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조미선기자] 고흥평생교육관(관장 변윤섭)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난 8일 ‘온누리봉사단’ 단원 27명과 함께 고흥효나누리재가복지센터, 금산조아복지센터 2곳에 9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공연 봉사활동을 펼쳤다.
고흥효나누리재가복지센터에서는 '방귀쟁이 며느리' 그림책 읽어주기, 가야금병창, 판소리, 라인댄스 공연을 진행했고 금산조아복지센터는 난타, 색소폰, 라인댄스 공연을 진행했다.
특히 라인댄스 공연에서 관람하던 어르신과 근무 중인 종사원분들 모두가 함께 나와 어깨춤을 덩실덩실 추면서 함께 어우러지는 시간을 가졌고 판소리 공연에서는 함께 힘껏 따라 부르고 박수를 치면서 무료한 일상 중에 활짝 웃는 시간을 보낼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온누리봉사단 단원 및 교육관 직원들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과 장수를 기원하며 큰절로 공연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봉사자로 참여한 한 단원은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온누리봉사단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변윤섭 관장은 “세상은 저절로 좋아지지 않는다. 세상은 누군가의 노력과 행동이 모이고 쌓이면서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온누리봉사단 단원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우리 교육관은 평생학습을 통해 습득한 재능을 지역사회에 봉사활동으로 환원하기 위해 고흥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마을회관, 노인복지센터 등을 중심으로 공연봉사, 학습 및 재능봉사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9126
고흥평생교육관 ‘온누리봉사단’ 공연 봉사활동 실시
[고흥=조미선기자] 고흥평생교육관(관장 변윤섭)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난 8일 ‘온누리봉사단’ 단원 27명과 함께 고흥효나누리재가복지센터, 금산조아복지센터 2곳에 9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
www.miraenews.co.kr
#고흥평생교육관 #변윤섭관장 #온누리봉사단 #어버이날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