 끝에 내장되어 있음
FB485는 초기에는 HD170형태와 같다가 1983년형부터 좌측 테일램프와 반사등 사이에 위치
12. 운전석 계기판: HD170은 HD160,BF101처럼 속도계가 가운데에 있고 계기판 형태가 1990년대에 볼 수 있던 형태와는 비교적 작았음
FB485는 계기판 형태가 1990년대에 볼 수 있던 형태였음
13. 제동장치: HD170은 공기유압식
FB485는 공기식
첫댓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