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코 연습을 마치고 탕비실에 쌓여있는 종이컵을 보고 생각했어요^^
우리 환경오염과 자원낭비도 줄이고, 건강을 생각해서 텀블러, 머그컵을 사용하면 어떨까요?
일회용 종이컵에서 환경호르몬이 검출되고, 대량의 미세플라스틱도 녹아나온다는건 잘 알고 계시지요.
종이컵에 코팅된 고밀도 폴리에틸렌에서 발생하는 다이옥신과 에틸렌옥사이드가 체내에 축적되면 암을 유발하고, 신경계 장애와 발달 장애를 일으킨대요.
뜨거운 물 100ml를 종이컵에 붓고 15분 후에 관찰하니 무려 2만 5천개의 미세 플라스틱이 검출되었다네요.
우리나라에서 소비하는 일회용 종이컵이 연간 248억 개인데 종이컵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1년에 1억 6724만㎏의 온실가스를 배출한대요.
이는 자동차 6만 2201대가 배출하는 탄소배출량과 맞먹는 양이라니 어마무시 하네요.
종이컵 사용을 10%만 줄여도 여의도 면적의 10배가 넘는 숲을 조성할 수 있고요.
이렇듯 인체유해성 면에서나 환경적인 면에서 좋을게 하나 없는 종이컵 사용을 자제하고 텀블러 사용을 생활화해서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지키는 일석이조를 누려보아요~^^
첫댓글 종이컵이 건강에 좋지않다고 하더라구요.
다시한번 일깨워주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환경보호가 김영미샘,
알뜰한 정보, remind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자들은 텀블러컵을 어디에 소지해야 할까. 그것이 문제로다.
건강에 안 좋아서 사용하지 않으려고 해도 어쩔 수 없이 사용하게 되네요 작은 텀블러를 구입해서 컵 대신 사용해야겠네요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우리 손주세대의 환경을 위해서라도 솔선수범 한다고 여러 종류의 텀블러 사놓고 정작 집을 나설때는 그냥가서 아참! 하곤하는데....
꼭!꼭! 습관화하도록 다시 다짐 해봅니다.
긴급 제안.
회비 중 일부를 이용해서 모든 회원에게
작은 텀블러를 줍시다. 로고 새기면 더 좋고요.
좋은 말씀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집에 안쓰는 텀블러가 꽤 있을겁니다. 저도 서 너개 있어요.
필요하신 분에게 무료나눔 하는 방법이 나을듯 합니다. 텀블러 과잉 보급도 바람직하지 않으니까요.
다음 번에 안 쓴 신삥(?) 텀블러 몇 개 탕비실에 가져다 놓겠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쓰시기 바랍니다~
하나의 텀블러를 오래 쓰는게 가장 친환경적일 것 같습니다^^
@김영미(레아) 감사합니다.
참 좋은생각입니다
저도 텀불러를 갖고 다니는데 차에 두고 학원에 갔었는데 이젠 가지고 다녀야 겠습니다
좋은 아이디입니다
건강도 지키고요~~~
좋은시간 되시고, 남이섬공연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영미총무님덕분에 제 보온병과 스테인레스컵이 사진에 나왔네요~
한 번쓰고 버려지는 종이컵이 아까와서 저도 오래전부터 가방에 넣고 다니고 학원갈때마다 꼭 챙기게 되더라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찬성입니다
텀블러 가지고 다녀야겠습니다
좋은 아이디어예요
어디든지 겆고 다니도록 노력할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