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 대다수가 혼란스러워 합니다.
문제는 대구시의 홍보 부족도 지적할수 있지만 시민들의 의식또한 문제있다고 봅니다.
이미 홈페이지에도 변경될 버스노선 안내도가 올라와 있는데 자세히 한번정도 꼼꼼히 살펴 보면
알수있을텐데 무조건 자신이 타는 버스노선이 없어졌다는 불만을 올려놓는데 참 아쉽네요..
무조건 한번에 가는 노선버스만 고집할게 아니라 바뀌는 버스시스템에 맞게 노선도나 책자를
보며 좀더 생각해보면 오히려 해답이 쉽게 나올텐데 말입니다.
그리고 무료환승제에 관한 홍보도 다소 부족한거 같습니다.
안내책자의 경우도 각 구별로 나누어서 배부되고있는데 이부분은 도무지 이해가 되지를 않는데
배부할려면 당연히 모두 8권 모두를 하나로 묶어서 배부하는것이 원칙인데 역시 탁상행정의
극치를 보여주는듯 합니다.
첫댓글 예전에 '98년도 개편시에 참 큰 혼란들이 있었죠. 그걸 미리 방지하기 위해 노력을 하는 거 같긴 한데 이왕 하는 개편이면 더 확실하게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노선안내책자.. 시 전체가 다 나오는 책자가 좋지 않나요? 그나마도 솔직히 오류가 많은 편이구요.
그리고 하나 더 지적하고 싶은 게, 타 지방에서 오는 사람들을 배려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특히 동대구역이나 동부정류장 쪽에서 북부정류장으로 바로 뚫는 노선이 없습니다. 영남의 중심도시인 만큼 타 지방에서 교통편 환승을 목적으로 대구를 찾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분들을 배려하는 모습은 보이질 않습니다.
백번 동감 합니다.
앞으로 보십시요.. 욕 많이 들어 먹을 겁니다... 탁상행정이란것이 어떤것인가를 보여줄겁니다... 기대하십시요..^_^
19일 이후 아마도 시청 홈페이지나 담당 공무원들 당분간 제정신이 아닐겁니다....서울의 예를 굳이 안봐도 불을보듯 뻔한 사안이지요..아마도 혼란의 극치를 보여주고 난리법석을 떨것이 분명합니다...잘 되어야 할 텐데...나무 관세음보살 마하살.
시행초기에 문제점들은 보안되고 개선되어 편리하고 시민 서비스 향상이되도록..다 같이 노력합시다.
ㅉㅉㅉ 대구시 이번기회에 아주 심하게 혼날겁니다..ㅎㅎ
방송 광고 홍보프로그램도 제작하여, 방송도 하고. 또 기존의 노선과 비슷한 노선 이라면. 행선번호도 그냥 두는것이 좋았을 텐데.. 혼란을 더 가중 시키는것 같습니다.
노선안내도가 연결부분만 신경쓴것 같습니다 구별로한것도 이상하고[예산때문인가]전체적으로 하는것도 좋지만 각번 상세노선 안내도가 아쉽습니다. 기사님들에게 전체노선안내도가 배포되었으면합니다 노선을 모르는데 친절할수가 있을까요, 현장사람을 너무등한시합니다그려 잘되어야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