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통일이후 경의선 남한쪽 구간에 대한 질문입니다.
station™ 추천 0 조회 429 06.01.22 11:34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1.22 12:01

    첫댓글 경의고속철의 경우에는 수색에서 신선분기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 06.01.22 14:07

    경부고속철과의 직결여부는 어떻게 될까요...

  • 수색-광명 직통선로를 타는거죠

  • 06.01.22 13:07

    통일 이후에는 개성까지 동글이가 다닐듯...^^

  • 06.01.22 19:32

    그럴 것 같습니다. 아니, 그래야 합니다.(라고 생각합니다.)

  • 06.02.18 13:55

    그러면 철도박물관은 개성에서 멀겠군요... 개성에서 동글이타고, (퍼버벅)

  • 06.01.22 15:01

    대략 경의고속철을 만든다면 서울역에서 지하로 들어가서 서대문구.은평구를 지나 화전쯤부터 지상으로 나오는것이 좋을듯... 그리고 화물등은 전기기관차를 도입하는 수밖에는 없을겁니다..

  • 06.01.22 15:47

    서대문구,은평구 팔때는 의주로~통일로를 다 파야되겠군요;;;그러면 홍은사거리 아마겟돈 가능성 100%;;;또 서소문쪽 통과도 일이 되겠네요..

  • 06.01.22 16:25

    수색역 근처에 신서울역을 만들고 광명-신서울-북한 으로 이어지는 고속선을 건설하는건 어떨까요?

  • 06.01.22 19:43

    서울-가좌 간의 경의선 선로를 경의선 장거리열차 & 고속철도로 하면 안될까요?(단지 서울-수색간 회송선의 역할은 어쩌나? 용량은?) 가좌-대곡 간은 2복선(or 3복선)을 설치하고(가좌-수색 간에 그만한 용지가 있을까?), 대곡에서부터는 고속철도가 파주시 조리읍 방향으로 꺾어 1번 국도를 따라 개성으로...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