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경부/호남/전라/장항선 임진강경유 열차 운행 방안/ 경의선 통근열차 일부 용산역 연장
baegun-gun 추천 0 조회 494 06.01.23 14:06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1.23 15:13

    첫댓글 무궁화나 새마을의 경우는 일산/금촌/문산에서 끊는게 적절해 보입니다. 어차피 거기 넘어서는 수요도 별로 없습니다.

  • 06.01.23 17:14

    문산넘어서는 수요가 많지는 않을듯싶고요. 경의선이 단선이라는 압뷁도 있는것도 그렇고, 새마을,무궁화 집어넣을바에는 CDC의 양을 늘리는것이 낫다고 봅니다.

  • 06.01.23 17:30

    그냥 경의선 CDC 전 열차를 용산까지 연장하죠. 그런데 선로용량때문에 힘들지 않을까요? 한시간 1편씩 남는 다이어에 집어넣으면 어떻게 안될까나.. ;; 용산선이 살아있다면 용산선을 이용하는것도 검토할만한데 말이죠.. ;;

  • 06.01.23 18:12

    무궁화 화전대신 백마정차가 더 효율적일것 같네요

  • 06.01.23 20:33

    경의선 통근열차를 용산까지 연장하면 호남선 KTX환승객들을 유치한다는 장점도 있고 용산에서 일산방향 버스가 없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됩니다. 향후 경원선 동안까지 전철이 개통되면 잉여 CDC를 1편성정도 이용해 용산-문산간으로 열차운행하면 효율적이겠습니다.

  • 06.01.24 03:58

    경의선 통근열차 용산 연장안은 이전에 제가 철도공사에 건의한 내용이나 서울-용산 간 선로용량 포화라는 이유로 불가능하다고 답변이 왔습니다. 경의선 전철화 이전에 실행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 06.01.24 12:40

    무궁화호 화전역은 통과하는게 좋을듯 싶네요.

  • 06.01.24 14:48

    그 의견 작년 9월에 제가 동호회와 철도 공사에 올렸지만 선로 용량 부족과 용산역의 플랫홈 부족으로 못 한다고 하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