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청천면 푸른내시장 버섯축제
괴산군 청천면의 청천푸른내시장에서 버섯축제가 오는 10월 3일 11시에 개최된다.
대한민국 최고의 버섯유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개최되는 버섯축제는 「청천・괴산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과 「푸른내 시장상인회」에서 주관하며 캐릭터 거리순회, 사물놀이, 섹소폰 연주, 전문공연단 및 초청가수 축하공연, 주민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자연산버섯 특가 세일 및 버섯경매 이벤트가 진행되고, 점심에는 버섯으로 만든 국밥이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 초청받은 재경청천면향우회(회장 민영배)는 청천면의 불우한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방한복 1,000점을 청천면(면장 주영서)에 기증하여 따뜻한 인심과 고향사랑의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청천면에는 자연환경이 잘 보존된 도명산, 낙영산, 가령산, 조봉산, 대야산 등 아름다운 명산이 소재하고 있어 등산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가을철에는 전국 최대의 자연버섯 유통시장이 열린다.
푸른내시장은 2013년 괴산전통시장과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지정돼 숨은 그림이 있는 벽화사업, 화양계곡과 연계한 시장투어, 시장에서 물건 구입 고객 원두커피 쿠폰 제공하는 푸른내 카페 운영 등 고객과 함께 하는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자료제공 : 괴산군 청천면 총무팀 830-2536)
<지난해 푸른내시장 버섯축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