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 전 총재 "내가 예전 자리에 앉아 있었다면 금리 인상 안 했을 것"달라스 연준의 로버트 카플란은 금리 인상이 중소 은행과 기업에 '불균형하게' 압력을 가했다고 경고했습니다.
https://www.foxbusiness.com/economy/former-fed-president-wouldnt-raise-rates-sitting-in-old-seat
애널리스트들이 잠재적인 신용 경색이 시장에 드리워지면서 연준의 다음 금리 움직임에 대해 추측하기 시작하면서 한 전직 연준 총재는 그들의 결정에 극도의 주의를 권고했습니다.
로버트 카플란 전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 겸 최고경영자(CEO)는 금요일 ' 모닝 위드 마리아(Mornings with Maria )'에서 "내가 댈러스 연준의 예전 자리에 앉아 있었다면 지금 여기에서 금리를 인상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 "나는 매파적인 일시 중지라고 부르는 것을 가질 것입니다. 가장 최근 회의에서도 금리를 인상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지난주 연준은 기준금리를 5 ~5.25% 범위에서 1/4bp 인상했지만 1980년대 이후 가장 공격적인 긴축 캠페인에서 오랫동안 기다려온 중단의 문을 열었습니다.
그러나 1년 만에 처음으로 정책입안자들은 미래의 금리 인상이 주어진 것이 아니라는 신호를 보내 추가 정책 움직임이 "수신되는 정보"에 달려 있다고 시사했습니다.
연준은 올해 가벼운 경기 침체가 카드에 있다고 말합니다. 어떻게 생겼을까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리기 위해 추가 정책 확정이 적절한 정도를 결정할 때 위원회는 통화 정책의 누적 긴축, 통화 정책이 경제 활동 및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시차, 경제 및 연준은 회의 후 성명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2023년 5월 12일 금요일 "Mornings with Maria"에서 로버트 카플란 전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 겸 CEO는 연준이 다음 회의에서 금리를 인상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Fox News )
Kaplan은 또 다른 금리 인상이 중소 규모 은행과 기업 에 "불균형하게" 바이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
Kaplan은 "지난 2개월은 대기업의 재무 능력에 큰 타격을 주지 않았습니다. 중소기업의 재무 능력에 불균형적으로 피해를 입혔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내가 연준에 있었다면 이것을 더 소화하고 싶었을 것입니다."
"내가 달라스 연준의 옛 자리에 앉아 있었다면 지금 여기에서 금리를 인상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 Robert Kaplan, 전 달라스 연방준비은행 회장 겸 CEO
연준은 이번 주 새로운 설문조사에서 중대형 기업에 대한 상업 및 산업 대출 조건을 긴축하는 은행의 비율이 2022년 4분기 44.8%에서 46%로 증가한 것을 나타내는 심리를 인정했습니다.
"연준이 이러한 긴축을 만들고 인플레이션을 식히기 위해 둔화를 시도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제가 걱정하는 것은 우리가 이 경기 침체를 겪은 후에 중소형 은행의 힘과 소형 은행의 힘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 이 경기 침체에서 벗어나기 위해 은행에 의존하는 중간 규모 기업 그리고 그 근육은 지금 어느 정도 손상되고 있습니다."라고 Kaplan은 말했습니다.
동영상
연준 금리 인하는 시장의 '위험 요인'이 될 것 : Liz Ann Sonders
Charles Schwab 전무이사이자 최고 투자 전략가인 Liz Ann Sonders는 투자자들이 연준의 금리 인하에 베팅하는 것이 현명한지 아니면 '클래먼 카운트다운'을 중단하는 것이 현명한지 논의합니다.
전 댈러스 연준 총재는 COVID 구호 및 인플레이션 감소법 자금이 여전히 시스템을 통해 흐르고 상품, 서비스 및 근로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언급하면서 "정부 전체의 접근 방식"을 촉구했습니다.
카플란은 "연준이 인플레이션과 싸우고 있을 수는 없다"며 "더 많은 금리 인상이 단순히 끈을 밀고 중소 기업에 불균형적으로 피해를 주고 있는 것이 걱정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래서 지금은 잠시 멈췄다"면서 "하지만 경계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하고 필요하다면 앞으로 나아갈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여기를 클릭하여 이동 중에도 FOX 비즈니스를 이용하세요.
동영상
Payne: 연준이 현금 지급기를 통제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를 감사해야 합니다.
Charles Payne은 'Charles' Takeaway'에서 'Charles Payne으로 돈 벌기'에서 회장 Jay Powell을 부릅니다.
미국인들이 올해 후반에 신용경색이나 경기침체를 겪게 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Kaplan은 낙관적이지 않은 대답을 했습니다.
"미국에는 연 5만 달러 이하를 버는 5천만 명의 근로자가 생계를 꾸려 나가지 못하고 더 많은 급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이 4% 미만으로 매우 경직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노동력의 약 3분의 1"이라고 전 연준 의장은 지적했다. "그래서 우리는 GDP의 둔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 경기 침체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둔화를 예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FOX 비즈니스에서 더 읽어보기
FOX Business의 Megan Henney가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