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기능적교육프로그램(황용현칼럼 2022년 p58~p60 내용)
-유아와 어린아이-
하나님의 저녀이지만 적그리스도들의 공격에 쉽게 노출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명목상 기독교인) 전문가들의 의하면 전체 기독교인의 70~80%가 이에 속한다고 합니다. 이들은 '영적 유아 기독교인 (고전3:1> 어린아이들을 대함 같이)이나 '영적 어린아이 기독교인'(마18:2> 어린 아이를 불러 세우시고)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이들 중 대부분이 '적그리스도'의 유혹과 속임 때문에 '진짜 그리스도'로 무장하지 못하고, 영적으로 성장하지 못한 채, 이' 영적 유아'와 '어린 아이' 수준으로 머물다가 천국으로 가고 맙니다.
-영적 사춘기, 청년, 아들, 아버지-
한편 ' 영적 사춘기'(요13:33>소자들아!), '영적 청년'(요일2:13>청년들아 내가 쓰는 것은 악한 자를 이겼음이라), '영적 아들' (마5:9> 화평케 하는 자,45> 이같이 한즉 하나님의 아들이 됨), '영적 아버지'(고전4:15> 일만 스승이 있으되 아비는 많지 아니 하니 복음으로 너희를 낳음) 수준의 하나님 자녀들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적그리스도들의 정체성' 과 이놈들을 허락하신 이유와 목적을 깨닫도록 인도 받습니다.
#역기능적교육방법
>>뿐만 아니라, 이들에게 '진짜 그리스도' 의 정체성과 절대성과 중요성을 가르침 받게 해서 믿음을 지키며 예수님을 신실히 섬길 수 있게 인도하십니다. '가짜 그리스도들'을 통한 하나님의 '역기능적 교육 방법'으로써 '진짜 그리스도'를 이들에게 교육시키십니다. 기독교의 파라독스 중 하나입니다. 창조 목적 학교 교장되시는 '진짜 예수 그리스도'의 정체성을 가르치시기 위한 '역기능적 교육 방법'입니다.
많은 가짜들이 활개치도록 하고, 혼돈하도록 해서, 하나님이 왜 이런 가짜들을 풀어 놓으셨는지 고민하도록 하십니다. 학생들이 진짜에 갈급하도록 하며, 진짜에 소중함을 절감하게 하며, 진짜와 가짜를 분별하는 분별력을 습득하도록 함으로써, 진짜를 더욱 사랑하도록 이끌어주는 교육 방법입니다. 하나님이 '진짜 그리스도'를 왜 이 세상에 보내주셨는지 깨닫게 하는 교육 방법입니다.
또한 왜 하나님이 이런 '가짜 그리스도를 통한 산고'를 디자인 하셨는지도 깨닫게 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 '산고'를 통해야만 '해산의 기쁜 소식'을 얻을 수 있는 ' 하나님의 산고의 원칙'(창3:16>여자의 후손이 내 머리를 상하게함 너는 그의 발꿈치를,마24:7>민족이 나라가 나라를 대적 처처에 기근과 지진이 있다)을 가르쳐 주시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산고의 원칙' 과 계획대로, 교회 시대 전반에 걸쳐서 교회 안에 '가짜 그리스도'를 의도적으로 많이 풀어 놓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