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 플랜트 (Pilot Plant)
파일럿 플랜트는 생산 공정을
비교적 소규모로 수행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설입니다.
이 제한된 공정의 평가 결과에 따라, 시설은 훨씬 더 많은 양의 상품을 생산할 수있는 본격적인 플랜트 생성을위한 청사진 역할을 할 수 있다.
많은 사업체는 파일럿 플랜트 모델을 사용하여 물류 및 절차 문제를 해결하고 완전히 운영되는 시설을 만드는 데 자원을 투자gks다.
파일럿 플랜트 생성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생산 프로세스의 각 단계를 신중하게 평가할 수 있다는 것이다.
플랜트는 매우 소규모로 운영되므로 프로젝트에 대한 자원 투자는 최소한으로 유지됩니다. 일반적으로 플랜트는 더 큰 플랜트에서 발생할 수있는 문제를 모방하기에 충분히 크지 만 원자재 낭비, 노동력 및 기타 일반적인 운영 비용을 방지하기에 충분히 작도록 구성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파일럿 플랜트 모델은 원자재 주문부터 완제품 운송까지 전체 생산 공정을 살펴 보는 데 사용된다. 그 과정에서 플랜트 플로어의 레이아웃을 세분화하여 부서의 배치를 재정비하여 생산 흐름을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파일럿 플랜트 내에서 다양한 유형의 생산 장비를 시험하여 제품의 품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 서 가장 많은 유닛을 생산할 수있는 장비를 결정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통제 된 운영으로 인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평가조차도 탐구 할 수 있다.
소규모 플랜트 운영에서 가능한 모든 정보를 확보 한 후 소유자는 본격적인 제조 시설을 만드는 방법을 결정할 수 있다.
파일럿 플랜트는 새로운 운영의 1 차 개발과 본격적인 운영을위한 자원 투자 사이의 이상적인 다리다.
테스트 플랜트를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회사 소유주는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있는 능력을 저해하고 공정한 이익을 창출 할 수있는 설계 및 조직 오류를 피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 파일럿 플랜트는 규모가 작은 테스트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구축 된 대규모 작업과 함께 프로세스를 더욱 비용 효율적으로 만드는 전략으로 이후의 본격적인 플랜트의 기반이 될 수도 있다.
프로토타입(prototype)
사전에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검증 과정을 거쳐 위험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것
이를 위해 예상 고객에게 프로토타입을 사용해보게 하고 피드백을 받아
제품 개선 시 반영하기도 하는데 이를 프로토타이핑(prototyping)이라고 한다.
프로토타입(prototype)은 '원형' 또는 '기본형'이라는 뜻으로,
다수의 사이트나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기본 형태이다.
정보시스템의 미완성 버전 및 중요한 기능들이 포함된 시스템의 초기 모델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양산형으로 제작되기 전에 미리 제작해보는 초기 모델로,
사용자의 모든 요구사항이 정확하게 반영할 때까지 계속해서 개선 및 보완된다.
실제로 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이 지속적인 프로토타입의 확장과 보강을 통해 최종 설계가 승인된다.
복제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대량 제작을 할 수 있으며, 개발 방법론은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SDM)의 일종이다.
시제품(試製品), 견본품, 초기형, 시작형이라고도 불린다.